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돈 안 들이고 예뻐지는 40가지 방법

천연 미용법·얼굴 마사지·초저가 화장품…

기획 강현숙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참고도서 및 사진제공 내 생애 첫 네일 메이크업(동아일보사) ■ 도움말 이순혜(한독피부미용학원장) ■ 제품협찬 미샤(02-6370-8056) 에뛰드하우스(02-2186-0074) 스킨푸드(02-515-2688) 더페이스샵(02-2087-6471) 미쟝센(02-3406-2100)

2009. 10. 13

아름다움은 모든 여성의 로망!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해 팩을 하고, 직접 얼굴 마사지를 하고 네일을 바르면 돈 한푼 들이지 않고 예뻐질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짠순이 뷰티 노하우를 모았다.

돈 안 들이고 예뻐지는 40가지 방법

재료비 0원! 냉장고 속 재료 활용한 천연 미용법

오이, 녹차, 흑설탕, 우유, 달걀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팩을 한다. 단, 자극이 적은 천연 화장품도 피부 타입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 전 팔 안쪽이나 귀 뒤쪽에 발라 피부 테스트를 한다. 20~30분 뒤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가려움증이 있으면 피부에 맞지 않는 것이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1 탄력 없는 피부 → 달걀노른자우유팩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꿀·우유·올리브오일 1작은술씩, 밀가루 3작은술
만들기
1 달걀노른자에 꿀과 우유, 올리브오일을 섞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다.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달걀노른자가 빨리 굳지 않아 씻어낼 때 피부자극이 적다.
2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①을 바르고 15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2 피지 많고 트러블 있는 피부 → 녹차요구르트팩
준비재료 우려 마신 녹차티백 3~4개, 플레인 요구르트 2큰술
만들기
1 녹차티백을 뜯어 내용물을 덜어낸 뒤 플레인 요구르트와 믹서에 간다.
2 ①을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바르고 15분 지나면 세안한다.
3

3 잡티와 각질 많은 피부 → 달걀녹차팩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녹차가루 1큰술, 해초가루 ½작은술, 물 적당량
만들기
1 달걀노른자, 녹차가루, 해초가루,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2 ①을 얼굴에 펴 바르고 10~15분 정도 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4 모공 넓은 피부 → 달걀흰자흑설탕팩
준비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흑설탕 1작은술, 율피가루 3작은술
만들기
1 달걀흰자는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낸 뒤 나머지 재료를 섞는다.
2 세안한 얼굴에 ①을 바른 뒤 가제를 씌우고 한 번 더 덧바른다.
3 15~20분 후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돈 안 들이고 예뻐지는 40가지 방법

5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 → 우유꿀팩
준비재료 우유 적당량, 꿀 1작은술
만들기
1 우유는 미지근하게 데운다.
2 세안한 얼굴에 데운 우유를 묻혀 2~3분 정도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3 우유 3큰술과 꿀을 섞어 화장솜에 적신다.
4 ③을 칙칙한 얼굴 부위에 올리고 15분 정도 둔 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6 건조하고 주름 있는 피부 → 달걀노른자바나나팩
준비재료 바나나 ½개,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영양크림 1큰술
만들기
1 바나나는 곱게 갈아 달걀노른자와 영양크림을 섞는다.
2 얼굴에 ①을 바르고 가제를 덮어 한 번 더 덧바른 뒤 10~15분 정도 뒀다가 가제를 떼어내고 세안한다.


7 잡티 있고 칙칙한 피부 → 오이꿀팩
준비재료 오이 ½개, 꿀 1큰술
만들기
1 오이를 얇게 썬 뒤 꿀에 5분 정도 재운다.
2 ①의 오이를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붙이고 15분 뒤 세안한다.

8 모든 피부 타입에 OK! → 오이스킨
준비재료 오이 ½개, 청주 30ml, 증류수 ½컵, 글리세린 10ml
만들기
1 오이는 씻은 뒤 강판에 갈아 커피필터로 즙만 밭는다.
2 오이즙에 청주, 증류수, 글리세린을 섞는다.
3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스킨 단계에서 사용한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2주간 사용 가능하다.

