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CARE

려(呂) 자양윤모와 함께하는 ‘헤어 키퍼 클리닉’

풍성하고 빛나는 머릿결 만들기 프로젝트

기획 신연실 기자 사진 문형일 기자 || ■ 사진제공 및 문의 (주)아모레퍼시픽 려(080-023-5454)

입력 2010.09.08 10:12:00

려(呂) 자양윤모와 함께하는 ‘헤어 키퍼 클리닉’


지난 7월 한방 샴푸 브랜드 려(呂)에서 선발한 헤어 키퍼 클리닉 체험단 3기의 탈모 클래스가 서울 압구정동 한방 카페 ‘티 테라피’에서 열렸다. 지난해 6월 발족된 헤어 키퍼 클리닉은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아모레퍼시픽 헤어 케어 연구원, 한방 스페셜리스트로 구성돼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줄어드는 등 탈모 증상으로 고민하는 이들을 8주 클리닉 프로그램(1:1 탈모 컨설팅을 통한 맞춤 진단 및 처방)을 통해 개선시킨다. 이날 행사는 헤어 키퍼 클리닉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경제 원장의 강의를 통해 탈모 방지 비법을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의 탈모 방지 비책
이경제 원장은 탈모 방지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두피 건강’을 꼽았다. “건강한 두피는 깨끗하고 단단합니다. 반대로 붉은 반점이 있거나 푹신하다면 두피가 피로한 상태로 이는 두피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현상이지요”라며 모발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피 순환부터 원활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회혈(정수리) 주변을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들겨주거나 뒷목 양쪽으로 움푹 들어간 부분을 꾹꾹 눌러 마사지하는 것은 두피 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 이와 함께 전문 탈모 케어 제품을 사용해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면 두피 및 모근이 튼튼해진다고 전했다. 두피에 피지 및 땀, 헤어 스타일링 제품 및 컨디셔너 잔여물 등이 쌓이면 두꺼운 각질로 변해 두피는 물론 모발 건강을 해치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에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소개돼 있는 ‘백자인’을 우려내 차로 마시거나, 두피 혈행을 돕는 인삼·지황·복령·백밀련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달인 ‘경옥고’를 복용하는 것도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탈모 방지 방법이라고 말했다.

려(呂) 자양윤모와 함께하는 ‘헤어 키퍼 클리닉’


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는 려(呂) 자양윤모
탈모 방지 위한 제1의 비책인 청결한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전문 탈모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한방 샴푸 시장 1위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려(呂)의 자양윤모 라인은 탈모의 근본 원인인 두피 순환을 개선해 근본적인 탈모 케어를 돕는 제품으로 샴푸, 두피모발팩, 진액 등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이다. 청결한 두피 관리를 돕는 백자인(모발 성장 촉진용 및 모근 강화 조성물 관련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출원한 아모레퍼시픽만의 처방)과 두피에 빠르고 깊숙이 흡수시키기 위해 한방 발효 기술로 효능 성분 입자를 작게 만든 경옥산 및 자영단(인삼, 검은콩, 녹차, 당약, 하수오 등)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다. ㈜더마프로 임상 테스트 결과, 자양윤모 샴푸 및 두피모발팩 6개월 사용 후 모발 빠짐 65% 감소, 굵은 모발은 70% 증가, 모발 성장 속도는 6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두(콩) 추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각질 손상 및 자극도 줄였다.



▼ 탈모 방지 위한 생활 습관 5
1 전문 탈모 케어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관리한다. 2 정수리 및 뒷목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기(氣) 순환을 원활히 한다. 3 잠을 충분히 잔다. 4 백자인, 하수오 등 탈모 방지에 좋은 재료로 우려린 물을 마시거나 머리를 헹군다. 5 경옥고를 복용해 두피 혈액 순환을 돕는다.

려(呂) 자양윤모와 함께하는 ‘헤어 키퍼 클리닉’


자양윤모 두피 스케일러 샴푸로 완전히 제거되기 어려운 두피 트러블 및 탈모 원인이 되는 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 등을 딥클렌징한다. 150ml 1만5천원대. 자양윤모 샴푸 백자인과 경옥산(경옥고를 한방 발효시킨 것) 및 자영단 발효액으로 만들어 두피와 모근을 강화하고 작약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400ml 1만5천원대. 자양윤모 두피모발팩 은행잎 추출물이 두피의 미세한 혈행 순환을 촉진시키고 자작나무, 감초 추출물이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300ml 1만5천원대. 자양윤모 진액 모발을 말린 상태에서 사용하는 탈모 방지 에센스로 백자인 성분이 모발 성장 주기를 정상화하고 두피 순환을 촉진해 탈모를 방지한다. 150ml 3만5천원대.

여성동아 2010년 9월 56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