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6월 운세

2010. 05.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을 위해 힘쓰면 자신에게도 운이 따른다. 공적인 자리에서 돌출발언을 삼가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낮추라. 남의 이목을 끌려다 반감만 살 수 있다. 작은 일이라도 남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볼 것.

48년생 허풍을 떨지 마라. 자존심을 세우기 위한 말과 행동이 허세로 비칠 수 있다. 지출 면에서 현실감을 잃지 말 것.
60년생 사소한 일부터 큰일까지 모두 당신 손을 거칠 필요는 없다. 걱정거리는 잠시 접고 쉬는 시간을 가져라.
72년생 금전적인 문제는 타인과 상의하지 말 것. 함부로 재정적인 얘기를 했다가 낭패를 보기 쉽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기. 본분에 충실하되 임기응변의 태도를 갖춰라. 단, 오버하면 오해를 살 수 있으니 몸가짐에 유의할 것. 주변의 조언이 큰 도움이 돼 의외의 횡재수가 따르니 기회를 잡아라.

49년생 매사에 막힘이 없는 순조로운 운세. 가족에게 미치는 자신의 영향력을 새삼 실감하게 된다.
61년생 재물·신용과 관련된 부탁을 받게 되니 신중할 것. 어느 경우에도 남의 보증을 서는 일은 위험하다.
73년생 주변에서 당신의 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일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한 달이 된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내 의견이 주변 사람과 다르다고 자책하거나 낙심하지 마라.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일이라면 소신껏 밀고 나갈 것. 날씨에 따라 기분이 들쭉날쭉해지고 사소한 일에도 서운하고 우울해지니 기분전환에 신경 쓸 것.

50년생 때로는 아는 것이 병이 된다. 지나치게 여러 가지를 생각하면 판단이 흐려진다. 과감해질 필요가 있다.
62년생 노력한 대가가 주어지는 시기. 자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 그에 합당한 결과를 본다.
74년생 명예로운 일이 생기는 운세. 자신이나 가족 중에 명예롭고 기쁜 일이 생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눈에 띄는 행동이나 말을 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본다. 묵묵히 맡은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본의 아니게 남의 일에 많은 시간을 빼앗기나 신경 쓴 만큼 좋은 소리는 듣지 못한다. 자신의 일까지 제쳐두고 남의 일에 나서지 말고 실속을 차릴 것.

51년생 중요한 일을 자꾸 깜박한다.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고 중요한 일은 오전에 처리할 것.
63년생 좋았던 상황이 급작스레 역전되는 운세니, 잘 풀리는 때라고 너무 생색내지 말 것.
75년생 수입에 변동이 생겨 당황스러울 수 있다. 재정적인 문제는 계획대로 실천하는 것이 좋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의견충돌이 생기는 시기로 상대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고 남의 말에만 솔깃하면 손해를 보게 된다. 어떤 일을 추진할 때 자신의 생각을 믿고 따르면 좋은 운이 열린다.



52년생정당한 일이 아니면 부탁을 거절할 것. 한쪽에는 이익이 되지만 다른 쪽에는 피해가 가는 일을 맡게 된다.
64년생 외부 활동은 이득이 없다.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장거리 여행은 좋지 않다.
76년생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다. 믿고 한 말이 와전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웃어른의 뜻을 거스르면 난처한 입장에 놓인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쌓자. 남에게 의지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스스로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의지를 가질 것. 현실에 안주하면 편안한 일상이 보장될지 몰라도 무력감에 괴로워진다.

53년생 건강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가벼운 감기라도 우습게 보지 말고 무조건 병원에 가야 뒤탈이 없다.
65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다. 예상했던 수입원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재정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대비할 것.
77년생 사업적 결단은 일단 보류하는 것이 좋다. 가정에 충실하고 외부 활동은 무리하지 말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자. 자칫 감정적으로 행동하다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남기고 관계를 회복하기 어려워진다. 먼저 정서적인 안정을 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체리듬이 불규칙해져 신경이 날카로워질 수 있으니 건강을 돌볼 것.

