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이효리 부럽지 않다!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 비오템(02-3497-9705) 미샤(02-6292-6873) 스킨푸드(02-515-2688) 클라란스(02-3014-2916) 랑콤(02-3497-9829) 의상협찬 쉬즈미스(02-3442-0220) 봄(02-508-6033) 아디다스(02-2186-0436) 앤스타일쏠트(02-3446-9949) ■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6282) ■ 모델 이수진 ■ 코디네이터 권소엽 참고도서 수술 없이 착한 가슴 만들기(좋은의사들) ■ 도움말 김태열(한의학 전문의)

2009. 09. 15

무쇠를 갈아 바늘을 만들고, 티끌을 모아 태산이 된다. ‘가슴이 착하지 않다’고 절대로 포기하지 말자. 꾸준히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착한’ 가슴을 가질 수 있다.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예쁜 가슴이란?
쇄골 중앙 움푹 들어간 곳과 양 유두를 ‘황금삼각점’이라 하는데, 이 세 점을 이어 정삼각형이 되는 모양이 가슴의 완벽한 황금비율이다. 차려 자세를 하고 옆모습을 봤을 때 유두 위치가 위팔의 정중앙에 있고, 유방이 곧게 솟아 있어야 아름다운 가슴.
일반적인 한국 여성의 경우 가슴 직경 10~12cm, 유방 높이 5~6cm, 유륜 직경 4cm 전후, 양 유두 간의 거리 20cm 전후에 있으면 아름다운 유방이다.
가슴둘레와 키 사이에도 비율이 존재하는데, 가슴둘레를 키로 나눴을 때 0.5~0.53의 비율이 이상적이다. 일반적으로 가슴둘레는 대략 키의 반보다 조금 크다. 가슴둘레와 키와의 비례가 0.49보다 작으면 작은 가슴이고, 0.5~0.53은 평균, 0.54~0.55는 약간 큰 정도, 0.56이상은 상당히 큰 편이다.
만일 160cm 키의 성인이라면 표준 가슴둘레는 80~84.8(160×0.5~0.53)cm, 170cm 성인이라면 85~90.1(170×0.5~0.53)cm가 돼야 표준이다.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먹을수록 가슴이 예뻐지는 뷰티푸드
호두와 잣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B가 풍부해 가슴 노화를 막고 피부를 윤기 있게 한다.
당근 풍부한 카로틴 성분이 가슴을 지지해주는 쿠퍼스 인대의 피로를 예방해 가슴이 처지지 않도록 한다.
조개 아연과 구리 성분이 유방 내 지방세포가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돕는다.
새우 아연과 무기질이 풍부해 가슴을 풍만하게 만드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땅콩 유선 조직을 채워주는 다량의 불포화지방산이 난소를 발달시켜 여성호르몬 분비를 돕는다. 가슴을 크게 만드는 비타민 E도 풍부하다.
참마 식물성호르몬이 유방 조직의 영양 흡수력을 높인다.
파파야 한의학에서는 맛이 달고 성질은 부드러우며, 위장을 도와 소화기능을 좋게 하고 유즙분비를 촉진시킨다고 본다.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가슴의 지지인대를 강하게 해 아래로 처지는 것을 방지한다. 비타민 A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든다.
사과 펙틴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체내 독소를 배출시킨다. 대추와 사과를 함께 넣고 끓여 먹으면 가슴이 풍만해지고 피부도 윤이 난다.
자몽 비타민 C와 P는 체내 콜라겐 합성을 돕고 손상된 유방 조직을 재생한다. 유방의 발육을 돕는다.

