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STYLING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연말 파티를 위하여!

기획·한혜선 사진·지호영 기자 || ■ 헤어&메이크업·레이첼by김선영(02-3444-1315) ■ 모델·오윤영 조혜은 ■ 문의·미쟝센(www.mjsen.co.kr 080-023-5454)

2010. 12. 10

모임 많은 12월, 의상만큼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염색과 헤어스타일링으로 평소와는 다른 화려한 스타일로 연말 모임 파티 퀸으로 변신!

세미 업 스타일
“요즘 유행하는 청담동 며느리 스타일로 헤어핀과 스프레이를 이용해 잔머리 없이 단정하게 스타일링해야 깔끔해요. 머리 묶기 전에 컬을 충분하게 만들어 고급스럽고 우아한 업스타일로 연출하세요.” hair stylist 김주리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1 미쟝센 스타일 그린 두피모발 보습 에센스 지성 및 민감한 두피와 건조한 모발에 사용하는 멀티 에센스. 흡수가 빨라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100ml 1만1천원대.
2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 마일드 다크 초코 턴컬러 염색 및 탈색된 모발을 본래의 짙은 초콜릿색으로 되돌리는 제품으로 라즈베리, 살구, 키위, 자몽, 오렌지 등 5가지 천연 과일 성분 복합체가 함유돼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40g 1만원대.
3 스타일 그린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타일을 고정시키는 스프레이로 식물성 밀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세팅이 오래 지속된다. 모발에서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뿌린다. 200ml 8천원대.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1 다크 초코 턴컬러 염색 단아하고 클래식한 세미업 스타일은 짙은 브라운이나 다크 초콜릿 계열 색이 잘 어울린다.
2 에센스 바르기 모발에 윤기를 주고 탄력 있는 컬을 만들기 위해 에센스를 바른다. 헤어스타일링기를 사용하기 전 머리를 완전히 말려야 모발 손상이 적다.
3 굵은 컬 만들고 머리 묶기 스타일링기로 모발을 말아 굵은 컬을 만든다. 컬이 풀리지 않도록 빗질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뒷머리 아래쪽으로 내려서 묶는데, 두 가닥으로 나눠 컬이 자연스럽게 꼬아지도록 돌려 묶는다. U자 핀으로 고정시키고, 삐져나온 머리는 일자 헤어핀으로 고정한다. 스프레이를 뿌려 정리한다.
4 앞머리 스타일링 앞머리는 스타일링기로 둥글게 말아준 뒤 이마 옆으로 고정한다. 옆머리 부분에 오버사이즈 헤어 액세서리나 코르사주를 장식하면 화려해 보인다.




