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T ISSUE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복 불러오는 라이프스타일 대 분석

기획 강현숙 한혜선 신연실 기자 사진 지호영 문형일 현일수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참고도서 돈과 건강의 풍수 인테리어(창해) 대박운을 부르는 新 풍수 인테리어(웅진리빙하우스) ■ 벽지협찬 신한벽지(www.shinhanwall.co.kr) ■ 의상협찬 차이김영진(02-333-6692) ■ 헤어 희호(김청경 헤어페이스 02-3446-2700) ■ 메이크업 임정희(김청경 헤어페이스) ■ 모델 김예원 ■ 요리 문인영(101recipe 02-3442-5828) ■ 요리어시스트 문지영 ■ 코디네이터 유민희

2010. 01. 13

2010년 경인년(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가 되면 만나는 사람마다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덕담을 주고받습니다. 복 받길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만큼 누구나 복이 가득한 삶을 꿈꾸고요. 복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삶에서 누리는 좋고 만족할 만한 행운, 혹은 거기서 얻는 행복을 뜻합니다. 복 받는 일은 크게 욕심 내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새해를 맞아 집 안에 복을 불러오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리했습니다. 하나씩 따라하며 복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기원합니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셀러브리티에게 듣는 福 이야기
당신에게 행복을 주는 건 무엇인가요?

삶 자체가 아름다운 복이에요
사람들은 대부분 누군가 복을 찾아내 자신에게 안겨주길 바라지만, 사실 누구나 복을 갖고 태어나요. 그걸 놓치고 남의 복을 탐내며 불평하다 자신의 복까지 차버리는 일이 허다하죠. 삶 자체가 복이란 걸 깨닫고, 주어진 복을 귀하게 가꾸는 태도가 복을 가져다주는 게 아닐까요? 전 이미 세 가지 큰 복을 가꿨습니다. 교직 생활을 하며 맑은 영혼을 가진 아이들과 오랜 시간 함께했고, 농부 친구들에게 긴 기다림 후에야 결실을 맺는 자연의 순환을 배웠지요. 그리고 저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눈을 갖게 해준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게 됐고요. 이 모든 것이 제게 주어진 자리에서 열심히 가꾸고 얻은 것이라 더욱 고맙고 소중합니다.
김용택(시인)

사랑하는 사람들의 응원은 감사한 복이에요
제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건 참 많아요. 주식(主食)인 책은 물론 재니스 조플린이나 비틀즈의 곡을 들으며 글을 쓰는 시간이 대표적이지요. 무엇보다 큰 복은 좋아하는 사람과의 만남과 그들과 대화하며 건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거예요. 특히 어머니의 한결같은 응원이 없었다면 지금의 전 없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좋은 사람들에게서 얻는 행복한 기운을 원동력 삼아 진심이 담긴 글을 쓰고 싶어요.
신현림(시인)

기도하며 마음의 평안 찾아요
평소 특정한 물건에 의미를 부여하거나 집착하지 않는 성격이에요. ‘무언가에 속박당하고 아등바등하며 지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러다 뒤늦게 신앙을 갖게 됐는데, 성경책을 가까이 하고 틈틈이 기도한 후 마음이 한결 편해지고 남을 미워하던 감정도 사라졌어요. 저의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기도야말로 제게 복을 주는 소중한 습관이에요.
윤유선(탤런트)

레드 컬러 장지갑 사용해요
전 언제나 붉은색 커다란 지갑을 사용해요. 지폐나 지갑 안에 든 것들이 구겨지면 행운이 사라진다는 생각이 들어 지갑 안도 깨끗하게 정리하고요. 또 그 해에 유행하는 말을 자주 쓰다 보면 제게 복이 들어오는 것 같아요. 1등을 의미하는 1과 러키 7, 탁 트인 부산 바다도 제게 복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정윤기(스타일리스트)



3과 8이 러키 넘버예요
제게는 숫자 3과 8이 복을 가져다주는 러키 넘버예요. 3은 학창시절부터 3반, 전교 3등 등 인연이 많아 친숙한 숫자인데, 그림이나 액자를 살 때도 꼭 세 개를 고집할 정도랍니다. 친구들끼리 여행 갈 때 둘 사이에서 조율할 사람이 있는 3명이 제일 좋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특유의 안정감과 균형감이 마음에 들어요. 꼭 1등이 돼야 한다는 압박에서 한 걸음 물러선 듯한 느낌도 좋고요. 중국에서 복을 부르는 숫자라 돈 주고도 산다는 8 역시 행운의 숫자예요. 두 숫자 모두 제게 복을 준다고 생각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홍석천(탤런트)