54년생 관공서·은행 관련한 일에서 실수를 범할 수 있다. 중요한 서류를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66년생 급하게 목돈 들어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여유자금을 확보해둘 것. 적은 돈이라도 사채는 금물이다.
78년생 명분은 있으나 실속은 적다. 공든 탑도 하루아침에 무너질 수 있으니 맡은 일은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 것.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경솔한 마음으로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낭패를 당할 수 있다. 사사로운 정에 이끌려 무리한 부탁을 받아들이면 번잡함에 휘말린다. 공과 사를 분명히 구분할 것. 먼 곳에 갈 일이 생긴다. 여행을 계획해도 좋다.

55년생 하려는 일에 대해 가족이 반대한다. 서운한 마음에 그만두고 싶더라도 자신의 의지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다.
67년생 현실에 충실해야 하는 시기. 주위 사람의 말에 혹해 무리한 투자나 값비싼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
79년생 돌다리도 두들기는 조심성이 필요하다. 자신의 지식과 정보가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낯선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흠 있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음이 가지 않는 일에는 참견하지 말고 매사 신중할 것. 모든 논쟁에서 불리하니 휘말리지 않도록 감정을 자제해야 한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주위 사람들을 대하라.

56년생 금전 지출에 신중할 것. 가족에게 아쉬운 소리를 해야 하니 자존심이 상한다.
68년생 내 의견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 것. 아무리 자식이라도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사소한 의견대립 때문에 집안 분위기가 어두워진다.
80년생 금전 문제를 심각하게 고민하게 된다. 수입이 되는 마땅한 일을 찾기가 어렵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정서가 불안해 매사 감정적으로 흐르기 쉽다. 즐거운 마음을 갖도록 노력할 것. 남에게 직설적으로 말하거나 거칠게 행동하지 마라. 사소한 말다툼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 돌아다니면 피곤할 뿐이니 외출을 삼가라. 여행도 좋지 않다.

57년생 무한한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오니 무슨 일이든 침착하게 때를 기다려라.
69년생 수익이 늘어나 주머니 사정이 넉넉해진다. 주변에 인색하지 않게 마음을 쓰도록.
81년생 기분전환하러 떠난 여행에서 고생만 하게 된다. 장거리 여행은 좋지 않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이목을 의식하지 말고 자신의 일에 몰두하라. 매사 겸손한 태도로 임해야 타인의 신뢰를 얻는다. 남의 일에 너무 깊이 개입하지 말고 본분에 충실할 것. 부탁받은 일은 어느 정도 성의만 보여주면 된다. 너무 잘해주려다 실속 없는 결과만 보게 된다.

58년생 함부로 행동하면 손해 보는 시기다. 아랫사람에게 정중하게 대하라. 편한 사이라고 함부로 대했다가 원망만 살 수 있다.
70년생 여행운이 좋은 시기니 평소 가고 싶었던 곳으로 떠나보자. 배우자와의 저녁 산책은 애정운을 높여준다.
82년생 내 코가 석자니 매정하다는 소리를 듣더라도 어려운 부탁은 거절할 것. 남을 걱정할 때가 아니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리 좋은 운은 아니나 평소처럼 행동하면 무난하다. 이미 주변에 알린 계획은 바꾸지 않는 것이 좋다. 재물에 관한 계획은 자칫하면 틀어질 수 있으니, 일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주위 사람의 격려가 힘이 되는 때다. 가까운 사이라도 항상 예의를 잃지 말 것.

59년생 운세가 정체돼 있어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운이 풀리니 때를 기다릴 것.
71년생 혼자 하는 일은 잘 되지만 남과 같이 하는 일은 어렵게 진행된다. 의견충돌이 많아 피곤할 수 있으니 한발 뒤로 빠지는 것이 좋다.
83년생 귀인이 찾아온다. 기다리던 소식을 전해주는 사람이 있거나, 우연히 반가운 사람을 만난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