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GUIDE

Oil Power

메마른 피부 위한 비장의 무기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지호영(제품) 문형일(이미지) 기자|| ■ 도움말 스벤슨코리아(02-3420-2226) ■ 제품협찬 바비브라운(02-3440-2848) 클라란스(080-542-9052) DHC(080-7575-333) 아베다(02-3440-2961) 더바디샵(02-759-0722) 오리진스(02-3440-2691)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80-099-5000) 케라스타즈(080-099-5000) 록시땅(02-3014-2965) 키엘(02-3497-9598) 임프레스(080-990-8989)

2010. 02. 10

Oil Power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지친 피부는 오일로 관리해보자. 오일은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겨울과 봄에 꾸준히 사용하면 오일막이 피부에 천연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 컨디션이 좋아지고 유분도 적당량 공급해 피부에 탄력이 더해진다.
오일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미끈거리고 부담스러워 지성 피부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최근 가볍고 흡수력이 좋으며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뷰티 오일은 입자가 작아 모공을 막을 가능성이 적고 오히려 모공 피부가 유연해져 피지 배출을 돕는다. 티트리, 로즈메리, 아몬드, 로즈힙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오일을 사용하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값비싼 기능성 화장품 못지않은 ‘막강한 힘’이 있는 오일을 한 달만 꾸준히 사용하면 고현정 부럽지 않은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 Face Oil

아침저녁 스킨케어 단계에서 페이스오일 2~3방울을 얼굴에 바른 뒤 마사지하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페이스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파운데이션이나 크림 등에 섞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 건조한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유분을 공급할 수 있다. 건성 피부는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 지성 피부는 아침에만 사용한다.
파운데이션과 섞어 쓰기 피부가 거칠어져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는 파운데이션에 페이스오일을 한두 방울을 섞어 바른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다.
나이트 크림에 섞어 바른다 나이트 크림에 페이스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바르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럽다. 오일이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해지는 것.
메이크업이 들뜰 때 메이크업이 들뜰 때 화장솜에 오일을 묻혀 살살 눌러주면 가라앉는다. 메이크업 수정 시 면봉에 오일을 묻혀 지우면 번진 아이 메이크업도 자극 없이 깨끗이 지워진다.
피지는 오일로 해결~ 피지 분비가 많다고 유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오히려 피지가 더 많이 나온다. 세안 후 페이스오일을 바르고 스킨과 로션을 바르면 피지 분비가 줄어든다. 이때는 피지량 조절을 돕는 헤이즐넛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이 첨가된 오일을 사용한다.
입술보호제로 활용 입술이 건조해 립글로스를 발라도 효과가 없을 때는 입술 전체에 페이스오일을 바른 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 마사지한다. 오일이 입술 피부에 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면봉에 오일을 묻혀 바른 뒤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는다.
스팀 마사지에 한 방울~ 피부가 찢어질 듯 건조할 때는 얼굴 전체에 오일을 충분히 바르고 대야에 뜨거운 물을 받아 얼굴 전체에 증기를 쐬거나, 스팀타월을 감싸 2~3분 정도 마사지한다.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오일 페이스 마사지
01 오일 6~7방울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 전체를 감싸고 스며들도록 한다.
02 양 손가락 끝을 이용해 이마 중앙에서 헤어 라인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곡선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03 양 손가락 끝을 이용해 눈 위쪽 눈앞머리에서 눈꼬리 방향으로 쓸어준다. 눈 아래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하고 눈꼬리는 주름을 펴듯이 아래로 쓸어내린다.
04 양 오른손 검지 끝으로 콧대를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린다. 입가는 양검지로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05 턱 중앙에서 얼굴 양 옆 헤어 라인을 향해 양 손가락 끝으로 곡선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06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얼굴 전체를 감싸 귀 아래쪽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턱 밑에서 목 라인을 따라 가슴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Oil Power

1 록시땅 베리 프레셔스 리제너레이팅 컨센트리이트 이모르뗄 꽃 추출물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30ml 9만원. 2 클라란스 페이스 오일 로터스 로터스, 로즈메리, 캐모마일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40ml 5만7천원. 3 더바디샵 비타민 E 훼이스 오일 아침저녁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한 방울 펌핑해 바르면 피부결이 매끈해진다. 15ml 3만원. 4 DHC 올리브 버진 오일 올리브 버진 오일이 천연피지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5만원. 5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훼이스 오일 보습 효과가 있는 호호바오일이 함유돼 건성이나 악건성 피부에 효과적. 30ml 9만원. 6 임프레스 IC 리바이탈라이징 소프트닝 오일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페이스 마사지 오일. 50ml 6만5천원.



★ Body Oil
보디오일을 바르면 피부에 천연막이 형성돼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샤워 후 몸에 물기가 촉촉하게 남았을 때 오일을 전신에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한다. 보디오일은 페이스오일에 비해 향이 강한 편이므로 테스트해보고 구입한다.

