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For Husband

내 남편도 이제 그루밍 족!

여름철 4 STEP BEAUTY CARE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 제품협찬 및 도움말 쉬크(02-792-2633) 더바디샵(080-759-7700) 질레트(080-920-6000) 클라란스맨(080-542-9052) 이브로쉐 제니스맨(080-022-5013) 랩시리즈(02-3440-2774) 바세린맨 레세나맨(080-041-7100) 르네휘테르(02-548-6002) 려(080-023-5454) 아베다(02-2056-5881) ■의상&소품협찬 트루젠(02-3446-3901~3) ■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 모델 임후석

입력 2009.06.10 11:44:00

내 남편도 이제 그루밍 족!

Cleansing & Shaving
세안 효과적인 면도를 위해서는 깔끔한 세안이 필수다. 세안을 통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야 수염이 말끔하게 잘려나가고, 세균 감염 등의 부작용이 적다. 세안 시에는 클렌징 폼이나 젤 등을 이용해 모공 속 더러움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클렌징 제품은 두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듯 바르고 피지 분비가 많은 코 옆면과 T존 부위를 꼼꼼히 문질러 씻는다.
면도 세안이 끝나면 얼굴의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다음 셰이빙 젤이나 폼을 바른다. 제품을 바르기 전 뜨거운 물을 적셔 짠 수건을 1분 정도 얼굴에 대고 찜질하면 모공이 이완되고 수염이 불어 면도가 쉬워진다. 비누를 거품내 면도하는 것은 금물! 셰이빙 전용 제품은 비누보다 미세한 입자와 부드러운 질감으로 면도날과 피부 사이 윤활제 역할을 한다. 때문에 상처 발생을 막고, 항염 성분이 함유돼 감염이나 염증을 예방한다. 셰이빙 제품은 수염이 난 반대 방향(수염을 세우는 느낌)으로 바르고, 면도는 수염이 자라는 방향으로 해야 피부 자극이 적다. 면도는 볼에서 시작해 턱과 목, 입 주위와 코밑 수염 순으로 마무리한다.
건식 면도기(전기면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수염이 건조하고 빳빳하게 일어나 있는 상태여야 효과적이므로, 세안 후 얼굴을 어느 정도 건조시킨 후 면도한다. 면도 시 발생하는 발열이 민감성 피부에게는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부가 얇고 민감한 목 부분은 면도기에 열이 나기 전에 면도를 마친다.
마무리 면도 후 얼굴에 남아 있는 셰이빙 제품을 미온수로 씻어낸 뒤 차가운 물로 마무리한다. 찬물은 모공을 수축시켜 면도 중에 생긴 상처나 자극 받은 부위를 진정시킨다. 습식 면도기 날에 의한 피부 자극과 건식 면도기 진동파로 인해 피부 표면에 박힌 수염이나 각질 파편들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항염 효과가 있는 애프터 셰이브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PLUS ITEM
1 쉬크 워시 & 쉐이브 젤 세안과 면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제품. 200ml 7천5백원.
2 더바디샵 포맨 마카룻 워시오프 쉐이브 오일 마카룻오일과 알로에베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면도 시 자극을 줄여준다. 15ml 1만8천원.
3 필립스 아키텍 RQ1095 클로버 모양의 면도날 헤드가 굴곡이 많은 턱과 목선까지 깔끔하게 면도해준다. 41만5천2백원.

내 남편도 이제 그루밍 족!