찬물로 7번 헹구며 하루 마무리해요
뮤지컬 공연을 할 때 공연이 무사히 끝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도 빼먹지 않고 챙기는 습관이 있어요. 바로 세안을 마친 뒤 찬물로 7번 헹궈 마무리하는 것이죠. 거창한 방법은 아니지만 제게 복을 가져다주고 좋은 일이 생기도록 도와주는 습관이랍니다. 또 평소 힘을 북돋워주는 색을 가까이 해요. 화이트 컬러 옷을 입으면 좋은 일이 생기고, 골드 컬러 역시 저와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건강한 기운을 주는 블루 컬러 물건이나 옷도 복을 불러들이는 색이에요.
최정원(뮤지컬배우)

활짝 웃는 웃음이 복 가져와요
웃음은 늘 복을 가져다줘요. 특히 재밌었던 일이나 즐거운 대화를 떠올리며 웃는 웃음은 또 한 번 행복을 느끼게 하지요. 웃음과 더불어 제게 가장 큰 행복이자 사랑의 뿌리는 가족이에요. 가족사진을 보면 지친 마음이 사라지고 입가에 미소가 번져 늘 갖고 다니거든요. 아이 사진이 담긴 작은 열쇠고리는 언제 어디서나 저와 함께하는 단짝 친구랍니다.
임경숙(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스스로 하는 응원으로 복을 기원해요
저의 러키 아이템은 두 개의 작은 수첩이에요. 항상 휴대하는 메모지 형식의 노트인데,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적어두고 메뉴 작업을 할 때마다 꺼내 참고하지요.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을 때는 속으로 ‘나는 할 수 있다’를 세 번 외치고, 일을 마치고 나면 ‘잘했어, 에드워드’라고 세 번씩 마음속으로 되뇌어요. 스스로 믿고 토닥이는 과정에서 자신감도 얻고 자연스레 복도 오는 것 같아요.
에드워드 권(셰프)

가족이 행복과 힘을 줘요
가족만큼 제게 복을 가져다주는 건 없어요. 가족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 피로가 풀리고 마음이 편안해지거든요. 연말에는 가족여행 등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는답니다. 숫자 4 역시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안정된 느낌을 줘 좋아해요. 숍 번호는 물론이고 개인적인 번호에도 4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김선진(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인드컨트롤로 복 가꿔요
전 스스로 꾸짖고 가다듬으며 미래를 계획하는 마인드컨트롤이 자신의 복을 만든다고 생각해요. 주변 사람의 칭찬이나 험담에 흔들리지 않고 묵묵하게 자신의 일을 하는 거죠. 좋은 일이나 힘든 일이 있을 땐 정신적인 지주였던 할머니를 떠올리고 의지하며 바른 답을 찾으려고 노력해요. 사랑하는 아들과 마음을 평온하게 만드는 민트그린색, 열정을 일깨우는 붉은색도 제게 복을 주는 러키 아이템이랍니다.
박해미(배우)

정리 김금기<프리랜서>

PART 01 福 부르는 패션 · 뷰티

옷차림과 메이크업에 따라 복이 들어올 수도, 있던 복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입고 바르는 것만으로 복을 부르는 해피 노하우를 따라 해보세요.
안색이 밝아지고 옷차림도 근사하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 福 부르는 패션 스타일링 법칙 10
1 기를 흡수하는 여성의 쇄골 사이를 가리지 않는 옷이 기운을 북돋는다. 쇄골 라인을 가린 옷을 입는 경우에는 쇄골 라인까지 내려오는 펜던트 목걸이를 착용한다.
2 목은 남성이 기를 받는 부위로 넥타이 매치가 중요하다. 어두운 계열 양복에는 밝은 색, 밝은 색 양복에는 어두운 컬러 타이를 착용해 기를 보충한다.
3 옷을 입을 때 한두 가지 컬러만 고집하지 말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야 운이 상승한다.
4 마른 체형은 무거운 소재, 살 찐 사람은 가벼운 소재로 체형을 보완하는 스타일링을 한다.
5 꽃과 도트 프린트는 여성의 운을, 체크와 스트라이프는 남성의 운을 좋게 한다.
6 지갑은 깔끔하게 유지하고 3년에 한 번씩 교체해야 금전운이 좋아진다. 밝은 갈색, 베이지색 계열이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7 남성의 경우 사각형 가죽 밴드 시계와 사각형 가방이 비즈니스 운을 높인다.
8 다이아몬드, 금, 은으로 된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호감도가 높아져 애정운이 좋아진다.
9 신발은 복을 부르는 장소로 데려다주는 아이템. 발이 불편한 구두는 복을 차버리므로 신기 편한 것을 고른다.
10 속옷은 위아래를 제대로 입어야 기운의 균형이 맞아 복이 들어온다. 가급적 세트로 입고, 제각각이라면 컬러를 통일시킨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 福 스타일링 1. 에너지 넘치는 컬러와 패턴 즐겨라

M 굵은 체크 패턴은 안정을, 가는 체크 패턴과 스트라이프는 생동감을 준다. 특히 넥타이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어두운 계열 양복에는 밝은 컬러 넥타이를 매치해 기를 보충한다. 셔츠 역시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의상을 선택해 생동감을 준다.
헤링본 재킷 45만원 타미힐피거. V네크라인 캐시미어 카디건 20만원대 아야모리에. 핀 스트라이프 셔츠 22만원 벨그라비아. 스코티시 체크 패턴 팬츠 가격미정 유니클로. 브라운 컬러 보타이 5만원대 지이크. 라운드 프레임 글라스 30만원대 폴휴먼. 캐멀 컬러 윙팁슈즈 23만8천원 소다byDFD. 깅엄체크 패턴 우산 가격미정 닥스옴므.

