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overmakeup

여주 러블리 메이크업, 왜 이렇게 예쁜 걸까

#백진희 #박민영 #황정음 #임수향

EDITOR 배보영

2018. 08. 02

줄거리보다 여자 주인공의 사랑스러운 모습 때문에 놓치기 아까운 드라마들이 있다.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의 여주 러블리 메이크업 분석.

‘식샤를 합시다 3’ 백진희

1. 비프루브 노 메이크업 립 오일 VL01 5.5ml 1만원.
2.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22ml 4만4천원.
3. 어딕션 치크 폴리시 011 12ml 3만6천원.


‘식샤를 합시다 3’에서 10년 차 호흡기내과 간호사이자 윤두준의 미식 멘토로 등장하는 백진희. 연예계 대표 동안 스타로 손꼽히는 백진희의 러블리 메이크업 포인트는 가볍고 투명한 피부 표현. 땀과 유분으로 화장이 쉽게 얼룩지는 여름엔 모공 프라이머를 꼭 사용한다. 베이스 단계에서 모공 프라이머를 얇게 바르고 밀착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과 피치 톤의 리퀴드 타입 블러셔를 활용해 촉촉하면서 생기 있는 피부톤을 연출한다. 립 아이템은 촉촉한 립 오일이나 글로스를 추천한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

1.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 15g 7만원대.
2. MK 멀티크레용 EX01 4g 3만3천원대.
3. 컬러그램 아티스트 올데이 틴트 브로우 1.2g. 6천8백원.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임수향은 어릴 때부터 늘 못생겼다고 놀림을 받아 자존감 없는 삶을 살다가 성형 수술 후 미녀가 된 강미래 역을 맡았다. 임수향이 선보이는 메이크업은 청순한 피치 블러셔와 오렌지 컬러 입술로 상큼하면서 사랑스러운 매력을 뿜어내는 일명 ‘인간 복숭아’ 메이크업. 가벼운 세럼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화사한 피부톤을 최대한 살리고 무펄 브라운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음영을 준 다음 아이라인은 점막을 채우듯이 자연스럽게 그린다.

‘훈남정음’ 황정음

1. 클리오 킬 커버 파운웨어 쿠션 XP SPF50+ PA++ 15g 3만2천원.
2. 클리오 루즈 힐 벨벳 11 3.4g 1만8천원.
3. 클리오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오리지널 001 0.55ml 1만5천원.


‘믿보황(믿고 보는 황정음)’ 황정음은 출산 후 컴백작인 드라마 ‘훈남정음’에서 전직 국가대표 다이빙 선수 출신 커플 매니저인 유정음 역을 맡았다. 씩씩하고 귀여운 커플 매니저 유정음은 재고 따지는 것 없이 뭐든 했다 하면 올인하는 직진형 캐릭터. 첫사랑에 실패하고 연애포기자로 지내다 다시 사랑에 빠진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은은한 윤광 피부를 연출하고, 피부 조명을 환하게 밝히는 체리 레드 립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립스틱은 꽉 채워 바르지 않고 입술 안쪽부터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 립으로 바르는 것이 황정음 식 러블리 메이크업.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1. 시세이도 루즈루즈 RD310 4g 3만9천원대.
2. 시세이도 잉크스트로크 아이라이너 BR606 4.5g 3만6천원대.
3.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글로우 쿠션 컴팩트 SPF23 PA++ 12g 5만5천원대.
4. 시세이도 페이퍼라이트 크림 아이 컬러 OR707 6g 3만원대.


도대체 김비서는 왜 그렇게 예쁜 걸까? 상대 배우인 박서준과 함께 드라마 시청률을 하드캐리하고 있는 박민영은 촉촉한 광채 피부와 자연스럽게 물든 오렌지 치크로 깔끔하고 사랑스러운 김비서 룩을 완성했다. 박민영처럼 수채화로 물든 듯 투명한 느낌으로 블러셔를 연출하고 싶다면 발색과 밀착력이 뛰어난 크림 타입 제품을 선택할 것. 손으로 바르지 않고 파운데이션 퍼프로 블렌딩해서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포인트.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시세이도 와이트리 클리오 FNet 제품협찬 디올, 베네피트, 비프루브, 시세이도,
어딕션, 컬러그램, 클리오, RMK,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