보디로션과 섞어 쓰기 팔꿈치나 무릎 등 건조한 부분에 보디로션과 오일을 2대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샤워 후에도 오일과 보디로션을 섞어 마사지하듯 펴바르면 보디 케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마사지할 때 피부 자극도 줄어든다.
손과 발 마사지에 활용한다 손이나 발 마사지를 할 때 보디오일을 활용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도 윤기 나게 가꿀 수 있다. 손 마사지는 손 전체에 오일을 충분히 바른 뒤 엄지를 이용해 반대편 손바닥과 손등을 충분히 지압한다. 족욕할 때도 보디오일을 3~4방울 넣거나 샤워 후 발에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한다. 굳은살이 많은 발뒤꿈치 주변을 손바닥으로 여러 번 문지르고, 발바닥 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을 지압하듯이 누르면 발이 부드러워지고 피로도 싹~ 풀린다.
손톱을 반짝반짝하게~ 춥고 건조한 날씨에 약해진 손톱을 보디오일로 튼튼하게 가꿔보자. 일주일에 2~3회 보디오일과 크림을 섞어 바르면 손톱이 반짝반짝 윤이 나고 튼튼해진다. 네일 케어를 할 때 큐티클에 오일을 발라 부드럽게 만들면 쉽게 제거되고, 매니큐어로 인해 손톱이 상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세안이나 입욕 물에 넣는다 세안 시 마지막 헹굼 물에 보디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씻으면 오일이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만들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욕조물에 보디오일을 몇 방울 넣고 몸을 담그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리 근육이 뭉쳤을 때~ 종아리나 팔 근육이 뭉쳤을 때 보디오일을 바른 뒤 마사지하면 근육뿐 아니라 피로도 싹~ 풀린다. 마사지 방법은 바닥에 앉은 상태로 한쪽 무릎을 세운 뒤 손끝으로 종아리 아래에서 위쪽으로 눌러가며 쓸어올린 다음 무릎 뒤쪽을 엄지로 눌러 지압한다.
굳은 화장품을 부드럽게~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가 굳어 잘 나오지 않을 때 보디오일을 한 방울 섞는다. 단 오일이 아이라인과 마스카라 액을 산화시킬 수 있으므로 일주일 이상 사용하지 말 것.

Oil Power

1 아베다 로즈 싱귤러노트 장미 추출물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30ml 4만5천원. 2 오리진스 진저 글로스 레몬과 라임, 베르가모트 향이 지친 피부에 활기를 더한다. 100ml 2만5천원. 3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아 미라클 오일 샤워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전신에 바르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150ml 3만원. 4 록시땅 아몬드 써플 스킨 오일 아몬드오일이 78% 함유돼 피부 처짐과 노화를 예방한다. 100ml 5만8천원. 5 클라란스 안티 오 바디 트리트먼드 오일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보디오일. 100ml 5만7천원. 6 키엘 수퍼블리 레스토라티브 드라이 오일 보디와 헤어에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르간과 아보카도, 올리브오일이 함유돼 있다. 125ml 4만원.



★ Hair Oil
두피와 헤어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찬바람과 건조한 기온에 쉽게 손상된다.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머릿결이 건조하고 푸석해지며, 두피에도 각질이 생겨 머리카락도 잘 빠지므로 겨울에는 스페셜 헤어관리가 필요하다. 손상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만드는 헤어오일은 겨울철 머릿결 관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 오일을 이용해 팩을 하거나 마사지하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두피 트러블이 완화되고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

건강한 두피 만드는 헤어오일팩 두피오일팩은 일주일에 1~2회 사용하는데, 샴푸 후 헤어오일을 머리카락 전체에 고루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지그시 누르거나 톡톡 두드려 마사지한다. 30분 정도 캡을 써 잘 흡수되도록 하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머릿결이 찰랑찰랑~ 헤어 마사지
에센스 타입 헤어 오일은 샴푸 후 머리를 말린 뒤 사용한다. 머리카락 전체에 바르고 브러시로 고루 빗어 마사지하면, 부스스하고 뻣뻣한 모발도 찰랑찰랑 윤기 나는 머릿결로 가꿀 수 있다. 손상된 모발용, 웨이브 모발용, 건조한 모발용 등이 있으므로 모발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한다.
01 머리카락 끝에 에센스 타입 헤어오일을 고루 바른 뒤 머리카락을 빗질한다. 이때 귀 뒤부터 목덜미 방향으로, 머리의 중앙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빗질한다.
02 머리를 약간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목덜미에서부터 이마 방향으로 빗는다. 엉킨 부분은 손으로 잡고 두피에 자극이 없도록 살살 빗는다.
03 머리를 오른쪽으로 기울인 상태에서 왼쪽 옆에서 정수리까지 빗는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머리카락도 정수리까지 빗는다.
04 이마 위쪽 헤어 라인부터 목덜미 방향으로 브러싱한다. 이때 브러시로 두피를 살짝 누르듯 빗어 두피 속 노폐물을 털어낸다.
05 브러시로 이마에서부터 목덜미, 관자놀이부터 정수리, 귀 뒤쪽부터 머리 뒤쪽 중앙 방향으로 두드린다. 머리카락을 조금씩 잡고 매끈하게 빗는다.

Oil Power

1 DHC 에프터 바스 헤어 트리트먼트 샴푸 후 모발을 말린 뒤 2~3회 펌핑해 바르면 머릿결에 탄력을 더한다. 100ml 1만6천원. 2 아베다 카밍 컴포지션 헤어와 보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샴푸 후 모발을 말린 뒤 머리카락 끝에 바른다. 50ml 3만2천원. 3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리스 얼팀 스타일링용 헤어오일로 드라이나 세팅기를 사용하기 전에 모발에 적당량 바른다. 50ml 3만원대. 4 케라스타즈 리플렉션 크로마 리쉬 샴푸 후 모발 전체에 도포한 뒤 빗질하면 머릿결에 탄력이 생긴다. 125ml 4만5천원. 5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세리 네이처 포도씨오일과 아보카도오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오일. 125ml 3만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