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Kids's Play Time

쉽고 재밌는 페이스 페인팅

기획·한여진 기자 사진제공 & 참고도서· ‘페이스 페인팅’(동아일보사)

2008. 10. 09

쉽고 재밌는 페이스 페인팅

생일 등 특별한 날에 아이에게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면 파티 분위기를 톡톡히 낼 수 있다. 아이가 거울을 보면서 얼굴에 직접 그림을 그리게 하면 창의력도 발달된다. 생일 파티에는 케이크나 풍선, 조로같은 만화 캐릭터 그림이, 피크닉에는 오렌지나 조개 그림이 잘 어울린다. 이때 페이스 페인팅 전용 물감을 사용해야 몸에 해롭지 않으며, 아토피 피부염이 있거나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먼저 손목 안쪽에 발라 테스트를 해본다. 페이스 페인팅 전용 물감은 고체형·액체형 수성물감과 유성물감 등이 있는데, 초보자는 붓에 묻혀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액체형 수성물감이 적당하다. 페이스 페인팅 재료는 제니스아트(www.zenithart.co.kr), 이아트샵(www.eartshop.net) 등 미술용품 전문 쇼핑몰이나 대형 문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물감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수성물감은 30ml에 2천원대.


쉽고 재밌는 페이스 페인팅

▼ 멋지게 변신~ 쾌걸 조로
준·비·재·료 검은색·흰색 물감, 붓, 블루펄 파우더
만·들·기
1 검은색으로 눈 주위에 조로의 가면 모양으로 테두리를 그린다.
2 눈 가까이는 피해 테두리 안을 검은색으로 채운다.
3 블루펄 파우더를 콧등과 눈 양 옆에 묻혀 명암을 준다. 흰색으로 가면 끈을, 검은색으로 테두리를 그린다.

쉽고 재밌는 페이스 페인팅

▼ 파티 기분 돋우는~ 생일케이크
준·비·재·료 흰색·분홍색·노란색·녹색·빨간색·주황색·검은색 물감, 붓
만·들·기
1 흰색으로 직사각형 두개를 그려 2단 케이크를 그린 뒤 분홍색으로 케이크 위에 레이스 모양을 각각 그려 넣는다.
2 케이크 흰색 부분에 노란색, 녹색, 빨간색 등으로 ‘HAPPY BIRTHDAY’를 써 넣는다.
3 노란색으로 초를 그린 뒤 주황색과 빨간색으로 촛불을 그려 넣는다. 흰색으로 레이스 위에 작은 원을 그려 장식하고 검은색으로 케이크 테두리를 따라 그린다.

쉽고 재밌는 페이스 페인팅

▼ 피크닉 갈 때 딱! 오렌지
준·비·재·료 노란색·2가지 톤 주황색·연두색·검은색 물감, 붓
만·들·기
1 노란색으로 슬라이스한 오렌지 모양을 그린 뒤 옆에 둥근 원을 그려 또 하나의 오렌지를 그린다.
2 옅은 주황색으로 오렌지 테두리를 따라 그린 뒤 슬라이스한 오렌지 안쪽을 채워 넣고 짙은 주황색으로 오렌지에 명암을 넣는다.
3 연두색으로 오렌지 꼭지를, 검은색으로 오렌지 테두리를 그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