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2009. 12. 01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람들이 당신을 믿을수록 성실하게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신의를 지킬 것. 주어진 일이 있다면 요령을 피우지 말고 성의껏 실행하라. 대충 넘기려고 한 일이 발각돼 주위 사람들의 빈축을 사게 된다.

48년생 집안 어른으로서의 모범을 보여야 할 일이 생긴다. 매사를 꼼꼼히 체크하고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라.
60년생 한 우물을 파라.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둘 다 놓치기 쉽다. 작은 이익 때문에 한눈을 팔면 큰 손해를 보게 된다.
72년생 장난처럼 시작된 만남이 순간적인 열정으로 변할 수 있는 시기다.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때는 지났으니 지금의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것. 후회해봐야 시간 낭비일 뿐, 앞으로 나아갈 궁리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전에 친했던 사람보다는 지금 당신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 것.

49년생 급한 마음에 서두르다 보면 일을 그르친다. 중요한 일은 반드시 가족과 상의할 것. 기억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61년생 배우자와 솔직하게 서로의 감정을 표현해보라. 의외로 배우자도 힘든 점이 많았음을 알게 된다.
73년생 재정 상태에 대한 안일한 대응은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 수입과 지출 규모를 냉정하게 따져보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책임한 말이 화근이 돼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예상보다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서 기운이 빠진다. 일을 벌이지 말고 수습하는 쪽으로 신경을 쓰도록 하라.

50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는 법. 경거망동하지 말라. 아는 길도 물어서 가야 할 운이다. 아랫사람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대하지 말 것.
62년생 다른 이에게 한눈 파는 순간 불행이 시작된다. 부부간에는 간신히 달래놓았던 갈등이 재연될 조짐을 보인다. 단 분수를 지킨다면 어려움은 피한다.
74년생 시집 식구들에게 오해를 받아도 잠시만 버티라. 진실이란 시간이 지나면 밝혀지는 법. 묵묵하게 할 일을 하다 보면 저절로 인정받게 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벌이면 수습이 되고 결실을 맺으니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방식대로 풀어가도록. 창의성을 발휘해야 진가를 인정받는다. 소리 없이 맡은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말 것.

51년생 다른 사람과 함께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룬다. 계획한다 하더라도 시간 낭비일 뿐 당장 성과를 보기 어렵다.
63년생 힘든 시기에 힘든 일이 더 가중된다. 윗사람 운이 좋지 않은 때이니 시부모나 손윗사람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쓴다.
75년생 그 동안 노력했던 일들이 결실을 맺는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을 버리고 직분에 걸맞게 행동하라.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계획을 차분히 세워야 한다. 일이 어긋난다면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렸기 때문. 복잡한 사항은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해 결정하라. 경거망동은 금물.



52년생 눈앞에 나타난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라. 자신이 선택한 것에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
64년생 너무 매달리지 말고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라. 상대방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이것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한다.
76년생 일이 크든 작든 혼자서 처리하면 크게 실패한다. 자신감을 갖되 자신의 직관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기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니 적당히 욕심을 부리도록.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가 예상되니 아무리 친해도 금전거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물건 구입을 부탁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다.

53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가족의 건강을 먼저 챙기라. 교통사고나 운동 중 사고에 주의할 것.
65년생 한 우물이라도 제대로 판다면 승산은 있다. 새로운 재테크 분야를 개척하기보다는 기존 분야에 좀 더 공을 들이는 것이 좋다.
77년생 금전적으로 결정할 일이 생긴다면 이달은 피하라. 여유를 갖고 결정을 내린다면 더욱 많은 이익을 볼 듯.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세상이 하수상하니 어려움이 예상된다.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길은 오직 하나, 인내뿐이다. 가장 먼저 할 일은 계획을 세우는 것. 한동안 가계부 쓰는 일을 소홀히 했다면 이제라도 작은 지출부터 단속해야 재물을 다스릴 수 있다.

54년생 그동안 소홀했던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해보자. 인간관계에 있어 아주 길한 운세이니 생각지 않았던 좋은 소식이 돌아올 것이다.
66년생 다투어봤자 시간 낭비, 건강 손해다. 먼저 참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해보자.
78년생 문제점이 사방에서 당신을 힘들게 할 수 있는 운세. 도움받을 만한 사람도 주변에 없고, 사면초가에 외로움을 맞는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운 때일수록 신중하게 생각하고 천천히 행동하는 것이 좋다. 차곡차곡 쌓다 보면 든든한 성벽이 돼 있을 것이다.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라. 재정 계획도 조급해하지 말고 현재 실정에 맞게 짜도록.

55년생 정상에 서서 성취감에 젖어 있다가 제때 하산하지 못하면 정복의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 겸손함을 잃지 말라.
67년생 계획을 남에게 말하지 말라.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다분하다. 믿고 얘기했다가 발등 찍힐 수 있다.
79년생 배우자의 바람기를 의심할 일이 생긴다. 어디까지나 당신의 의심에 불과할 수 있으니 섣불리 불화를 자초하지 말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일 것이니 고난을 한탄하지 말라. 차라리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일에 임하면 결실이 돌아온다. 중순부터 풀리기 시작하여 말일이 되면 소원하는 한 가지가 이루어진다. 다소 억울한 일이 있어도 참으라.

56년생 주변에 아주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구설수가 있을 수 있다. 믿거니 하고 생각 없이 비밀을 폭로하게 되면 수습에 곤란을 겪게 된다.
68년생 무엇보다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염려했던 것보다 훨씬 일이 쉽게 풀릴 것이다.
80년생 인생의 참된 의미가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의 가치를 보다 낮게 두고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라. 지나친 자만에 빠져 뭔가 착각하고 있다.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얽혀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57년생 기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마음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짜증내기 쉽다. 무리하지 말고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
69년생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크게 번질 수 있다.
81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말라. 어려운 상황에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보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으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기가 물을 만나니 활기 창창하고 생기 유유한 운세. 당신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집안 식구 중에 영전이나 합격의 기쁨이 있겠고, 오랫동안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게 된다.

58년생 슬픔 뒤에 기쁨이 찾아오기에 더욱 행복하다. 오랜 시간 걱정해오던 일이 해결되니 더욱 기쁘다.
70년생 당신의 생각이 실현되는 운세. 해보고 싶은 일에 도전하라. 결과가 좋을 것이다. 옛 친구를 만나 즐거움이 배가된다.
82년생 가족 중에 경사가 겹치니 가정에 웃음이 만발한다. 좋은 일일수록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를 잊지 말도록.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리하게 욕심내지 말고 현실을 인정하라. 절제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면 실패뿐이다. 원하는 한 가지는 반드시 이뤄지는 운세. 세금납부·은행업무 등 서류업무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작은 실수로 큰 낭패를 볼 수가 있다. 보험 등 각종 납부상황도 점검할 필요가 있다.

59년생 액운이 겹치니 만반의 준비를 하라. 경제·건강 등에서 문제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침착하게 대처하라.
71년생 냉철한 판단으로 모든 것을 다스리라.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둥은 바로 당신이다. 감정보다는 이성적으로 대처하라.
83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모두 마음먹기 달린 것이다.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말라.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