W 레드는 에너지를 업~시키는 컬러. 특히 음양오행을 따져봤을 때 화(火)가 부족한 사람에게 레드 컬러 의상은 최상의 기운을 만들어준다. 쇄골이 드러나는 옷을 입고, 쇄골을 가리는 옷을 입을 때는 장식 있는 펜던트를 착용한다. 쇄골과 쇄골 사이는 만남의 기운을, 그 부분에서 4~5cm 아래는 일의 행운을 가져온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원 숄더 롱 드레스 가격미정 이상봉컬렉션. 스퀘어 스톤에 크리스털이 매치된 네크리스 10만원대 봄주얼리. 블랙 스트립 장식 힐 33만3천원 위니윌.

▶ 福 스타일링 2. 체형 보완하는 소재 선택하라

살집 있는 사람은 앙고라·캐시미어 등 가벼운 소재를, 마른 체형은 알파카·모직 등 무거운 소재 옷으로 체형을 보완해 복 받는 스타일을 만든다. 여자의 손목은 애정운을 좌우하는 곳으로 두 줄 체인 팔찌를 매치하면 좋다. 가방에 많은 물건을 가득 넣고 다니면 복이 달아나므로 빅백보다는 작고 가벼운 클러치를 매치한다.
라이트 그레이 컬러 롱 코트 33만9천원 TNGTW. 울 소재 미니 원피스 45만8천원 데코. 스틸에 골드가 장식된 브레이슬릿 각 7만원대, 레드 스톤 장식 빅 링 10만원대 봄주얼리. 크리스털 장식 스틸 링 10만원대 필그림. 에나멜 소재 클러치백 4만6천원 도니아.

▶ 福 스타일링 3. 성공운 높이는 액세서리 매치하라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맨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공운을 높이는 아이템으로 클래식한 사각 프레임 가죽 밴드 시계가 선정됐다. 고급스러운 밝은 브라운과 베이지 컬러 지갑은 금전운을 높인다.
행커치프가 트리밍된 슈트 50만원대 지이크. 스카이 블루 컬러 셔츠 8만8천원 코모도. 도트 패턴 실크 타이 8만9천원 카운테스마라. 가죽 핸들 장식 워치 53만원 인빅타. 캐멀 컬러 집업 지갑 가격미정 루이까또즈. 태슬 장식 로퍼 20만원대 미소페.

▶ 福 스타일링 4. 복 부르는 아이템 활용하라
W 플라워 프린트는 여성의 매력을 강조하고, 도트 프린트는 부족한 기운을 채워준다. 골드와 실버 액세서리는 호감도를 높이고, 다이아몬드와 진주는 치유의 힘이 있으며, 터키석은 비즈니스 운을 상승시킨다.
은은한 브라운 컬러 밍크 롱 코트 9백9십만원 동우모피. 잔잔한 플라워 프린트 시폰 블라우스 20만원대 칼리아. 딥 그레이 컬러 버뮤다 팬츠 15만8천원, 골드 컬러 네크리스 30만원대 필그림. 가죽 글러브 가격미정 루이까또즈. 가죽과 스웨이드가 매치된 톰보이슈즈 20만원대 소다byDFD.

M 체형에 맞지 않는 옷은 자신감을 떨어뜨린다. 몸에 맞는 옷을 입었을 때 에너지가 생기고, 기운의 균형이 맞는 법. 발이 편한 구두가 복을 부르므로 착용감이 편한 것을 선택한다. 자주 드는 가방은 가볍고 안정감 있는 스퀘어 모양이 제격!
몸에 피트되는 쓰리버튼 슈트 가격미정 인터메조. 바이올렛 컬러 글렌체크 셔츠 10만원대 카운테스마라. 사선 스트라이프 실크 타이 8만5천원 타미힐피거. 로열블루 컬러 브리프 케이스 59만8천원 루이까또즈. 페이턴트 소재 로퍼 20만원대 에스콰이아.