피해야 하는 음식
찬 성질의 음식은 난소와 자궁의 정상 기능을 방해해 생리 주기와 양에 영향을 미친다. 이런 음식을 장기간 먹을 경우 자궁이 냉기를 받아 수축되고, 여성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아 가슴 발육에도 나쁜 영향을 끼친다. 찬 성질의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오이, 수박, 참외, 결명자, 맥주 등이 있다.
가슴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Q 당근, 아세로라를 먹으면 가슴이 커진다?
A
아름답고 풍만한 가슴을 위해서는 유선조직에 적절한 영양과 자극을 주는 성분인 단백질, 비타민, 식물성 호르몬 등이 필요하다. 아세로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당근엔 식물성 호르몬이 다량 함유돼 섭취하면 가슴 발육에 도움이 된다. 또한 당근의 카로틴은 가슴을 지지하는 쿠퍼스 인대의 피로를 예방해 가슴이 처지지 않게 한다.
Q 가슴은 만질수록 커진다?
A
유선을 자극하는 마사지는 가슴을 풍만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가슴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면 가슴 부위 혈액순환과 대사율이 좋아져 유방조직 근육이 발달하고 탄력도 높아진다.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유선 발육을 촉진, 아름다운 가슴 곡선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뇌하수체와 난소호르몬 분비도 촉진해 가슴조직 발육을 향상시킨다. 체온이 상승하는 목욕 직후나,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생리 시작일 11~13일 후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가슴이 더 풍만해지는 것도 같은 이유다.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예쁜 가슴 만드는 생활습관
균형 잡힌 식사 예쁜 가슴을 위해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한다. 단기간 체중을 줄일 경우 다른 부위보다 가슴은 더 빨리 작아진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목욕과 안마 뜨거운 물은 유방을 자극해 가슴 조직을 느슨하게 만들므로 27℃ 정도의 물로 목욕한다. 찬물과 더운물을 교대로 샤워기를 이용해 가슴을 자극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탄력이 생긴다.
적당한 운동 수영이나 팔굽혀펴기처럼 가슴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하면 가슴을 풍만하게 가꿀 수 있다. 단, 가슴이 풍만한 사람이 줄넘기나 달리기 등을 과도하게 하면 가슴이 처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적절한 체중관리 살을 찌웠다 뺐다를 반복하면 유방의 탄력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노화가 촉진된다.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으로 적절히 체중을 관리한다.
바른 자세 어깨가 안으로 구부정하면 가슴 근육 탄력이 없어지고 겨드랑이 임파선이 압박을 받아 가슴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다. 가슴이 올바르게 위치하도록 척추를 펴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체형에 맞는 속옷 브래지어를 ‘제2의 가슴’이라고 부를 정도로 몸에 맞는 속옷이 중요하다. 너무 끼는 브래지어는 유두의 변형을 초래하고, 느슨한 브래지어는 유방이 처지거나 유방 사이를 벌어지게 한다.
충분한 수면 밤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시기.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 호르몬 분비를 자극해 골격과 근육 성장을 촉진시킨다. 가슴도 마찬가지. 밤을 지새거나 불규칙한 수면습관은 가슴 발육에 좋지 않다.
브래지어 바르게 입는 법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01브래지어 어깨끈을 양 어깨에 걸고 브래지어의 아랫부분을 든 채로 상반신을 앞으로 45도 정도 구부려 캡 속에 가슴을 모아 넣는다.
02후크는 견갑골(등쪽 어깨뼈) 바로 아래 평행한 곳에 오도록 맞춰 건다. 후크를 등 뒤쪽으로 당겨가며 다른 한손으로는 브래지어 컵을 가슴 모양에 맞게 조정한다.
03브래지어 컵의 밑면을 당긴 채, 브래지어 밑쪽으로 가슴을 모아 컵으로 넣는다.
04겨드랑이 아래쪽(암홀) 부분의 브래지어를 들고 가슴을 모아 컵에 넣는다.
05어깨 끈을 앞으로 살짝 당겨 가슴이 눌리지 않게 한다.



