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CF·드라마 속 스타일 따라잡기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홍중식 현일수 기자 || ■ 사진제공 SBS MBC KBS 청정원 엘지싸이언 DHC ■ 의상협찬 제이미앤벨(070-8247-7834) 도호(02-3447-7701) 오즈세컨 파파야 데코(02-2138-7764) 사틴(02-517-0071) 마리앤제이(02-508-6033) ■ 헤어&메이크업 정샘물 인스피레이션(02-518-8100) 내함(02-541-8270) 이희 헤어&메이크업(02-3446-0030) 라끌로에(02-3447-4004) W퓨리피(02-549-6282) 김청경 헤어페이스(02-3446-2700) ■ 모델 최영지 이세희 고성희 이주영 이선영 김동효 박경인 구혜인 ■ 코디네이터 권소엽

2009. 08. 04

TV 속 연예인의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든다고 해도 미용실 가서 “김태희 뱅 스타일로 부탁해요” “효리 웨이브로 해주세요” 하고 말하기 민망하다. 혹 용기 내서 말했다 해도, 해놓고 보면 이효리·김태희는 온데간데 없어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기 일쑤. 스타의 헤어를 직접 스타일링하는 디자이너에게 꼬치꼬치 물었다. “그 머리, 어떻게 해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이효리’s Style
“층 없이 자른 뒤 밝은 갈색 컬러로 염색하고 굵게 만 웨이브 펌이에요. 얼굴형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지만, 모발이 가늘고 숱이 적을 경우 웨이브가 금세 풀리고 축 처져 예쁘지 않지요. 숱이 없는 경우 풍성해 보이도록 약간의 층을 내고 펌을 하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이 가늘다면 웨이브가 쉽게 풀리므로 처음엔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뽀글뽀글’하게 펌을 해야 지속력과 탄력이 좋아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밝은 컬러의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자칫 머리가 부스스해 보일 수 있어요. 샴푸 후 타월로 툭툭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고, 드라이하기 전에 모발에 에센스를 골고루 발라줘야 해요. 먼저 두피 부분만 드라이어로 말리고 손가락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바깥 방향으로 꼬아줘요. 머리가 거의 마르고 꼬아뒀던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 컬이 탄력 있고 자연스럽게 연출돼요.”
by 헤어디자이너 미호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담당 연예인 한혜진, 오승현, 옥주현, 김윤진, 정우성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김태희’s Style
“블랙 컬러로 염색한 후 층 없이 앞머리를 내리고 일자로 컷했어요. 두피쪽 머리카락에 볼륨을 주지 않고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것이 포인트지요. 이 헤어스타일은 진한 블랙 컬러에 앞머리와 밑머리 모두 일자로 뚝 끊어지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턱이 강조돼요. 얼굴이 각진 경우 턱이 더 부각돼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꼬리빗으로 차분하게 빗어 내린 후 매직기로 머리를 펴주세요. 앞머리는 세 갈래로 나눠 양옆을 앞으로 내려 드라이하고, 마지막으로 가운데를 드라이해주세요. 앞머리가 가지런해야 예쁘기 때문에 비뚤게 됐다면 물을 뿌리고 다시 드라이하세요. 마지막으로 에센스를 손에 덜어 모발 끝에 바른 후 손바닥으로 머리를 쓰다듬듯 모발 겉면을 쓸어 내려주시고요.”
by 헤어디자이너 민숙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담당 연예인 김민정, 유선, 채림, 윤세아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성유리’s Style
“층을 많이 내지 않고 어깨를 조금 내려가는 길이로 컷을 한 뒤 머리 끝부분만 굵은 웨이브 펌을 했어요. 다크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고요. 층이 많지 않아 머리가 무거워 보일 수 있어, 얼굴선을 따라 앞머리를 길게 레이어드해서 잘랐어요. 하지만 숱이 많고 뜨는 모발이라면 층을 많이 내 가볍게 컷하는 것이 좋아요. 층이 많지 않으므로 블랙 컬러로 염색하는 것은 피해야 하고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정수리부터 목까지 머리카락을 완전히 반으로 나눈 뒤 손가락으로 양쪽 머리카락을 향해 꼬아가면서 드라이해요. 앞머리는 뒤쪽 방향으로 꼬면서 말려주고요. 이렇게 하면 컬이 살면서 정돈된 느낌이 나요. 이 스타일은 묶었을 때 더욱 예뻐보여요.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두고 뒷머리만 느슨하게 감아 올려요. 머리카락을 접어가며 고무줄로 고정하면 모발이 자연스럽게 엉키면서 내추럴하게 연출돼요. 잔머리가 많다면 U자 핀을 듬성듬성 꽂아 정리하세요.”
by 헤어디자이너 귀정이희 헤어&메이크업
담당 연예인
최여진, 심혜진 등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오윤아’s Style