도움말 강진주(퍼스널 이미지 연구소 소장)

의상·소품협찬 차이김영진(02-333-6692) 닥스옴므(02-3479-1425) 데코 루이까또즈 지이크 TNGTW 밴마리아 소다byDFD(02-546-7764) 도니아(www.donya.co.kr) 동우모피(02-540-5439) 인빅타 인터메조 칼리아(02-3446-9949) 미소페 카운테스마라 벨그라비아(02-542-0214) 봄주얼리 필그림(02-508-6033) 아야모리에(02-3443-1703) 에스콰이아(02-499-7411) 위니윌 (02-548-2036) 유니클로(02-3442-3012) 이상봉컬렉션(02-516-4088) 코모도(02-548-3956) 타미힐피거(02-546-7764) 폴휴먼(02-543-7685)

헤어 희호(김청경 헤어페이스 02-3446-2700)

메이크업 임정희(김청경 헤어페이스)

모델 임후석 구혜인

코디네이터 유민희

▶ 福 불러들이는 마사지 테크닉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좋은 표정과 환한 안색은 복을 부르는 중요한 요소. 꾸준히 마사지를 하면 표정 근육에 탄력을 줘 얼굴 윤곽이 뚜렷해지고,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빛이 환해진다. 세안 후 기초제품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로션이나 마사지 크림을 넉넉히 바른다. 양 손바닥을 30회 이상 마찰시켜 따뜻하게 만든 다음 마사지한다. 일주일에 5일 이상, 자기 전 10분 정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
1 밝은 이마 눈을 살짝 감고 두 손바닥을 이마에 댄 뒤, 눈썹 위부터 이마 끝(머리카락이 시작되는 부분)까지 밀어 올리는 것을 8회 이상 반복한다.
2 윤기 나는 눈썹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모으고 양쪽 눈썹 머리에 댄다. 눈썹 앞머리를 지그시 누른 후 눈썹 결을 따라 눈썹 끝을 향해 밀면서 끝에서 살짝 올려 관자놀이까지 누른다. 8회 반복한다.
3 잡티 없는 미간 미간에 가로 주름이 있다면 한쪽 손 검지와 중지로 V자를 만들어 주름을 가운데 두고 펴듯이 위아래로 벌린 다음 다른 쪽 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문지른다. 세로 주름이 있다면 V자로 만든 손가락 끝을 양쪽 눈썹 앞머리에 대고 주름을 편 상태에서 반대쪽 손을 이용해 좌우로 문지른다. 각 8회 반복한다.
4 맑은 눈 양손 중지 끝을 두 눈이 시작되는 곳에 대고 눈 아래쪽에서 눈꼬리 부분을 향해 돌리듯 누른다. 왕복 5회 반복한 뒤 마지막에 눈꼬리 부근에서 눈이 약간 올라가게 누르는 동시에 엄지를 이용해 광대뼈도 함께 지그시 누른다. 이때 10초간 눈을 크게 떴다 감는 것을 3회 이상 한다. 마사지 후 아이크림을 바른다.
5 잘 뻗은 코·볼록한 콧방울 양손 중지를 좌우 콧방울에 대고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까지 천천히 16회 밀어 올린다. 동시에 양쪽 엄지는 양쪽 콧방울에 대고 꾹꾹 누른다.
6 돌출하지 않은 광대뼈 검지·중지·약지를 모아 광대뼈 아래에 대고 입을 ‘아’ 상태로 벌린다. 양쪽 광대뼈에서 귀 쪽으로 천천히 밀어 올리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마찰시킨 손바닥을 광대뼈에 대고 10회 돌린 후, 입을 다시 ‘아’ 상태로 벌려 귀 쪽으로 밀어주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7 연한 팔자주름 입을 ‘아’ 상태로 벌려 양쪽 손가락 끝을 좌우 입꼬리에 대고 관자놀이를 향해 8회 이상 밀어 올린다. 손바닥으로 얼굴을 아래에서 위로 8회 이상 꾹꾹 누른다.
8 윤곽 뚜렷한 입술 오른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윗입술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랫입술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8회 이상씩 문지른다. 같은 방법으로 왼손으로 위아랫입술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8회 이상 문지른 후 손가락 4개를 모아 입술 위를 50회 이상 두드린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福 부르는 메이크업 노하우

하이라이터로 이마 밝힌다 깨끗하고 밝은 이마는 출세를 부른다. 이마에 상처가 있거나 색이 탁하면 기운이 떨어지므로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지 않도록 하고 머리와 이마의 경계선에 난 지저분한 잔털은 깨끗이 정리한다. 흉터나 상처 등의 잡티는 컨실러로 커버하고 이마 중앙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이마를 환하게 밝힌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T존 화사하게~ 미간과 콧등으로 이어지는 T존은 하이라이터나 얼굴 전체에 사용하는 파운데이션보다 약간 밝은 컬러를 바른다. 재물운을 불러들이는 콧방울 부분까지 꼼꼼히 발라 밝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밝은 색 섀도를 미간에 가볍게 둥글리듯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블러셔로 얼굴에 생기 준다 뺨에서 눈꼬리까지 은은한 핑크 또는 코랄 톤으로 연하게 터치해 생기를 준다. 단, 광대뼈가 튀어나와 보이면 대인관계에서 적이 생길 수 있으므로, 광대뼈 아래쪽은 바르지 않는다. 볼살이 없다면 광대뼈 바로 위에 연하게 칠해 얼굴의 볼륨을 살린다.