Skin Care
남성 피부는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 피지 분비량이 많고, 피부 속 콜라겐 함유량이 높아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다. 잔주름이 쉽게 생기지는 않지만 피부가 번들거리고 피부 보습력이 낮아 건조하다. 이외에도 흡연, 음주 등의 습관으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져 있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 또한 많아 피부 타입에 따른 올바른 스킨케어 습관이 필요하다.
지성 피부 세안 후 몇 시간 지나지 않아 땀과 피지로 얼굴이 번들거리는 타입으로,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그로 인해 피부가 칙칙해 보인다. 스킨케어 시 피지 및 모공 관리에 신경쓸 것! 세안 후에는 오일프리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한 번 더 말끔하게 닦는 습관을 들이고, 면도를 했을 경우엔 반드시 애프터 셰이브 제품을 이용해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한다. 기초제품은 피지 컨트롤 및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 일주일에 1~2회씩은 피부 노폐물을 흡착시키고 모공을 조이는 머드나 녹차·녹두 팩을 한다. 팩 대신 스크럽 제를 활용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도 얼굴을 환하게 만드는 방법. 단, 팩이나 스크럽은 면도 직후에 사용하면 피부 자극이 심하므로 피한다.
중건성 피부 피부 건조증세나 땅김, 심하게는 가려움까지 느낀다. 이는 피부 속 유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다. 여성 피부보다 두껍고 수분량이 많아 피부 탄력이 잘 떨어지지 않지만, 이렇게 건조한 상태가 지속돼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급속도로 진행된다. 박박 문지르는 과격한 세안은 절대 금물! 클렌징오일이나 부드러운 폼 타입 제품으로 꼼꼼하면서도 자극 없이 세안한다. 세안 후에는 에센스나 수분크림을 이용해 보습에 신경 쓰고, 면도를 했을 경우에는 알코올 프리의 저자극 애프터 셰이브를 사용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 후 수분 제품을 바른다. 2~3일에 한 번씩 마스크시트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방법!


PLUS ITEM
1 클라란스 맨 애프터 쉐이브 수더 지성 피부에 좋은 산뜻한 워터 타입 애프터 셰이브. 면도 후 화끈거림이나 따가움을 완화시키고 트러블을 예방한다. 75ml 3만5천원.
2 제니스 맨 퍼펙트 3in1 에센스 산뜻한 토너의 사용감, 에멀전의 보습력, 에센스의 영양성분을 동시에 갖춘 제품.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120ml 2만3천원.
3 이브로쉐 진생 액티브 포 맨 애프터 쉐이브 밤 인삼 성분이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시킨다. 100ml 2만1천원선.

내 남편도 이제 그루밍 족!

Body Care
중지성 피부 등이나 어깨에 뾰루지 등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는 피부에 노폐물과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면서 생기는데, 이를 무리하게 제거하려고 피부에 자극을 주면 트러블이 심해지거나 색소가 침착된다. 스펀지나 목욕용 타월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내듯 샤워하고, 일주일에 1회 정도 보디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피부 각질을 제거해 예방한다. 스크럽 제품은 입자가 작고 부드러운 것을 선택하고, 샤워 후에는 스프레이 타입 혹은 산뜻한 질감의 보디로션이나 젤 등을 바른다.
건성 피부 너무 자주 샤워하거나 샤워 시 뜨거운 물을 이용하면 피부를 보호해야 할 유분까지 제거돼 피부가 더욱 건조해진다. 수분감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클렌저와 미지근한 물로 이틀에 한 번정도 샤워하는 것이 좋다. 샤워 후에는 유수분이 풍부한 보디크림이나 오일을 바른다. 특히 건조함이 심한 허벅지 안쪽이나 발목,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팔꿈치나 발꿈치 등에는 오일을 발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서머 스페셜 케어 여름은 땀으로 인해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 시기다. 옷이 땀에 젖어 불편할 뿐 아니라 불쾌한 땀 냄새가 나기 때문! 땀으로 인한 악취는, 겨드랑이에 집중적으로 위치한 아포크린 땀샘이 원인이다. 이곳에서 분비된 땀이 공기 중 박테리아와 결합하면서 악취가 만들어진다.
땀 냄새를 없애기 위해선 물로 닦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땀이 흐를 때마다 씻을 수는 없는 일. 이럴 때 요긴한 것이 데오도란트다.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면 겨드랑이의 땀이 억제되고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 악취가 줄어든다. 오전에는 피부 밀착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스틱 타입을 바르고, 오후에는 수시로 스프레이 제품을 뿌려 보송보송하면서 상쾌한 상태를 유지시킨다. 데오도란트 사용 후 향수를 사용하면 은은한 향이 더해진다. 팔목이나 발목, 귀 뒤에 조금씩 뿌려주거나 셔츠 깃, 바짓단 부분에 뿌려 은은하게 퍼지도록 한다.
또한 매일 같은 신발을 신으면 발에서 난 땀이 계속 스며들어 발 냄새가 심해지므로 신발은 번갈아 신는 습관을 들인다. 냄새가 나는 신발은 안쪽에 원두커피 찌꺼기나 말린 홍차 잎을 넣어두면 카페인과 타닌 성분이 냄새를 없애준다.
PLUS ITEM
1 아베다 맨 퓨어-포먼스 아로마 스프레이 유기농 스피어민트·라벤더 등의 에센셜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수. 50ml 8만원.
2 바세린 맨 바디&페이스 로션 15초 이내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보디로션. 얼굴에도 사용 가능하다. 250ml 8천원.
3 레세나 맨 퀀텀 땀 발생을 억제시키며 부드럽고 산뜻한 엠버 향이 땀 냄새를 제거하는 스프레이 타입 데오도란트. 75ml 5천원대.
4 랩시리즈 액티브 바디 워시 젤 타입의 거품이 각질 제거를 돕고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3만8천원.