9 피지 많은 지성 피부 → 달걀흰자스크럽
준비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베이킹소다 ½작은술
만들기
1 달걀흰자를 거품기로 저어 거품 낸 뒤 베이킹소다를 섞는다.
2 세안 후 T존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2~3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10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 흑설탕팩
준비재료 흑설탕·물 3작은술씩, 레몬즙 1작은술
만들기
1 흑설탕과 물을 섞어 흑설탕 알갱이가 약간 보일 때까지 졸인 뒤 식히고 레몬즙을 섞는다. 너무 졸이면 딱딱해져 얼굴에 바르기 힘들다.
2 세안한 얼굴에 ①을 바르고 손끝에 물을 묻혀가며 5분 정도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씻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11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 우유올리브오일팩
준비재료 우유 ½컵, 포도씨오일이나 올리브오일 3~5방울
만들기
1 우유에 오일을 섞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2 얼굴에 비닐랩을 씌워 5분 정도 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건조함이 심한 경우 오일 양을 늘린다.

돈 안 들이고 예뻐지는 40가지 방법

12 기미 & 주근깨 → 우유오이팩
준비재료 오이 ½개, 키위즙 1작은술, 우유 적당량
만들기
1 오이는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갈고 키위즙을 섞는다.
2 ①에 같은 비율로 우유를 섞어 3시간 정도 냉장고에 둔다.
3 세안한 얼굴에 ②를 바르고 땅기는 느낌이 들면 물로 씻는다.

13 모공 큰 피부 → 녹차사과팩
준비재료 사과 ¼개, 꿀 1작은술, 녹차가루 적당량
만들기
1 사과는 강판에 갈고 꿀과 녹차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
2 세안한 얼굴에 가제를 덮고 ①을 고루 펴 바른 뒤 20분 지나면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14 피지와 각질 많은 피부 → 흑설탕스크럽
준비재료 흑설탕 2큰술, 오트밀가루 1작은술, 물 약간
만들기
1 흑설탕과 오트밀가루를 섞은 뒤 물을 조금 부어 알갱이가 약간만 보이도록 녹인다.
2 세안 후 T존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2~3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15 푸석한 건성 피부 → 녹차클렌징오일
준비재료 녹차가루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만들기
1 올리브오일에 녹차가루를 섞는다.
2 ①을 마사지하듯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문지르며 메이크업을 지운다.
3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천연비누를 이용해 한 번 더 씻는다.


16 여드름 피부 → 녹차세안
준비재료 우려내고 남은 녹차티백 2~3개
만들기
1 세숫대야나 세면기에 물을 받고 녹차티백을 넣어 녹찻물을 우린다.
2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녹찻물로 여러 번 얼굴을 씻는다.

17 건조하고 땅김 심한 피부 → 우유세안
준비재료 우유 적당량
만들기
1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다.
2 세안한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2~3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돈 안 들이고 예뻐지는 40가지 방법

18 탄력 없고 칙칙한 피부 → 쌀뜨물세안
준비재료 쌀뜨물
만들기
1 처음 쌀을 씻은 물은 먼지가 많으므로 두 번째 씻은 물을 준비해 미지근하게 데운다.
2 세면기에 쌀뜨물을 부은 뒤 마지막 헹굴 때 사용한다.


미용실 갈 필요 없다! 집에서 하는 셀프 뷰티법
19 다 쓴 마스카라를 속눈썹 컬링기로!
다 쓴 마스카라 솔을 물로 씻어 말린 뒤 불로 태우면 양철심만 남는다. 아이 메이크업할 때 라이터로 살짝 달궈 속눈썹을 올리면 자연스러운 컬이 생긴다. 단, 너무 오래 달구면 속눈썹이 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눈썹을 그린 뒤 다 쓴 마스카라로 한 번 빗어주면 눈썹이 한결 풍성하고 깔끔해 보인다.

20 촉촉한 입술 만드는 립 케어 요령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쉽게 트는 부위가 입술. 입술에 쓰다 남은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바르고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듯 마사지한다. 랩을 씌우고 5분 정도 두면 입술이 금세 촉촉해진다. 꿀과 바셀린을 같은 양으로 섞어 따뜻하게 데운다. 입술에 바르고 랩을 씌운 뒤 10분간 팩을 하면 입술이 보드라워진다.

21 물과 수건만 있으면 OK! 스팀 미용법
스팀 상태의 물 분자는 피부 속까지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스팀을 쐬기 전에는 깨끗하게 세안해 피부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한다. 중성 피부는 주 1회 10분 이하, 지성 피부는 주 1~2회 10분 이하, 건성 피부는 2주 1회 또는 한 달 2~3회 5분 전후가 적당하다. 수건이나 밴드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깨끗이 올린 뒤 세면기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 머리 위로 큰 수건을 써서 김이 밖으로 빠져 나오지 못하게 한 상태에서 수증기를 쐰다. 5~10분 뒤 미온수로 노폐물을 씻어내고 찬물로 모공을 수축시키며 마무리한다. 끓인 물을 세면기에 붓고 수건을 적셔 짠 뒤 얼굴에 3~5분 정도 올려두는 것도 방법. 수건이 식으면 다시 끓인 물에 적셔 짠 뒤 얼굴에 올리는 과정을 3~5회 반복한다. 그 후 미지근한 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세안한다.


