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w To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패션 디자이너 손재주 따라잡기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지호영 기자 || ■ 의상&소품협찬·SweetSOUP CC콜렉트 에고이스트 쉬즈미스 st.a 리스트 예스비 S쏠레지아 매긴나잇브릿지 JJ지고트(02-3442-0220) 올리비아로렌 AK앤클라인 나이스크랍 미센스(02-548-3956) 미니멈 코인코즈 모조에스핀(02-3445-6428) 마리아꾸르끼(02-540-4723) TNGTW(02-540-4723) 오젤리나(02-548-2037) 알비스틸by루키버드(02-517-8762) 조이너스(02-542-0595)) ■ 모델·김지나 ■ 코디네이터·정수영

2010. 12. 07

두루마리 휴지인 양 목에 ‘둘둘둘’ 말기만 하던 머플러 연출은 이제 그만! 해외 캣워크에서 공수해온 활용도 높은 아홉 가지 연출 팁에 주목하자.

Dries Van Noten
이번 시즌 레오퍼드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레오퍼드 프린트를 활용한 패션 소품이 대거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각광받는 것은 레오퍼드 퍼 머플러! 도톰한 두께의 레오퍼드 퍼 머플러는 드리스 반 노튼의 스타일링처럼 약간 짧은 길이로 선택해 여성스러운 주얼리와 매치한다.
Use Item 레오퍼드 롱 퍼 머플러 60만원대 알비스틸by루키버드.
Add 네이비 재킷 TNGTW, 브로치 오젤리나.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머플러 한쪽을 좀 더 길게 늘어뜨려 목에 걸친다.
02 길게 늘어뜨렸던 쪽으로 짧은 쪽 머플러를 감싸듯 묶으며 매듭을 짓는다.
03 머플러의 길이가 다르게 레이어드되도록 한 번 더 매만진 후 포인트 줄 수 있는 브로치로 고정한다.

Lacoste
단지 보온을 위한 용도가 아닌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거듭난 스누드. 벌키한 니트 소재로 긴 길이와 넓은 폭의 스누드는 한 두 번만 목에 둘러 러프하게 연출한다.
Use Item 한 번 둥글게 말려 고정돼 있어 연출이 간편한 스누드 7만9천원 CC콜렉트.
Add 브라운 슬리브리스 원피스 SweetSOUP.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어깨 위로 자연스럽게 걸쳐 본래 스누드 너비만큼 펼친다.
02 한 번 목에 돌려 감은 뒤 한쪽 어깨로 살짝 늘어지도록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Rag · Bone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체크무늬 울 머플러와 니트 머플러의 독특한 매칭법을 보여준 랙·본 컬렉션. 얇은 울 소재 머플러를 터틀넥처럼 목에 타이트하게 감고 벌키한 니트 머플러를 길게 늘어뜨렸다. 하프 코트나 루스한 니트 코트와 매치하기 좋다.
Use Item 체크무늬 울 소재 머플러 3만8천원 코인코즈. 코발트블루 컬러 롱 니트 머플러 5만8천원 리스트.
Add 오렌지 체크 롱 셔츠 AK앤클라인. 블루 체크 셔츠 st.a. 블랙 파이톤 벨트 올리비아로렌.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체크무늬 머플러를 목에 맞게 둘둘 감아 목 뒤에서 매듭짓는다.
02 어깨가 덮일 정도의 너비를 가진 롱 니트 머플러를 목에 걸친다.
03 스키니 벨트를 니트 머플러 위로 허리선에 맞춰 두른 뒤 고정시킨다.

Rodarte
벌키한 니트나 부피가 큰 퍼 소재 등 볼륨 있는 아우터를 입어 몸이 부해 보일 때는 두께가 얇은 실크 머플러로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긴다. 로다테의 머플러 연출법처럼 체인 모양의 매듭을 활용해 볼 것.
Use Item 자연 모티프 프린트의 실크 롱 머플러 10만원대 마리아꾸르끼.
Add 양털 무톤 재킷 나이스크랍.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네크라인 사이로 머플러가 들어가도록 목에 걸친 뒤 목 앞 가까이에서 한 번 돌려 묶는다.
02 돌려 묶고 남은 머플러를 다시 한 번 매듭지어 매듭과 매듭 사이가 고리 모양이 되도록 한다.
03 남아 있는 머플러를 한 번 더 매듭지어 고리를 하나 더 만들되 첫 번째 고리보다 크기가 작아지도록 타이트하게 묶는다.