내 남편도 이제 그루밍 족!

Hair Care
데일리 케어 남성 두피는 여성보다 두껍고, 피지 분비 또한 왕성하다. 심한 지성 두피가 아닌 이상 이틀에 한 번씩 머리를 감는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두피와 모발을 헹군 다음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로 2회에 걸쳐 세정한다. 먼저 스타일링 제품이나 모발에 붙은 노폐물을 제거한 뒤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마사지하듯 가볍게 문질러 제거하는 것. 샴푸 후 모발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를 짠 다음 타월을 이용해 두피와 모발을 가볍게 누르거나 톡톡 두드려가며 남은 물기를 제거한다. 건강한 머릿결을 원한다면 타월로 비비거나 비틀어 짜는 행동은 금물! 되도록 자연건조시키되, 드라이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찬바람으로 두피를 말린다는 느낌으로 건조시킨다.
스페셜 케어 ① 기름이 많이 끼고 끈적이며 냄새가 많이 나는 지성 두피 & 모발은 청결이 중요하다. 두피의 땀은 알칼리성으로, 그대로 두면 지루성 피부염이나 모낭염·탈모의 원인이 된다. 머리를 감기 전에 브러시로 모발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모발과 두피를 마사지하듯 꼼꼼히 씻는다. 매일 머리를 감되 2~3일에 한 번은 비듬 전용 샴푸를 사용하고, 샴푸 후 절대로 머리가 젖은 상태로 자지 않는다.
스페셜 케어 ② 탈모는 유전이 큰 원인이지만 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두피와 모발의 컨디션에 주의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하면 예방 및 개선이 가능하다. 남성형 탈모를 촉진시키는 주된 원인인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수용성 비타민 B1·B2·B6 등이 함유된 곡류, 검정콩, 우유, 채소류를 자주 섭취한다. 인스턴트식품을 피하는 것도 탈모를 예방하는 지름길!
서머 스페셜 케어 여름철, 땀에 젖은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으면 노폐물과 스타일링 제품이 뒤섞여 두피에 트러블이 발생한다. 기온이 높아지면 스타일링 제품을 땀에 잘 녹지 않는 고체형으로 바꾸고 사용량을 1/3 정도로 줄인다. 클렌징 제품은 모공 속 노폐물까지 씻어내는 동시에 달아오른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민트 성분이 함유된 것을 선택한다.
PLUS ITEM
1 려 청아모 지성용 샴푸 녹차, 박하 등의 성분이 피지가 많은 두피의 노폐물을 깔끔하게 씻어내고 가려움을 줄인다. 500ml 1만2천원대.
2 르네휘테르 포티샤 샴푸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이 건강하고 힘 있게 자랄 수 있도록 한다. 150ml 3만4천원.
3 아베다 맨 퓨어-포먼스 그루밍 클레이 해초, 감초 등의 성분이 건조하거나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클레이 왁스. 75ml 2만8천원.

여성동아 2009년 6월 54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