눈두덩은 밝게 연출한다 눈썹과 눈 사이가 넓고 밝으면 재물운이 높아진다. 눈두덩에 흉터가 있으면 컨실러 등으로 커버하고 스모키 메이크업 대신 연한 핑크나 오렌지 등 밝은 컬러 섀도로 환한 눈매를 연출한다. 눈 아랫부분도 밝은 톤 섀도로 정리해야 건강과 자식운이 좋아진다.

깔끔하게 립 라인 연출한다 은은한 체리나 핑크 등의 붉은 계열 컬러를 선택하고, 입 주변을 파운데이션으로 깨끗하게 정리한 후 립컬러를 발라야 입술선 윤곽이 뚜렷해져 운이 상승한다. 라이너를 사용한다면 미소를 머금은 듯 윗입술 양끝이 살짝 올라가게 그린다.

▶ 福 가져오는 뷰티 아이디어

어둡거나 진한 화장은 피하라 진한 화장도 좋지 않지만 희미한 화장도 운기를 흐린다. 선탠을 하거나, 어두운 컬러로 입술을 칠하거나,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은 운과 건강을 떨어뜨린다. 일반적으로 얼굴은 검은 머리카락·검은 눈동자, 하얀 피부, 붉은 입술 등 3색이 좋으면 운기가 밝다고 한다. 이 3색이 돋보이도록 메이크업도 밝고 환하게 한다. 메이크업 시 이마의 중앙, 미간, 콧등, 턱 중앙 등은 하이라이터를 바르고 얼굴 바깥쪽으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음영이 생기도록 그러데이션하면 얼굴이 밝아 보이고 입체감도 산다.

맑고 빛나는 눈동자로 가꿔라 눈에 광채가 있고 윤기가 흐르며 눈동자 및 흰자위가 맑고 빛이 나야 복이 따른다. 매일 저녁 잠자기 전에 식염수를 눈에 넣은 후 눈을 감고 위, 아래,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주는 운동을 5번 정도 하면 눈동자가 맑아진다. 눈동자 주위가 흐려지거나 흰자위가 붉어지고 핏발이 서면 손가락 3개를 모은 끝으로 눈 위아래를 지그시 누른다.

붉고 윤기 있는 입술 만들어라 입술 윤곽이 뚜렷하고 촉촉하면서 윤기가 흐르고 붉고 도톰해야 금전운이 상승한다. 입술이 잘 마르거나 트는 등의 입술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립 케어 제품을 이용해 관리한다.

윤기 흐르는 귀 만들어라 금전운이나 수명, 건강 등을 의미하는 귀는 깨끗하고 윤기가 나야 복을 부른다. 평소 로션을 바를 때 귀에도 가볍게 바르면서 귓불부터 귀 윗부분까지 꼭꼭 누른다. 귀 뒤에 손을 대고 얼굴을 향해 지그시 당기는 것을 반복하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신장기능이 강화돼 피부도 맑아진다.

미간에도 아이크림 발라라 미간은 제3의 눈으로 복이 들어오는 행로. 주름 없이 밝고 환해야 마음이 건강해지고 출세운도 높아진다. 미간에 주름이 있거나 패어 있으면 침울한 인상을 주므로 마사지를 꾸준히 한다. 얼굴에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바를 때 같이 바르면서 검지와 중지를 모아 댄 뒤 둥글게 돌려가며 누른다.