유선 자극해 가슴 풍만하게~ 마사지
가슴 처짐 방지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어주며 가슴이 처지지 않도록 예방한다.
1 오른쪽 손바닥으로 오른쪽 가슴 위에서 아래로 다시 왼쪽 가슴 위에서 아래로 8자를 그리며 가볍게 마사지한다. 2 한쪽 손으로 10회 실시한 후 반대편도 10회 실시한다.
볼륨 업 마사지 유방 조직과 가슴 근육,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꾸준히 유선 발육을 도와 가슴이 풍만해진다.
1 오른손 손바닥을 가슴뼈에 대고 위쪽으로 밀면서 올려준다. 2 ①과 동시에 왼손바닥을 유방 윗쪽에 대고 가슴뼈 방향으로 밀면서 내려준다. 3 양손 위치를 바꿔서 좌우 25회씩 마사지한다.
가슴 라인 매끈하게! ‘유방의 뿌리’라는 뜻의 유근혈은 유두 바로 밑, 손가락 두 마디 정도 거리의 늑골 사이에 있다. 이곳을 마사지하면 가슴 라인이 매끈해지고 탄력이 좋아진다.
1 양손을 유근혈에 각각 올려놓는다. 2 시계 방향으로 한번, 반대 방향으로 한번씩 1분간 문질러준다. 3 유근혈 자리에서 유두 바로 아래까지 밀어 올리며 2분간 마사지한다.
가슴 모으는 마사지 유두에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위, 유두보다 안쪽에 위치하는 곳을 응창혈이라한다. 이곳을 자극하면 가슴이 모아지며 천식이나 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있다.
1 양손의 검지, 중지를 혈자리 위에 놓고 바깥에서 안쪽으로 36회 밀어준다. 2 양쪽 손바닥을 응창혈 자리 위에 놓고 안쪽을 향해 나선형으로 36회 마사지한다. 3 양쪽 손바닥 안쪽으로 응창혈 자리를 안쪽을 향해 부드럽게 36회 밀어준다.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가슴 탄력 높이는 바스트케어 제품
1
미샤 엑셀런트 넥·바스트 크림 푸에라리아 추출물과 피부 유사성분이 함유된 리페어링 콤플렉스가 피부를 조여 탄력있는 가슴과 네크라인을 만든다. 120ml 1만1천8백원.
2 비오템 바디 리스컬프트 버스트 플랑크톤, 비타민 B5와 E가 결합한 복합체가 가슴과 목의 피부 처짐과 노화를 늦춰 가슴선이 살아나고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50ml 4만7천원.
3 스킨푸드 애플·티트리 바디 클린 미스트 티트리오일이 등과 가슴 트러블을 없애고 가슴 라인을 매끈하게 가꾼다. 100ml 7천7백원.
4 바디샵 바디 포커스 버스트 세럼 천연 호밀 추출물과 알로에베라, 아몬드오일 혼합물이 가슴 탄력을 높이고 피부결을 개선한다. 70ml 3만4천원.
5 랑콤 마지스트랄 탄력을 잃은 피부와 주름을 한번에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보디크림. 가슴 마사지할 때 바르면 탄력을 높이고 주름이 완화된다. 200ml 8만원.
6 클라란스 바스트 뷰티 퍼밍 로션 가슴 노화가 시작됐을 때 효과적인 가슴처짐 방지 로션. 50ml 6만5천원.
7 클라란스 바스트 뷰티 엑스트라 리프트 젤 출산·수유 후 가슴에 바르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50ml 6만5천원.
성형 안 하고‘착한’ 가슴 만들기


가슴 근육 튼튼하게 하는 스트레칭
가슴 키우는 합장 체조[A]

1 양 발을 가지런히 모으고 가슴을 곧게 편다. 머리를 들고 가슴은 앞으로 쭉 내민 뒤 양손을 가슴 앞에서 모으고 팔꿈치를 최대한 위쪽으로 당긴다. 2 양 어깨를 고정한 채 손바닥에 힘을 줘 좌측으로 합장한 손을 보내고, 가슴은 반대쪽으로 가볍게 내밀며 10초간 동작과 호흡을 멈춘다. 3 손을 가운데로 이동하며 숨을 내쉬고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좌우 반복하는 것을 1세트로, 하루 20세트 이상 한다.
가슴에 탄력 주는 팔 체조[B]
1
허리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내민 상태로 한쪽 팔은 쭉 펴서 귀 옆에 대고 다른 한쪽은 옆구리에 붙인다. 2 양 팔을 쭉 편 채 윗팔은 아래로 내리고 아래팔은 위로 올린다. 이때 가슴은 앞으로 내밀고 머리는 정면 위쪽을 쳐다본다. 3분 이상 반복한다.
가슴 볼륨 더하는 어깨 체조[C]
1
양반다리를 한 채 허리를 펴고 앉아 양손을 뒤로 깍지 낀다. 2 양팔을 쭉 편 채로 들어준다. 이때 가슴을 앞으로 내밀고 머리는 정면 위쪽을 쳐다본다. 3분 이상 동작을 반복한다.
가슴라인 예쁘게~ 수건체조[D]
1
양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손에 수건 1장을 말아 쥐고 똑바로 선다. 2 숨을 깊게 들이마시면서 팔을 곧게 뻗은 채 머리 뒤로 최대한 끌어 올린 상태에서 멈춘다. 가슴을 최대한 앞으로 내밀며 5초간 멈췄다가 숨을 천천히 내쉰다. 처음 자세로 돌아오고 20회 반복한다.
가슴 UP! 대흉근 체조[E]
1
반듯이 누워 머리와 엉덩이를 바닥에 밀착시킨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위로 쭉 내밀어 5초간 멈춘다. 이때 머리는 바닥에 계속 밀착돼 있어야 한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매일 20회씩 반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