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 Beauty Story_ 열 두 번째

집에서 즐기는 Spa

아로마러버 스파 컨설턴트 김현주 제안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홍중식 현일수 기자 || ■ 도움말 김현주(아로마러버 스파 컨설턴트) ■ 제품 협찬 아로마러버(www.aromalover.co.kr 080-555-5340) ■ 장소협찬 토토코리아(02-3141-8236 www.totokr.co.kr) ■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 모델 이수진

2009. 01. 14

몸이 찌뿌드드하고 울적할 때는 홈스파로 기분전환을 하자.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조용히 명상의 시간을 가지면 몸과 마음이 상쾌해진다. 자신만의 공간에서 여유롭게 스파 즐기는 법.

집에서 즐기는 Spa

스파는 로마시대 유명한 온천 휴양지였던 스파우(Spau)에서 유래된 단어로, ‘온천욕을 한다’는 뜻. 요즘에는 목욕을 포함, 물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들을 통틀어 일컫는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 산소와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몸 안에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피로감이 커진다. 이럴 때 몸을 물에 담그고 휴식을 취하면 뭉친 근육이 부드럽게 풀리고, 지친 피부에 생기가 돌면서 컨디션이 회복된다.

▼아로마러버 스파 컨설턴트 김현주씨가 풀어주는 홈스파 A to Z

Q. 전신욕과 반신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전신욕은 몸 전체를 담그는 목욕으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데 좋습니다. 따뜻한 물을 욕조에 받은 후 발부터 시작해 하반신에서 상반신까지 차츰 몸을 담근 다음 20분간 휴식을 취합니다. 반신욕은 하반신만 담그는 목욕법으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 전체 온도의 균형을 맞춰 생리불순이나 냉증 같은 질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Q. 적당한 물 온도는 얼마인가요?
A. 오전에는 40~42℃로 체온보다 약간 뜨거운 물을, 잠자기 전에는 체온과 비슷한 온도인 35~36℃의 물을 준비합니다. 약간 뜨거운 물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몸에 활기와 생기를 불어넣어줍니다. 반대로 잠들기 전에는 교감신경을 안정시켜 편안히 잠들 수 있도록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사용합니다.
Q. 스파는 식사 전과 후, 어느 때가 좋나요?
A. 스파는 식사 후 적어도 1시간이 지난 다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에 바로 하는 스파는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음주 후 입욕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심장에도 무리가 가고 알코올이 수분 손실을 부추겨 피부 탄력을 잃게 합니다.

Q. 집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입욕제가 있나요?
A. 무청을 씻은 후 망에 넣어 욕조에 우려내면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 생기를 되찾아줍니다. 레몬을 3~4등분해 욕조에 넣고 10분간 우려내면 비타민 C가 넓은 모공을 조이고 피부색을 맑게 가꿔줍니다. 피로감으로 몸이 붓거나 피부가 거칠다면 녹차 티백을 3~4개 넣어줍니다. 녹차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부기를 가라앉히고 거친 피부결도 정돈해줍니다.



Q. 목욕 중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사지가 있나요?
A. 입욕 시 명상을 하며 복식호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지그시 감고 숨을 깊이 들이마신 뒤 ‘후욱’ 소리 내어 숨을 내뱉고 다시 깊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욕조 안에서 종아리나 팔뚝을 주물러주면 부기가 빠집니다. 새끼발가락 쪽에서 엄지발가락 쪽으로, 발가락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면 지압효과가 있습니다.

▼ 효과만점 홈스파 제품
집에서 즐기는 Spa

1 Face Mask
리플레니쉬 훼이스 마스크
핑크빛을 띠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 마스크 팩. 향긋한 장미 향이 피부 긴장을 완화시킨다. 건성 피부나 노화 피부에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식물성 오일, 유기농 추출물 등이 피부 세포 재생을 돕는다. 50g 7만8천원 퍼펙트포션.
그린티 퓨리파잉 마스크
피부의 과도한 유분과 불순물을 흡수해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주는 마스크 팩. 녹차가 함유된 녹색 페이스트가 노폐물을 흡수해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50g 4만4천원 퍼펙트포션.
2 Forming Wash
릴랙스 포밍 워시
탠저린과 제라늄 에센셜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팔마로사 성분이 피로회복을 돕는다. 보습 성분이 있는 일랑일랑·라벤더 에센셜오일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25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3 Hair Treatment
헤어 앤 스캘프 엘렉서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 비듬, 가려움증에 효능을 가진 아프리콧 커넬을 비롯해 호호바, 베이, 로즈메리, 버지니안 시더우드, 패출리, 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을 함유한 헤어 트리트먼트. 머리를 감은 뒤 모발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50ml 2만5천원 퍼펙트포션.

4 Body Scrub
디톡스 바디버프
제라늄 주니퍼베리·그레이프푸르트 에센셜오일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각질을 제거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25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5 Essencial Oil
오가닉 라벤더 에센셜 오일
발삼 향과 허브 향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라벤더의 살균작용으로 피부 트러블이 진정되고, 향긋한 향이 심신을 안정시킨다. 12ml 3만1천원 퍼펙트포션.
오가닉 제라늄 에센셜 오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오일. 신선한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금세 촉촉해진다. 12ml 5만5천원 퍼펙트포션.

6 Body Lotion
릴랙스 바디로션
제라늄·만다린·팔마로사·라벤더·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분을 편안하게 해준다. 목욕 후 물기를 닦고 온몸에 골고루 발라 마사지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진다. 25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7 for Bath
릴랙스 배스 소크
상큼한 감귤과 허브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는 보디용 소금. 미네랄 소금과 그레이프푸르트·주니퍼베리·오렌지·로즈메리 에센셜오일이 체내 독소를 제거해준다.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180g 2만5천원 퍼펙트포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