흉운을 부르는 점이나 사마귀를 커버하라 점이나 사마귀(0.3mm 이상)도 운에 영향을 미친다. 위치에 따라 길흉 작용을 하는데, 흉운을 부르는 자리에 있다면 빼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엔 컨실러나 파운데이션 등으로 커버한다. 이마 가장자리, 눈썹 끝, 눈썹과 눈 사이, 눈 바로 아래, 귓바퀴 아래, 팔자주름, 목 중앙 등에 있는 점이나 사마귀는 좋지 않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1 비디비치by이경민 스팟 컨실러 펜슬 비타민 E 성분이 보습과 안티에이징 효과 주는 펜슬 타입 컨실러. 0.25g 2만2천원.
2 겔랑 프레셔스 라이트 리쥬버네이팅 일루미네이터 코 주변이나 눈 밑, 입술 주변 등 메이크업 리터치나 하이라이트 효과를 낼 때 사용한다. 1.5ml 5만8천원.
3 끌레드뽀보떼 블러쉬 꿀뢰르 듀오 4호 핑크와 코랄, 오렌지 컬러가 자연스럽게 믹스된 블러셔. 5g 5만원(케이스 3만6천원).
4 로레알파리 글램샤인 6H 110 타임레스 핑크 6시간 동안 번짐 없이 오랫동안 광택이 지속되는 립글로스. 6ml 1만6천원.
5 RMK 미스티크 아이즈 01 코랄 5가지 색상을 피부톤에 맞게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섀도. 5.7g 5만8천원.
6 시세이도 메이크업 루미나이징 사틴 아이 컬러 PK319 은은한 펄이 눈가를 밝게 하는 핑크빛 아이섀도. 2g 3만3천원.
7 피터토마스로스 레디언스 옥시제네이팅 마스크 피부 속 항산화 기능을 하는 산소가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밝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피부에 바르고 거품이 생기면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물로 헹군다. 100ml 9만1천원.
8 메이블린뉴욕 엔젤핏 모이스트 킵 베이스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톤이 매끄럽게 빛나도록 돕는 수분 베이스. 30ml 1만5천원대.
9 크리니크 비타민 C 립스무디 안티옥시던트 립컬러 비타민 C, 석류, 아사이베리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주름을 완화시킨다. 1.5ml 2만5천원.
10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아이크림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알 추출물과 알부틴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가꾼다. 30g 1만7천원.
11 시세이도마끼아쥬 컨실러 스틱 EX SPF25 PA++ 라이트 컬러 기미나 주근깨, 불규칙한 피부톤을 커버하는 컨실러로 피부에 잘 밀착된다. 3g 3만5천원.

참고도서 나의 운을 바꾸는 얼굴마사지와 메이크업(Green home)

제품협찬 코겐도(080-018-9090) 비디비치by이경민(080-516-1616) 에스티로더(02-3440-2772) 겔랑(02-3438-9627) RMK(02-515-5819) 시세이도 시세이도마끼아쥬(02-3456-0174) 끌레드뽀보떼(080-564-7700) 로레알파리(080-565-5678) 피터토마스로스(02-3443-9617)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크리니크(02-3440-2773) 스킨푸드(080-012-7878)

의상·소품협찬 포에버21(02-3445-6428) 온앤온(02-3447-7701)