22 네일숍 부럽지 않은 셀프 네일아트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손톱을 다듬는다. 가장 일반적인 모양인 둥근 손톱은 여성스럽고 단아한 느낌을 주며 손끝이 가늘어 보인다. 사각 손톱은 긴 손톱에 어울린다.
1 손톱의 45도 각도로 파일을 쥐고 한쪽 방향으로 다듬는다.
2 둥근 모양으로 만든 뒤 샌딩 파일로 손톱 밑의 거스러미를 턴다.
3 손톱 표면을 샌딩 파일로 문질러 매끄럽게 다듬는다.

▼ 매니큐어 바르기 에나멜 용기를 양 손바닥 사이에 넣어 비빈 뒤 브러시에 적당히 묻혀 용기 입구에 대고 바깥쪽 면을 깨끗이 훑는다. 손톱에 바르는 브러시 면에 에나멜을 서너 번 바를 수 있을 정도의 양을 남긴다. 이때 브러시의 다른 쪽 면은 에나멜이 남아 있지 않아야 번지지 않고 깔끔하게 발린다. 에나멜을 얇게 펼치듯 바르고, 2번 정도 덧바른다.
1 베이스코트를 발라 말린 뒤 손톱 가운데 부분부터 바른다.
2 손톱의 오른쪽을 얇게 펴 바른다.
3 손톱의 왼쪽을 얇게 펴 바른다.
4 손톱 끝부분을 한 번 덧칠해 에나멜이 벗겨지지 않도록 한다.
5 에나멜이 어느 정도 마르면 앞의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 뒤 톱코트를 바른다.

23 펄 섀도로 하이라이터 만들기
구입한 뒤 사용하지 않은 화이트나 핑크 펄 섀도는 잘만 활용하면 근사한 하이라이터가 된다. 펄 섀도에 루스 파우더를 섞은 뒤 스킨을 넣어 걸쭉해질 때까지 저으면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가 완성! 메이크업할 때 눈 옆과 밑, T존 부위에 바르면 환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이 된다. 짙은 컬러의 섀도는 스킨 한 방울을 떨어뜨려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사용한다.


24 5천원 절약! 집에서 앞머리 자르기
앞머리는 젖은 상태에서 자르되, 마르면 길이가 짧아지므로 원하는 길이보다 조금 길게 자른다.
1 집게를 이용해 앞머리를 제외한 옆머리를 위로 고정시킨다.
2 앞머리를 가지런히 빗고 분무기로 적신다.
3 섹션을 나눠 머리를 집어놓고 가위를 옆으로 잡고 가운데부터 원하는 길이로 자른 뒤 양 옆 길이를 맞춘다. 이때 얼굴형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는 옆머리는 최대한 자르지 않는다.
4 나머지 섹션까지 자른 뒤 삐져나온 부분은 눈썹용 가위로 다듬는다.

25 포인트 메이크업 지워주는 바셀린
집에 흔히 있는 바셀린은 요모조모 쓰임새가 많다. 눈과 입술 등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바셀린을 이용하면 말끔하게 지워진다.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뒤 바셀린으로 한 번 더 닦으면 메이크업 잔여물이 싹~ 제거되고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시트 마스크를 하면 눈과 입 주변이 건조해지기 쉽다. 이때 시트 마스크를 붙이기 전 눈가와 입가에 바셀린을 바르면 팩 하는 내내 촉촉하다. 핸드 로션이나 보디로션에 바셀린을 소량 섞어 바르면 끈적이지 않게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26 집에서 셀프 염색하기
올가을에는 KBS ‘아가씨를 부탁해’ 윤은혜처럼 윤기 있고 따뜻한 느낌의 레드 컬러가 헤어 트렌드다. 레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한 톤 낮은 갈색톤으로 염색하는 것도 방법이다.
집에서 염색할 때는 염색 전에 머리를 감지 말아야 한다. 두피에 있는 피지가 염색하는 동안 두피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 염색 하루 전에 머리를 감고 모발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염색한다. 염색약은 두피에서 2~3cm 떨어진 부분부터 머리카락 방향으로 바른다. 앞머리는 뒷머리보다 염색이 빨리 되므로 목 헤어라인에서부터 이마 쪽으로 바르는 것이 요령. 염색 시간에 따라 컬러가 달라지므로 시간은 꼭 지킨다. 간혹 빠른 염색을 위해 비닐캡을 쓰거나 드라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행동은 절대 금물. 잘못하면 모발과 두피를 손상시킬 수 있다. 염색 후에는 헤어 에센스나 트리트먼트로 관리하고, 머릿결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27 목주름 예방하는 수건 베개
목 피부는 얇고 피지선이 적어 주름이 생기기 쉽다. 한 번 생긴 목주름은 없애기 힘들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잘 때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다. 높은 베개를 베면 목이 접혀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붓기도 한다. 베개 높이는 누웠을 때 목 뒤 공간을 지지할 수 있을 정도가 적당하다. 요즘에는 목주름 예방 베개가 1만~2만원대에 판매되기도 하는데, 수건을 돌돌 말아 베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 마일드 염모제. 60호 자연갈색 60g 1만1천원대.


