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독자 요청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기획 김진경 기자 | 사진 이기욱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사진제공 다리인터내셔널 세원ITC 아디다스 ■ 도움말 트렌디카 안경점 ■ 제품협찬 톰포드 훌라 쟝폴고티에 에르메네질도제냐 셀린느 몽블랑 폴리스 에스까다 로베르토카발리(세원ITC02-3218-8310) 독스(02-547-5707) CK(02-3016-8212)

2009. 03. 12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뿔테 안경을 장만하고 싶은데, 어떤 디자인이 좋을지 고민이에요. 얼굴 형태와 패션 스타일에 따라 안경 고르는 법을 소개해주세요. 강보경(부산시 동래구 사직2동)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 고르기


둥근형 옆으로 길고, 알이 큰 사각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화려한 디자인 역시 둥근 얼굴형을 커버한다. 사이즈가 작은 프레임의 안경은 광대뼈나 볼살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금물! 가는 메탈 소재 안경도 얼굴을 갸름해 보이게 한다.
1 안경 앞부분과 뒷부분의 컬러 대비로 시선을 분산시킨다. 42만원 톰포드by세원ITC.
2 부드러운 느낌의 사각 프레임 안경테. 37만원 쟝폴고티에by세원ITC.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긴 얼굴형 얼굴이 긴 형은 각진 스타일 안경테 외에는 모두 어울린다.사각 모양이지만 모서리는 둥근 웰링턴형, 안경 끝이 살짝 올라간 폭스형, 원형 등을 고른다.
1 여성스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와인 컬러 프레임. 35만원 셀린느by세원ITC.
2 사각 프레임으로 끝이 부드러운 웰링턴형 안경. 블랙과 그레이의 투 톤 컬러가 어우러져 이지적인 분위기를 낸다. 54만원 몽블랑by세원ITC.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사각턱 사각 프레임 안경은 한층 더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고 모서리가 부드러운 유선형 안경테를 고른다. 원형 안경 역시 각진 얼굴 윤곽을 두드러져 보이게 하므로 피한다. 사이즈가 큰 타원형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데, 안경의 템플(옆 다리) 부분이 심플한 것이 좋다.
1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화를 이뤄 세련돼 보인다. 20만원대 CK.
2 연한 브라운 컬러가 인상을 부드럽게 만든다. 37만원 에르메네질도제냐by세원ITC.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역삼각형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은 둥근 프레임 안경이 제격! 둥근 형태 안경이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이 짧고 부드러워 보인다. 안경테 윗부분이 강조된 스타일은 시선을 윗부분으로 끌어올려 턱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므로 피한다.
1 브라운 컬러로 그러데이션이 돼 있어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31만원 폴리스by세원ITC.
2 블랙 컬러의 동그란 안경테는 요즘 가장 인기다. 37만원 에르메네질도제냐by세원ITC.

▼ 패션 스타일에 맞는 안경테 고르기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정장 스타일 지적인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안경 끝이 살짝 올라간 스타일을 고른다. 끝이 과도하게 올라가면 인상이 사나워 보일 수 있으므로 15° 이하가 적당하다. 윗부분만 뿔테로 돼 있는 반뿔테도 깔끔한 수트와 잘 어울린다.
1 메탈 소재에 윗부분에만 브라운 컬러의 뿔테로 장식해 시크한 분위기를 풍긴다. 48만원 톰포드by세원ITC.
2 윗부분의 브라운 컬러와 아랫부분의 투명 프레임이 어우러진 뿔테. 9만7천원 독스.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스포티 룩 프레임이 굵고 사이즈가 큰 블랙 컬러 안경테를 스포티룩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레드·그레이 등의 포인트 컬러가 있는 안경테도 잘 어울린다.
1 타원형에 가까운 스퀘어 타입 안경테. 앞부분은 그레이 컬러, 뒷부분은 블랙 컬러로 돼 있다. 안경 옆 부분이 두꺼워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12만8천원 훌라by세원ITC.
2 옆으로 긴 스퀘어 타입의 안경테. 템플 부분의 레드 컬러가 포인트다. 12만7천원 독스.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캐주얼 룩 나무 느낌을 살린 브라운 톤의 뿔테는 캐주얼룩에 안성맞춤! 일명 ‘김구 안경’으로 불리는 동그란 뿔테나 큼지막한 사이즈의 보잉 뿔테와 매치해도 멋스럽다.
1 은은한 브라운 컬러 그러데이션이 포인트인 보잉형 안경테. 빈티지 스타일과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43만원 톰포드by세원ITC.
2 큰 사이즈의 스퀘어 타입 안경테. 끝으로 갈수록 점점 얇아지는 템플 디자인이 포인트. 12만7천원 독스.
얼굴형 & 스타일에 맞는 뿔테를 찾아라

모던 & 클래식 룩 레오파드 패턴의 뿔테나 2가지 컬러가 어우러진 체스판 무늬 안경테 등은 모던 & 클래식 룩과 잘 매치된다. 화이트 컬러 옷을 입을 때 같은 컬러의 뿔테를 착용해 통일감을 주는 것도 스타일리시하다.
1 두툼한 블랙 컬러 프레임과 골드 컬러 템플이 조화를 이뤄 클래식한 멋을 더한 안경. 35만원 로베르토카발리by세원ITC.
2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안경테. 모던한 스타일 의상에 매치하면 멋스럽다. 35만원 에스까다by세원ITC.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