Bluemarine
컬러나 모양이 각기 다른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을 매치할 때 머플러만큼 요긴한 것도 없다. 폭이 넓으면서 도톰한 울 소재 롱 머플러를 상의의 네크라인을 모두 가릴 정도로 헐겁게 돌려 묶어 볼륨을 살리면 시크해 보인다.
Use Item 레오퍼드 울 소재 롱 머플러 6만8천원 쉬즈미스.
Add 지브라 셔츠 미센스, 지브라 니트 카디건 에고이스트.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너비가 넓은 머플러를 손으로 가볍게 주름 잡아 볼륨을 살려가며 목에 걸친다.
02 양쪽으로 늘어뜨렸던 머플러를 각각 목에 한 번씩 두른다.
03 한 번 돌려 묶는 매듭으로 정면에서 약간 비껴간 자리에 느슨하게 묶는 것이 포인트!

Salvatore Ferragamo
깔끔한 레이디 슈트나 매니시한 느낌을 내는 밀리터리 룩에 어울리는 연출법으로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상의를 입을 때 활용한다. 페라가모에서 선보인 것처럼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어 스카프 끝이 뾰족해지도록 한 다음 묶거나 사각형 모양 그대로 접어 연출한다.
Use Item 톤 다운된 블루 컬러 플라워 프린트 실크 스카프 16만원대 마리아꾸르끼.
Add 롱 셔츠와 벨트는 모두 미니멈.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스카프를 목에 타이트하게 한 번 둘러 늘어뜨린다.
02 몸의 중심에서 약간 옆쪽으로 일반 매듭짓듯 한 번 돌려 묶는다.
03 매듭을 한 번 더 묶으면서 매듭이 목 가까이에 고정되도록 매만진다.

Salvatore Ferragamo
비슷한 형태와 크기의 꼬임을 가진 니트 머플러·모자는 겨울철 베스트 액세서리. 니트의 꼬임이 크고 투박할수록 얼굴은 작아 보이며 확실한 패션 포인트가 된다. 평소 목에 둘둘 매던 습관을 버리고 페라가모의 심플하지만 에지 있는 매듭을 따라 해보자.
Use Item 오렌지 컬러와 굵은 꼬임이 돋보이는 니트 모자 3만8천원, 머플러 8만8천원 모두 예스비.
Add 니트 원피스 모조에스핀, 핑크 스웨이드 재킷 JJ지고트.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머플러를 목에 걸친 상태에서 한쪽 머플러만 반대쪽 어깨로 돌려 넘겨 목을 감싼다.
02 뒤로 넘긴 머플러를 다시 앞으로 가져오면서 목에 둘러져 있던 머플러 안쪽으로 빼내어 다시 어깨 뒤로 넘긴다.
03 그대로 늘어뜨려놓았던 머플러를 ②에서 돌려 묶으며 생긴 매듭 사이로 빼낸다.

Carollina Herrera
니트 머플러 하나로는 성에 차지 않는다면 올해 강세를 보이는 퍼 머플러와 레이어드해볼 것! 크고 두꺼운 니트 머플러를 숄처럼 어깨를 감싸듯 두른 뒤 그 위로 퍼 머플러를 한 번 더 두른다. 매서운 추위에도 끄떡없을 실용적인 스타일링이다.
Use Item 벌키한 블랙 니트 머플러 3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퍼 머플러 가격미정 매긴나잇브릿지.
Add 화이트 셔츠 조이너스. 케이프 스타일 재킷 S쏠레지아.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니트 머플러를 느슨하게 목에 한 번 둘러맨다.
02 목 옆쪽으로 한 번 돌려 묶어 매듭을 짓는다.
03 니트 머플러 위로 퍼 머플러를 약간 타이트하게 두른 뒤 겹쳐진 니트 머플러를 매만져 정리한다.

D·G
겨울이 되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노르딕 패턴 머플러. 비슷한 패턴이나 질감을 가진 의상과 매치하면 D·G의 스타일링처럼 따뜻해 보인다. 도톰한 두께의 노르딕 패턴 니트 머플러를 활용한 간단한 연출법이지만, 벨트 하나로 스타일리시함이 배가됐다.
Use Item 노르딕 패턴 니트 머플러 7만9천원.
Add 니트 원피스 예스비. 벨트 올리비아로렌.

▼ Real Styling

캣워크에 등장한 NEW 머플러 연출법


01 머플러 한쪽을 길게 한 상태로 목에 걸친다.
02 목 옆쪽에서 한 번 돌려 묶어 매듭을 지으면서 긴 쪽 머플러를 어깨 뒤로 넘긴다.
03 스키니 벨트를 허리에 둘러 머플러를 앞뒤로 고정시킨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