웨이브 스타일
“머리숱이 적거나 풍성한 모발을 원한다면 웨이브 헤어로 연출하세요. 바깥 방향으로 컬을 만들면 레트로 스타일 의상과 잘 어울리고, 웨이브를 풍성하게 살리면 여성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이 연출됩니다.” hair stylist 김주리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1 미쟝센 스타일 그린 헤어·페이스 미스트 수분과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머릿결을 찰랑찰랑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98% 천연 물로 만들어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다. 150ml 1만1천원대.
2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 마일드 8N 허니브라운 보습력 좋은 녹차와 알로에 성분이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두피에 좋은 작약, 자란, 한련초 등이 함유돼 염색 시 발생할 수 있는 부기와 가려움 등 두피 트러블을 완화시킨다. 60g 1만원대.
3 스타일 그린 헤어크림 천연 보습 성분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을 정돈해준다. 양손을 이용해 건조한 모발에 펴 바른 후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듯이 정리하면 자연스러운 컬이 오래 유지된다. 200ml 8천원대.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1 허니브라운 컬러 염색 명도가 밝은 컬러는 팽창감을 주기 때문에 내추럴한 갈색으로 염색하면 웨이브가 부드럽고 풍성해 보인다.
2 보습제 바르기 윤기 있고 굵은 웨이브를 연출하려면 보습제를 발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열기구에 의한 손상을 막기 위해 천연 성분으로 된 보습제를 바른다.
3 굵은 컬 만들기 스타일링기를 이용해 모발을 사선으로 굵게 돌려 말아 컬을 만든다. 모발 길이 끝에서부터 1/3 지점에 사선으로 컬을 만들어야 단정해 보이고, 한쪽 방향으로 컬을 말아야 자연스럽다. 풍성한 웨이브를 원한다면 중간 부분부터 사선 방향으로 컬을 만드는데, 오른쪽과 왼쪽으로 방향을 교차해 만다.
4 포인트 주기 스타일링기를 이용해 앞머리를 바깥 방향으로 말아 포인트를 주면 우아한 레트로풍 웨이브 헤어가 완성된다.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를 유지하기 위해 헤어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염색할 때 이것만은 주의하자!
1 염색 전 패치테스트 산화 염모제는 디아민계 화합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패치테스트는 두피가 간지럽거나 붓는 등 피부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염모제를 바른 패치를 팔 안 쪽이나 뒤쪽에 붙인 후 48시간 동안 방치해 피부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2 염색약이 눈에 들어갔을 때 실수로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면 눈물이 나오고 쓰린데 이때 눈을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헹군 후 안정을 취한다. 시간이 지나도 눈이 아프거나 따갑다면 안과 진료를 받는다.
3 염색 전에는 머리 감지 말기 염색 전에는 샴푸를 하지 않는 것이 모발 건강에 좋다. 머리를 감은 후 시간이 지나면 두피에 피지막이 형성돼 염색이 잘 되지 않는다. 머리를 감아야 한다면 샴푸 없이 물로만 머리를 헹구고 헤어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린 후 염색을 한다.
4 빗질은 가급적 적게 빗질을 자주 하면 염색 중 열린 두피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모발이 손상된다. 염색약을 바른 후 굵은 빗으로 한 두 번 빗질을 해주는 정도가 적당하다.
5 천연 성분 염색약 두피에 안전하고 자극 없는 천연 성분 염색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 마일드’는 두피에 좋은 작약, 자란, 한련초 등 오리엔탈 허브 성분 파우더가 함유돼 염색시 생기는 두피 붓기와 가려움 등 트러블을 줄인다.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1 펄 샤이닐 컬러케어 에센스 모발 손상 보호 성분이 함유돼 모발 손상을 막고, 염색 모발의 지속력을 높인다. 150ml 9천원대.
2 미쟝센 에센셜 데미지 리페어 헤어팩 고농축 영양성분이 함유된 크림 타입 헤어팩으로 아르간 오일과 로열젤리, 로즈워터 등이 함유돼 머리카락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 부드럽게 가꿔준다. 180ml 9천8백원대.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 마일드 염색 방법과 순서
1단계 혼합액을 만든다
1 ②제에 두피 보호 파우더를 첨가한 다음, ①제를 넣고 ②제의 뚜껑을 확실히 닫는다.
2 상하로 흔들어 내용물을 잘 혼합한다.
3 장갑과 가운을 착용한다.
4 캡 상단 부분을 손가락으로 밀어 자른다.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2단계 혼합액을 모발에 바른다
1 건조한 상태의 모발을 조금씩 나누어가며 혼합액을 소량씩 바른다.
2 두피에 직접 닿지 않도록 1~2cm 떨어진 부분부터 머리카락 방향으로 바른다. 앞머리는 뒷머리보다 염색이 빨리 되므로 목 헤어 라인 쪽에서부터 이마 쪽으로 바른다.
3 혼합액을 모발에 다 바른 후 30분간 둔다.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3단계 혼합액을 씻는다
1 30분이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모발에 바른 혼합액을 충분히 씻는다.
2 미쟝센 트리트먼트로 모발을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군다.

미쟝센의 헤어스타일 가이드


▼ 새로 자란 모발에 염색하는 순서
4~6주 후 새로 자란 부분 재염색 혼합액을 새로 자란 모발에만 바른 다음 20분 후에 남은 혼합액을 모발 전체에 발라 5분 정도 둔다. 방치 시간이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혼합액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첨부된 미쟝센 트리트먼트로 모발을 마사지한다. 마사지가 끝난 후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군다.
▼ 새치머리에 염색하는 순서
새치머리 멋내기 제품 사용 시 새로 자란 모발에 염색하는 순서에 따라 염색하는데, 헤어 라인, 귀밑머리 부분, 흰머리가 많은 부분부터 바른다. 모발에 다 바른 후 헤어 라인, 귀밑머리 부분, 흰머리가 많은 부분에 한 번 더 바르는데, 이때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흰머리가 많은 부분은 혼합액을 넉넉히 발라야 새치머리가 커버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