헤어 차윤

메이크업 임은경

모델 유성은

코디네이터 정수영

PART 02 福 부르는 인테리어

집은 가족의 길흉화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가구 배치나 소품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족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 안 기운을 좋게 하는 풍수 인테리어를 따라 하며 福 가득한 집을 만들어보세요.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1 조명으로 어두운 곳 밝힌다 실내가 밝고 환해야 기운이 흥하다. 자연 채광만으로 집 안이 밝다면 금상첨화겠지만, 빛이 부족하다면 인공 조명으로 분위기를 밝게 만든다. 따뜻한 분위기를 내는 백열등은 식탁과 거실·침실·화장실에 적합하고, 차가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형광등은 작업실이나 주방 조리 공간 등에 사용한다. 할로겐 조명은 벽면에 작은 액자를 비추는 등 포인트 조명으로 활용한다.
2 실내에 어울리지 않는 소품은 피한다 거실에 커다란 실내정원을 꾸미거나, 지나치게 큰 수족관을 놓거나, 간이연못을 만들면 기운의 소통을 방해한다. 찬 성질을 지닌 금속이나 돌로 만든 소품은 기를 쇠하게 하므로 가급적 피한다.
3 욕실에 꽃무늬를 사용하면 아이가 속 썩이지 않는다 욕실 벽에 꽃무늬 타일이나 플라워 패턴 시트를 붙이면 아이가 속을 썩이지 않는다. 플라워 프린트 샤워 커튼과 수건, 매트 등도 기운을 상승시킨다.
4 주방 칼은 숨겨놓는다 주방 구조가 복잡하고 물건이 어지럽게 널려 있으면 가족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싱크대에 식칼이나 과도 등을 꺼내두면 돈과 관련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칼은 보이지 않게 수납하는 것이 정석. 수저와 포크처럼 쇠로 된 물건 역시 아무렇게나 관리하면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통에 담아 보관한다. 프라이팬은 사용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벽에 거는 경우가 있는데, 복을 없애므로 싱크대 안에 수납한다.
5 전자제품 옆에는 관엽식물을 둔다 전자제품은 풍수상 좋지 않다. 전자제품 옆에 관엽식물을 놓으면 흉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다. 싱그러운 식물이 편안한 기분을 만들어줘 일석이조!
6 심리와 건강상태 좌우하는 컬러 선택한다 컬러는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의 심리와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실내가 북쪽이라 평상시 어둡다면 빨간색, 노란색 등 난색 계열을 사용해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불면증이 있는 경우 파란색, 보라색 등 한색 계열을 사용하면 신경을 이완시켜 불안한 마음이 차분하게 진정된다. 흰색은 정신을 맑게 하고, 핑크색은 애정운을 높이며, 노란색은 재운을 불러들인다. 갈색 계열은 안정감을 주고, 초록색은 심리적인 안정을 주며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7 산이 그려진 그림을 거실에 건다 거실은 가족 전체 운을 지배하는 곳으로 가족의 화목을 좌우한다.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거실은 가족운을 좋게 한다. 산이 그려진 그림을 거실에 걸면 증권이나 부동산에 투자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어 금전운이 트인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가족이 있다면 남쪽 창 앞에 키 큰 관엽식물을 두고 동쪽에는 소리 나는 시계를 건다. 거실 소파 옆에 키 큰 스탠드를 세워두면 가족 불화를 예방할 수 있고, 가장의 사회 활동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 나무 소재 사각형 테이블을 놓으면 가족운이 상승한다. 단, 유리 테이블은 힘차게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으므로 거실에 두지 않는다.
8 흰색 수건 사용한다 복을 가져오는 수건 컬러는 흰색. 베이지색, 연두색, 하늘색 등 부드러운 컬러도 길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반면 수건 컬러나 모양이 화려하면 음양 기운이 탁해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수건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되, 욕실 수납장은 탁기가 많이 모여 있으므로 피한다.
9 고장 난 물건은 바로 버린다 고장 난 물건을 방치하면 복이 달아나고 액운이 온다.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물건이 있는지 점검한 뒤 새 걸로 교체한다. 특히 전구는 음습한 기운을 물리치는 역할을 한다. 사용하지 않는 등이라고 전구가 끊어진 채 두면 흉운을 불러오므로 새것으로 간다.
10 부부 사이 좋게 하려면 푸른색 침구 놓는다 안정과 건강을 의미하는 푸른색 침구를 침실에 놓으면 부부 사이가 좋아진다. 침대 아래쪽에 녹색식물을 놓는 것도 방법. 머리맡에 스탠드를 놓으면 서로 신뢰하는 기운이 상승하고, 큰 베개를 사용하면 직업운에 도움이 된다. 잠자리에 들 때는 족열두한(足熱豆寒)의 원칙에 따라 머리는 창가에, 발은 안쪽에 둔다.
11 아이 방은 핑크색으로 꾸민다 아이 방에는 핑크색 꽃무늬 커튼이나 쿠션을 놓는다. 핑크색 소품은 방 안에 좋은 기를 흐르게 해 아이의 기분을 좋게 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침대 옆에 흰색 꽃이나 핑크색 소품을 장식하면 기의 흐름이 좋아진다.
12 붙박이장과 옷장은 자주 정리한다 옷이나 물건을 아무렇게나 두면 흉한 기운이 머물러 좋지 않다. 사용하는 물건을 종류별로 구분해 정리하고 옷은 색상이 밝은 것을 오른쪽에, 어두운 색상은 왼쪽에 둔다. 수납 가구는 문이 햇빛이 들어오는 창문과 마주 보도록 배치한다. 한 공간에 놓는 수납 가구 색과 형태가 다르면 방의 분위기를 해치고 운도 흐트러뜨리므로 비슷한 크기와 컬러의 가구를 놓는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13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거리를 둔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가까이 있으면 한기와 열기가 충돌해 나쁜 작용을 일으킨다. 냉장고는 동쪽에 설치하고, 전자레인지는 북쪽에 놓는다. 같은 방향에 놓을 때는 관엽식물을 함께 놓는다. 냉장고 위에 잡다한 물건을 올리거나 냉장고 문에 메모지를 붙이는 것도 피한다.
14 현관에는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이나 풍경을 단다 현관은 운기가 드나드는 곳이므로 깨끗하게 청소하고, 가능한 한 공간을 비워둔다. 집 안 전체 기운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신발장, 이중문, 거울 등으로 정면을 가로막지 않도록 하고, 출입문에는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이나 풍경을 달아 드나들 때마다 경쾌한 소리가 나도록 한다. 현관 왼쪽에 거울을 달면 재물운이 높아지며, 밝은 톤 정물화나 깔끔한 풍경화로 장식하면 행운을 불러온다.
15 침실 커튼은 밝은 컬러를 선택한다 침실 커튼은 베이지색, 아이보리색, 옅은 무늬가 있는 흰색 등 밝고 화사한 색상이 길하다. 계절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여름에는 한색 계열을, 겨울에는 난색 계열을 사용한다. 소재는 레이스와 직물로 된 것이 무난하다. 기하학적 무늬나 사선으로 된 커튼은 복을 쫓으므로 피한다.
16 거울은 깨끗하게 닦는다 화장대나 침실 등의 거울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세제를 이용해 닦는다. 특히 얼굴이 비치는 부분이 더러우면 사회생활을 하면서 망신당할 일이 많아지므로 주의한다. 거울 디자인은 팔각형이 좋고, 테두리가 없는 거울은 흉하므로 반드시 테두리가 있는 거울을 사용한다.
17 신발은 밝은 컬러를 위에, 어두운 컬러를 아래에 정리한다 신발장에 신발을 정리할 땐 밝은 색상을 위에 놓고, 어두운 색상을 아래에 둔다. 신지 않는 신발은 계속 넣어두지 말고 버릴 것. 신발장 소재는 나무가 좋으며, 나뭇결이 살아 있으면 더욱 길하다. 신발장 위에 붉은 꽃을 놓으면 애정운이, 노란 꽃을 놓으면 가족운이, 분홍 꽃을 놓으면 교제운이 좋아진다.