“어깨가 조금 넘는 길이에 층을 내지 않고 자른 단발머리예요. 어깨에 맞춰 자르면 잘 뻗쳐 관리하기 어려워요. 웨이브가 있거나 곱슬머리는 롤스트레이트를 해야 스타일이 제대로 살고요. 길이가 짧지도, 길지도 않아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고, 누구라도 발랄한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어요. 밝은 톤으로 염색할 경우 부스스해 보일 수 있으니 약간 톤이 어두운 컬러로 염색하세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웨이브가 없는 단발머리에 볼륨이 없으면 얼굴이 커 보여요. 정수리 부분은 손가락을 넣어 볼륨을 주면서 말리고, 뒷머리는 머리를 차분하게 빗은 후 바람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말려야 해요. 뻗치게 연출하고 싶다면 손으로 머리카락을 바깥 방향으로 잡은 뒤 따뜻한 바람을 쐬어 말리면 자연스러워요.”
by 헤어디자이너 해림
내함
담당 연예인 장희진, 홍수아, 박솔미 등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김현주’s Style“층을 내지 않는 일자 단발머리로 자르고 앞머리는 길게 잘라 자연스럽게 연결해요. 디지털 펌으로 굵은 웨이브를 주고요. 층이 없는 컷이라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애시 브라운 컬러로 염색했답니다. 귀여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아랫부분이 풍성하기 때문에 갸름하거나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형에 잘 어울려요. 각진 얼굴이거나 둥근 얼굴형일 경우 앞머리를 턱선에 맞춰 자르면 얼굴이 한결 갸름해 보인답니다.”how to care “뜨거운 바람으로 드라이할 경우 컬도 늘어지고 모발이 건조해져 부스스해 보여요. 되도록이면 타월로 말린 뒤 컬크림이나 볼륨 무스를 바르고 찬바람으로 말리세요. 에센스를 발라 윤기 있게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by 헤어디자이너 김은진이희 헤어&메이크업 담당 연예인 지수원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양정아’s Style“가벼운 보브 단발 컷을 한 후에 애시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고 볼륨과 머릿결을 살리는 롤 디자인 펌을 했어요. 이 스타일은 앞머리가 있고 길이가 짧아 얼굴형이 강조되기 때문에 갸름하거나 긴 얼굴형에 잘 어울려요. 모발은 굵고 적당히 숱이 있어야 하고요. 숱이 적고 가늘어 축축 처지는 모발, 얼굴이 각지거나 둥근 경우는 얼굴의 단점을 더 부각하기 때문에 피해야 해요. 이마가 좁은 사람은 앞머리를 짧게 자르거나, 길게 길러 이마를 가볍게 드러내야 이마가 예뻐 보이고요.”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샴푸 후 머리를 말릴 때 머리 전체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말린 후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람을 쐬며 말려주면 드라이만으로도 볼륨감이 풍성해져요. 드라이 후에는 정수리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머리를 쓸듯이 머리 끝을 말려주고요. 에센스를 손에 덜어 머리 끝부분에 먼저 바른 뒤 손바닥에 남은 양으로 머리 겉면에 발라 마무리합니다.” by 헤어디자이너 서언미라끌로에 담당 연예인 한예슬, 한가인, 송혜교, 윤세아, 이윤지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김선아’s Style
“뒤통수에 약간 층을 줘 잘라 볼륨을 살리고 얼굴 쪽으로 길어지도록 자른 A라인 컷 스타일입니다. 앤티크 브라운으로 염색해 우아한 느낌을 살렸고요. 끝부분만 동그랗게 말리면 촌스러워 보이고, 직선으로 떨어지면 얼굴이 커 보이기 때문에 뿌리부터 머리카락이 둥글게 내려오도록 풀아웃펌 했어요. 각진 얼굴을 커버하기 좋은 컷 스타일이랍니다.”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풀아웃펌은 두피쪽 볼륨이 살아있고 머리카락 끝은 컬이 없기 때문에 말리고 난 뒤 에센스나 왁스를 가볍게 발라주기만 하면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모발이 가라앉는 경우 머리를 말릴 때 고개를 숙인 채 말려야 볼륨이 살아요. 머리를 말린 뒤에는 끝부분에만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하세요.”
by 헤어디자이너 호림
W퓨리피
담당 연예인 김혜수, 이석준 등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채정안’s Style
“앞머리도 없고 층도 없이 어깨 아래로 내려오는 물결 웨이브펌이에요. 밝게 염색하면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지만, 채정안씨는 밝은 컬러를 좋아하지 않아서 염색은 생략했어요.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스타일로, 앞머리가 없어 얼굴이 갸름해 보여요. 얼굴이 긴 사람은 더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게 좋답니다.”
김태희씨, 머리 어디서 했어요?

how to care “손질하기 쉬운 펌이라 드라이어를 이용하지 않고 자연건조해주는 것이 좋아요. 머리를 감고 타월로 말린 후 머리카락 끝에 컬링크림을 살짝 발라 말리세요.”

by 헤어디자이너 혜연
김청경 헤어페이스
담당 연예인 김지영, 이필립, 최다니엘 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