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INFO

유방암 걱정없는 식물성분으로 갱년기 증상 굿바이!

블랙 코호시, 세인트 존스 워트를 아시나요?

진행 조윤희 사진 현일수 기자

2010. 10. 07

아이들은 자라고 조금씩 안정돼 가는 중년의 시기. 남편과 여유롭게 여행을 하고 장성해가는 아이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꿈꾸었던 중년이지만, 시도때도 없이 붉어지는 얼굴과 나도 모르는 새 흐르는 땀은 아름다운 중년의 환상을 사그라들게 한다.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라지만, 무기력함과 우울증으로 사람들을 만나는 것조차 꺼려지는 갱년기. 똑똑한 갱년기 극복은 우울한 엄마를 행복한 엄마로 돌려줄 수 있을 것이다.

유방암 걱정없는 식물성분으로 갱년기 증상 굿바이!


여자를 힘들게 하는 갱년기 대표증상들
갱년기 증상은 얼굴이 붉어지고 땀이 나는 등의 신체적 증상과 함께 우울감, 무기력감 등의 정신적 증상을 동반한다.
어떠한 증상이 갱년기의 증상인지 알아보고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은 때론 일상생활마저 불편하게 만들기도 한다.
갱년기 증상의 완화는 쉽게 식이요법부터 운동, 호르몬 치료, 비호르몬 치료까지 다양하다.

유방암 걱정없는 식물성분으로 갱년기 증상 굿바이!


갱년기 극복을 위한 첫걸음, 갱년기 증상에 좋은 식단
- 하루 1회 이상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식품을 섭취할 것
- 하루 1회 이상 보론 함유식품(양배추, 사과, 무화과 등)을 섭취할 것
- 카페인, 탄산음료, 알코올을 마시지 말고 물을 많이 마실 것
- 비타민과 미네랄은 적정 권장량의 150%를 섭취할 것
- 음식의 양을 줄이고 특히 저녁은 많이 먹지 말 것
- 우유 등 고칼슘 음식을 하루 최소 2가지 이상 섭취할 것
- 비타민 E 등 항산화 식품을 섭취할 것
- 지방은 총열량 섭취량의 20~25%로 줄일 것
- 하루 20~30g의 섬유소를 섭취할 것
- 소금과 설탕 섭취를 줄일 것

꾸준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해요!



갱년기 여성 건강에는 식생활 개선 및 운동 등을 통한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여성갱년기는 수개월 내에 증상이 사라지기도 하지만 길게는 5~10년까지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균형이 깨지면서 나타나게 되는 갱년기는 단순히 치료만으로 일시에 모든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아니므로 일상생활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호르몬 치료를 병행한다면 더욱 훌륭한 치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장기 임상 연구 결과 호르몬제의 장기 사용이 유방암이나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률을 높인다는 것이 알려진 후 최근에는 식물성분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가 각광받고 있다.

부작용 걱정이 없어 안심되는‘식물성분’
갱년기 증상 치료법에는 크게 호르몬 요법과 식물성분 여성갱년기 증상 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호르몬 요법의 부작용과 위험성이 일반인들에게 알려진 후, 최근에는 ‘식물성분 치료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제품인 훼라민Q는 순수 식물성분으로 기존 호르몬 요법과 달리 유방조직과 자궁내막에 대해서 자극을 나타내지 않아 일반 갱년기 여성뿐만 아니라 부인과 질환(유방암, 자궁내막암, 비정상 자궁 출혈 등)으로 호르몬 치료를 받기 어려운 갱년기 여성들도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다.

유방암 걱정없는 식물성분으로 갱년기 증상 굿바이!


블랙 코호시 추출물: 유럽에서 식물요법으로 지난 50년간 갱년기 증상 치료를 위해 사용되어 왔다. 지금까지 갱년기 치료에 가장 널리 사용된 식물이기도 하다. 현재 독일, 미국,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에서 갱년기 증상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세인트 존스 워트 추출물 : 세인트 존스 워트에서 추출한 히페리시는 우울증, 불안증, 초조감 등 심리적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다.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훼라민Q’

유방암 걱정없는 식물성분으로 갱년기 증상 굿바이!


동국제약 훼라민Q는 블랙 코호시와 세인트 존스 워트 복합제로 1940년대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된 식물성분의 의약품으로 현재 독일, 미국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여성 갱년기의 안면홍조·발한 등 신체적 증상과 우울감·무력감 등에 대하여 기존 호르몬제와 동등한 치료효과를 나타내면서도 부작용이 경미하여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국내 갱년기 증상 치료제 중 유일하게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7개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다.
동국제약 훼라민Q와 같은 식물성분 갱년기 증상 치료제의 경우 임상시험에서 복용 12주 후 80~90%의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장기 복용할수록 그 치료효과는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은 수신자 부담으로 갱년기 증상과 치료법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갱년기 정보 책자도 무료로 발송해 준다.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문의전화 080-550-7575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