PART 03 福 부르는 오방색 요리

황(黃), 청(靑), 백(白), 적(赤), 흑(黑)의 5가지 색은 한국 전통의 오방색입니다. 백색은 호흡기를 강화시키고, 황색은 위를 튼튼하게 하며, 녹색은 노화를 막아 젊음을 유지시킵니다.
흑색은 면역력을 높이며, 적색은 나쁜 기운을 없애고 열정적인 에너지를 주지요. 이러한 오방색은 음양오행 사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새해가 되면 오방색이 조화를 이룬 음식을 만들어 한 해의 소망을 빌었습니다. 가족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오방색 음식으로 식탁을 차리며 한 해를 시작해보세요.

오방전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준비재료 단호박전(단호박 100g, 물·밀가루 ½컵씩, 소금 약간), 고추장떡(밀가루·물 ½컵씩, 고추장 3큰술), 마전(마 ½개, 소금 약간), 흑미전(흑미 3큰술, 흑미 불린 물 ½컵, 밀가루 4큰술, 소금 약간), 셀러리전(셀러리 ⅓대, 밀가루·셀러리즙 ½컵씩, 소금 약간), 식용유 적당량
만들기
1 단호박은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믹서에 물과 함께 간 뒤 밀가루를 섞고 소금으로 간해 반죽을 만든다. 2 밀가루와 물을 섞은 뒤 고추장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마는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간 뒤 소금을 뿌려 간한다. 4 흑미는 씻어 불린 뒤 분량의 흑미 불린 물과 함께 믹서에 간다. 밀가루와 소금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5 셀러리는 섬유질을 제거하고 어슷썬 뒤 셀러리즙과 밀가루, 소금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6 준비한 반죽을 각각 식용유 두른 팬에 동그랗게 올려 부친다.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오곡복쌈

준비재료

멥쌀·차조·찰수수 ¼컵씩, 찹쌀·현미 ½컵씩, 물 1¾컵, 소금 적당량, 취나물 30장

만들기

1 곡물은 씻어 각각 30분~1시간 정도 불린다. 2 ①의 곡물에 물을 붓고 소금 3작은술을 넣어 밥을 짓는다. 3 취나물은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다. 4 오곡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둥글게 뭉친 뒤 취나물에 싼다.

찐만두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준비재료
두부 ¼모, 애호박 ¼개, 목이버섯 2개, 다진 쇠고기 100g, 달걀노른자 1개 분량, 통깨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두피 20장

만들기
1 두부는 물기를 짜고 부드럽게 으깬다. 2 애호박은 돌려 깎아 채썰고, 목이버섯도 가늘게 채썬다. 3 두부와 다진 쇠고기, 애호박, 목이버섯, 달걀노른자를 섞은 뒤 통깨,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만두소를 만든다. 4 만두피에 ③의 소를 1큰술씩 넣고 가장자리에 물을 발라 붙이며 만두 모양으로 빚는다. 5 찜통에 면보를 깔고 만두를 넣어 10분간 고기가 익도록 찐다.

채소칠절판

2010 새해, 福을 기원하다


준비재료

표고버섯 3개, 양념(간장 1작은술, 설탕 ⅓작은술, 다진 마늘 ¼작은술, 참기름·깨소금 약간씩), 애호박·오이 ¼개씩, 당근 ½개, 소금·식용유 약간씩, 달걀 1개, 밀가루·물·식초 2큰술씩, 잣·간장 1큰술씩

만들기

1 표고버섯은 가늘게 채썰어 분량의 양념에 넣어 버무린 뒤 볶는다. 2 애호박과 오이는 돌려 깎아 채썰고, 당근은 채썬 뒤 소금에 절인다. 준비한 채소를 각각 식용유 두른 팬에 볶는다. 3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로 나눠 황백지단을 부친 뒤 채썬다. 4 밀가루와 물을 섞은 뒤 마른 팬에 올려 전병을 부친다. 그릇에 켜켜이 담고 전병 사이에 잣을 올린다. 5 ④의 그릇에 준비한 나머지 재료를 돌려 담고 간장과 식초를 섞어 만든 양념장을 곁들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