내 손이 약손! 성형수술 효과 주는 페이스 마사지 & 스트레칭
28 기혈 순환 돕는 라이트닝 마사지
매일 10분씩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노폐물이 제거돼 안색이 맑아진다.

얼굴 밀어 올리기 손바닥을 마주 대고 30번 이상 비벼 열을 낸 뒤 양쪽 뺨을 감싼다. 5초 후 눈을 크게 뜨고 시선을 위로 향한 뒤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아래에서 위로 민다. 3~10회 반복.
목 누르기 턱을 당긴 뒤 양손을 교차시켜 목을 자연스럽게 감싼다. 소지, 약지, 중지, 검지 순으로 힘을 줘 목을 지그시 누른다. 10~15회 반복한 뒤 반대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 순으로 누르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턱 문지르기 양 손을 교차시켜 엄지를 턱에 댄 후 턱 중앙에서 아랫입술 쪽으로 둥글게 굴리며 마사지한다. 10~15회 반복한 뒤 반대로 아랫입술에서 턱 중앙 쪽으로 둥글게 굴리며 10~15회 마사지한다.
입술 양 끝 누르기 입술 양쪽 끝에서 바깥쪽으로 5mm 정도 떨어진 부위를 검지와 중지로 5초간 누른다. 3~6회 반복한다.
볼 누르기 볼에 사선으로 가로지르듯 손가락을 올린 뒤 소지, 약지, 중지, 검지 순으로 힘을 줘 누르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반대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 순으로 10~15회 누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코 옆 누르기 정면을 보았을 때 눈동자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선과 코끝에서 수평으로 선을 그었을 때 만나는 지점을 검지와 중지로 3~5초간 지그시 누른다. 3~6회 반복한 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이마 누르기 엄지를 반대편 눈썹의 중간에 올린 후 지그시 누르면서 이마 위쪽으로 밀어 올린다. 30~50회 반복하면서 이마 전체를 마사지한다.
눈썹 앞머리 누르기 검지로 양쪽 눈썹 안쪽 끝을 10초간 지그시 누르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관자놀이 누르기 눈의 양옆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중지로 3~5초간 꾹꾹 누르는 동작을 3~6회 반복한다.
귓불 아래 자극하기 턱뼈 끝부분과 귓불 사이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양쪽 엄지로 3초간 세게 누르는 동작을 3~6회 반복한다.
귓불 돌리기 엄지와 검지로 귓불을 가볍게 잡은 후 앞뒤로 빠르게 돌리는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얼굴 감싸기 양 손바닥으로 얼굴 위쪽 전체를 감쌌다가 열어주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이어서 나머지 코와 턱 부분 얼굴 전체를 감쌌다가 열어주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29 피부 탄력 더하는 나이트 마사지
잠자리에 들기 전 나이트 케어 제품을 바른 뒤 마사지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이마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붙여 양쪽 관자놀이에서 이마 중앙을 향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눈 양 눈썹 앞쪽에서부터 눈꼬리와 눈 아래를 지나 다시 눈 앞머리로 둥근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볼 양쪽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으로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턱부터 관자놀이까지 반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턱 양끝에서 중앙을 향해 피부를 살짝 꼬집은 뒤 손가락으로 턱을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목 손바닥을 이용해 턱 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목을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30 안티에이징 스트레칭
피부에 탄력과 유연성이 생겨 주름이 생기거나 처지는 것을 막는다. 하루 15분씩 꾸준히 실시한다.
1 워밍업 가볍게 눈을 감고 이마-볼-입-턱-목 순서로 얼굴의 힘을 뺀다. 천천히 눈을 뜨고 입을 살짝 다문 뒤 입꼬리를 옆으로 늘린다. 입꼬리를 좌우 번갈아 위쪽으로 올린다. 천천히 입을 크게 벌리면서 ‘아, 에, 이, 오, 우’ 하고 소리 낸다.
2 이마 주름 없애기 천천히 눈을 감아 실눈을 만든다. 양쪽 눈을 크게 뜨면서 눈썹을 위로 끌어올린 채 5초간 유지한 뒤 천천히 눈의 힘을 뺀다.
3 미간 주름 없애기 눈썹 앞머리를 아래 방향으로 끌어당겨 미간에 주름이 잡히게 한다. 이 상태를 5초간 유지하고 눈은 가늘게 뜬 채 눈썹만 비스듬히 바깥쪽 위로 끌어올려 미간을 푼다.
4 처진 볼살 끌어올리기 입을 다물고 뾰족하게 만들어 앞으로 내민다. 공기를 천천히 내뱉어 양쪽 볼을 홀쭉하게 만든 채 5초간 유지한다. 공기를 가득 머금어 양쪽 볼을 최대한 부풀리고 5초간 유지한다. 천천히 공기를 내뱉으면서 얼굴 힘을 푼다.
5 입가에 탄력 더하기 입을 천천히 뾰족하게 내민 상태로 다시 오른쪽은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5회 반복한 뒤 왼쪽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린다. 2세트 반복.
6 주름 없는 목 만들기 등을 곧게 펴고 턱을 안쪽으로 살짝 당긴다. 턱을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어깨가 움직이지 않도록 목만 천천히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린다. 그 상태로 5초간 멈추고 천천히 정면으로 얼굴을 돌린다.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얼굴 전체를 손가락으로 피아노 치듯 가볍게 두드린다.

