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기획 김민지 기자 사진 홍중식(제품) 문형일(인물) 기자 || ■제품&장소협찬 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의상협찬 아디다스(02-571-2771) ■모델 이수진 ■도움말 김현주(스파 컨설턴트)

2009. 04. 15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피로 싹~ 풀어주는 발리니스 마사지
발리니스 마사지는 인도네시아 발리섬에서 행해지는 전통 마사지로, 스트레칭·지압으로 이뤄진 건식 마사지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함께 진행한다. 건식 마사지는 다리 뒤쪽-등-발-다리 앞쪽-팔 부위의 순서로 스트레칭 한 후 지압해 몸속에 축적된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몸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없앤다.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몸이 이완되면 허브 볼과 스톤을 이용하는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로 마무리한다.
발리니스 마사지 1시간 7만7천원, 발리니스 스페셜 마사지 2시간 16만5천원.




발리니스 마사지 step 1 아로마 샤워
마사지 시작 전 준비단계로, 보디 스크럽이나 버프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한 뒤 포밍워시로 몸을 씻는다. 샤워를 마치고 나면 수건으로 물기를 톡톡 두들겨 흡수시킨 후 보디크림을 바르거나 보디스프레이를 뿌린다.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아로마샤워에 필요한 보디 제품
1 릴랙스 포밍워시 보습 성분이 있는 라벤더와 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25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2 디톡스 바디 버프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 재생력을 높인다. 해독작용을 하는 에센셜오일인 제라늄·주니퍼베리·그레이프프루트 등이 함유돼 맑은 피부톤을 되찾아준다. 25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3 수쓰 더블 크림 캐머마일·라벤더 등이 함유돼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목욕 후 물기를 두들겨 흡수시킨 뒤 전신에 고루 마사지하듯 바른다. 200g 6만5천원 퍼펙트포션.
4 그린티&재스민 바디 스프레이 샤워 후 뿌리면 부드럽고 신선한 플로럴 향이 온몸을 감싼다. 그린티·재스민·스위트오렌지·일랑일랑 등 다양한 에센셜오일이 혼합돼 있다. 50ml 3만1천원 퍼펙트포션.

발리니스 마사지 step 2 건식 마사지
발리니스 마사지의 포인트는 스트레칭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아 뭉친 근육을 풀어줘 유연성을 높인다. 먼저 손바닥과 엄지를 이용한 지압으로 근육을 풀어준 뒤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한다. 마지막으로 경혈을 지압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발리니스 마사지는 테라피스트가 스트레칭을 시켜주지만 집에서 할 때는 남편과 아내가 서로를 도와 스트레칭 한다.

건식 마사지 효과 높이는 허발 오인트먼트
스트레칭 건식 마사지를 할 때는 허발 오인트먼트를 사용한다. 허발 오인트먼트는 에센셜오일을 피부에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외용 연고로, 팥알만큼 덜어 바른 뒤 부드럽게 문지르면 근육이 풀어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브리즈이지 오인트먼트 발리니스 마사지를 시작할 때 귀 뒤쪽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상쾌한 허브 향이 호흡을 편하게 한다. 50g 2만6천원 퍼펙트포션.
2 슈퍼밤 오인트먼트 뭉쳐 있는 등 근육에 하루 3회 정도 소량씩 발라 문지르면 뭉친 근육이 풀어진다. 50g 2만6천원 퍼펙트포션.
3 티트리 오인트먼트 등에 난 뾰루지 등에 바르면 피부 트러블이 진정된다. 50g 2만6천원 퍼펙트포션.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발리니스 마사지 step 3 허브 볼 & 스톤 마사지
스트레스로 경직되기 쉬운 등을 마사지하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돼 뭉친 근육이 풀리고, 피부 트러블도 없어진다. 한방 약초와 각종 허브를 찐 다음 진흙가루와 섞어 만든 허브 볼을 따뜻하게 데워 목과 어깨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피로가 풀린다. 다리는 근육과 혈관이 많아 쉽게 부으므로 따뜻한 스톤에 오일을 발라 발목에서부터 종아리, 허벅지까지 오르내리며 지그시 눌러 마사지한다.

아로마테라피 효과 높이는 마사지 오일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릴랙스 마사지 오일 라벤더, 탠저린, 제라늄 등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에센셜오일이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를 없앤다.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바른다. 20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2 라이브리 레그스 오래 서 있거나 다리가 피곤할 때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제라늄·주니퍼가 노폐물 제거를 돕고, 라벤더가 통증을 완화시킨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3 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스위트아몬드,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베르가못, 통증을 완화시키는 블루캐머마일이 함유돼 있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4 조인트 릴리프 생강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라벤더가 긴장을 완화시킨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부부가 함께 따라 해요~ 발리니스 건식 마사지
다리 뒷쪽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아내가 바닥에 엎드린 뒤 다리를 접어 발꿈치가 엉덩이에 닿도록 하면 남편이 발목을 5초간 지그시 누른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
2 아내가 엎드린 후 다리를 ㄱ자로 세우면 남편은 양손으로 발을 감싼 뒤 아킬레스건을 엄지로 살짝 누른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
3 아내가 왼쪽 무릎을 접어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리면 남편은 접힌 다리 허벅지와 발바닥을 손바닥으로 힘껏 밀며 누른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아내가 바닥에 엎드려 누우면 남편은 손바닥을 편 채 양쪽 엄지로 아내의 목부터 허리까지 척추를 따라 가운데 부위를 10회 지압한다.
2 남편은 양손 주먹을 쥔 채 살짝 미는 느낌으로 아내의 등을 두드린다.
3 남편은 양 손바닥으로 아내의 등 근육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5초 간격으로 천천히 누른다.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아내가 바닥에 편안히 누우면 남편은 양손으로 아내의 아킬레스건 부위를 잡고 아래쪽으로 당긴다.
2 남편은 아내의 발등에 양 손바닥을 올린 후 지그시 누른다.
3 아내가 양쪽 발을 교차시켜 맞닿게 하면 남편은 아내의 발끝을 두 손으로 포개 힘줘 누른다.
다리 앞쪽
부부가 함께하는        발리니스 마사지

1 아내가 편하게 누우면 남편은 한손으로 아내의 무릎을, 다른 한손은 발바닥을 감싼다. 무릎 감싼 손을 머리 쪽으로 밀면서 스트레칭 한다. 반대쪽 다리도 스트레칭 한다.
2 아내는 무릎을 접는다. 남편은 아내의 무릎을 복부 위로 올린 뒤 양손으로 누르면서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한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
3 남편이 아내 다리를 수직을 천천히 올리면 아내는 다리를 아래로 내린다.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한다.

1 아내는 바닥에 누운 다음 팔꿈치를 접어 머리 옆으로 올린 뒤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남편은 손바닥을 이용해 아내의 팔꿈치를 바닥 쪽으로 밀어준다.
2 아내와 남편이 서로 깍지를 낀 후 함께 손목을 돌리거나 손바닥을 뒤로 젖혀 스트레칭 한다.
3 힘을 쭉 뺀 아내의 팔을 남편이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가운데 부위를 엄지로 지압하며 마사지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