31 얼굴 부기 빼는 스트레칭
신진 대사 균형을 맞춰주고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수분을 제거한다.
1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을 감고 입을 얼굴 중앙으로 모으듯 오므리고 3초간 유지한 뒤 숨을 내쉬며 힘을 뺀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므렸던 얼굴을 최대한 크게 벌리는데 눈을 최대한 크게 뜨고, 입 모양도 ‘아’를 만든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뒤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①, ② 동작을 3회 반복한다.
3 양 손바닥으로 볼을 감싼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턱을 위로 들어 올린 뒤 3초간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③, ④ 동작을 3회 반복한다.

32 모공 조이는 스트레칭
넓어진 모공을 조이고 피부에 탄력을 준다.
1 눈을 감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얼굴 근육을 코 방향으로 모은다. 3초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2 입을 크게 벌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얼굴의 모든 근육이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한다. 3초 후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①, ② 동작을 3회 반복한다.
3 얼굴에 힘을 빼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아’하고 발음하듯 입 모양을 만든다. 3초 후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4 입 모양을 ‘에’로 만들어 숨을 들이마신다. 3초 후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③, ④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1만원 이하! 입소문난 초저가 화장품으로 예뻐지기
33 미샤 더 스타일 크리스탈 마스카라 크리스털 펄이 속눈썹에 촘촘히 박혀 빛나는 눈매를 만든다. 5g 6천8백원.
34 에뛰드하우스 매직 버블 필링 무스 타입 제품으로 거품이 풍부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120ml 9천원.
35 더페이스샵 플러스 원 듀얼 립케어 키트 립 틴트 밤과 스크럽이 세트로 구성된 제품. 립 스크럽에는 호두껍질 파우더가 함유돼 있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7g+7g 6천9백원.
36 에뛰드하우스 콜라겐 아이패치 콜라겐과 비타민이 들어 있어 눈가를 환하고 탱탱하게 가꿔준다. 1천원.
37 에뛰드하우스 블랙헤드 매끈 클리어 오일EX 레몬오일과 포도씨오일이 코에 박힌 블랙헤드를 녹여준다. 60ml 8천5백원.
38 더페이스샵 클린페이스 스팟 클리어 인텐시브 패치 티트리 오일 성분이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진정시킨다. 1천원.
39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립글로스와 블러셔로 입술과 볼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 베리와 살구 두 가지가 있다. 6g 6천원.
40 더페이스샵 퓨어블라썸 피니쉬 마스카라 아래 속눈썹용 부분 마스카라로 번짐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윗속눈썹 톱코트로 사용해도 좋다. 5.5g 6천9백원.

하나 더! 남편 피부 미남 만드는 저렴한 멀티 제품
1 미샤 모디프 블랙코드 아이&페이스 토탈솔루션 아이크림 겸용 에센스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부틴이 함유돼 있다. 50ml 1만6천8백원.
2 미샤 모디프 선 스크린 비비 플루이드 SPF30 남성 전용 비비크림으로 피부 진정 성분인 ATC 콤플렉스가 들어 있어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된다. 60ml 1만2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