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클리닉 다녀온 주부들의 블라인드 인터뷰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면…

기획·김민경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모자협찬·모모스마(02-6012-3099 www.momosma.com)

2008. 09. 11

주부 셋만 모이면 피부 관리에 관해 이야기할 정도로 뷰티 클리닉을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최근 클리닉에 다녀온 주부들을 만나 체험 후기를 생생하게 들어보았다.

클리닉 다녀온 주부들의 블라인드 인터뷰

▼ 스킨 스케일링
“스케일링을 받은 후에는 차단제와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야 하고 각질이 생겨 메이크업도 들떠 불편했지만, 1~2일이 지나 각질이 떨어진 뒤에는 얼굴이 매끈해지고 안색이 밝아졌어요. 여드름도 잘 생기지 않으며 메이크업도 들뜨지 않고 피지도 덜 생겼고요. 6개월 동안은 맑은 피부가 유지됐지만, 이후에는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게 단점이에요.”


나이 33세
목적 얼굴을 깨끗하게 정리해 밝고 화사한 인상을 주고 싶어서 얼굴 반점, 모공축소, 잔주름 제거에 효과 있다고 알려진 스킨스케일링을 택했다.
피부 유형지성 피부라 여드름이 자주 나고 모공이 넓다. 피부톤도 칙칙한 편.
시술 당시 느낌스킨 스케일링을 한 친구에게 약품을 바를 때 따갑다는 말을 들어서 처음에는 겁먹었지만 따끔거리는 정도는 견딜 만했다. 약품을 바르고 2분 정도 지난 뒤 분무기를 이용해 중화제 뿌리고 세안 후 비타민 흡수제를 발라줬다. 여드름 짠 뒤 소독하고 마무리로 팩을 했는데 여드름 짤 때 아픔이 느껴졌다.
소요 시간약품 바르면서 팩을 떼어내기까지 1시간 정도.
관리법시술 직후 얼굴이 약간 붉어지지만 1~2시간 후면 가라앉는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야 하며 시술 후엔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보습제도 챙겨 발라야 한다. 레티놀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사용하지 못하고 딥클렌징이나 사우나도 피해야 한다.

클리닉 다녀온 주부들의 블라인드 인터뷰

▼ 폴라리스
“한번 받는다고 크게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아요. 꾸준히 받으면 피부 속부터 좋아질 것이라 생각하고 10번 정도 관리 받았는데, 여드름 같은 잡티는 줄었지만 기미는 변화가 없어요. 얼굴이 번들거리는 것도 덜하고, 모공이 줄어들면서 안색도 밝아져 화장하지 않은 채 자외선 차단제만 바르고 다닐 수 있어 편하기는 해요. 잔주름은 덜 보이는 것 같지만, 피부에 탄력이 생기지는 않았어요.”
나이 38세
목적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잡티가 늘어나면서 피부색이 점점 어두워져 피부 재생을 돕고 탄력도 강화시키며 주름도 방지해준다는 폴라리스를 선택했다.
피부 유형지성 피부로 기미·잔주름이 있으며, 모공이 넓고 탄력이 떨어진 상태.
레이저를 피부에 쏘아 얼굴 전체가 계속 따끔거리는데 참을 만하다.
소요 시간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다.
관리법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자외선을 쐬면 효과가 반감되므로 여름철보다는 겨울철에 받는 것이 좋을 듯하다.

클리닉 다녀온 주부들의 블라인드 인터뷰

▼ IPL
“첫번째 받았을 때 마치 화상 입은 것처럼 얼굴 전체가 화끈거리고 부어 당황스러웠지만 하룻밤 지나 가라앉더니 2~3일 후부터 피부가 맑아졌어요. 여드름 자국도 줄어들었고요. 두 번째 받은 후에는 모공이 약간 축소돼 피부결이 매끈해 보이고 화장도 잘 받더라고요. T존 부위의 번들거림도 줄었고요. 그러나 효과는 그리 오래 가지 않는 것 같아요. 기미나 잡티도 별로 옅어지지 않았고요.”
나이 27세
목적 잡티와 여드름 등이 갑자기 늘어나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는 IPL을 선택했다.
피부 유형여드름이 잦은 복합성 피부. 트러블로 인해 얼굴 전체가 울긋불긋하다.
시술 당시 느낌여드름이 많아서인지 마취크림을 바르고 시술했으나 매우 아팠다.
소요 시간 마취 시간까지 포함해 1시간.
관리법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자주 발라줘야 효과가 좋아진다. 병원에서 주는 재생크림 역시 열심히 발라야 했다. 노출이 잦은 여름보다는 휴가 뒤 지친 피부를 위해 초가을에 시술하는 것이 관리도 수월하고 효과도 좋을 듯하다.

클리닉 다녀온 주부들의 블라인드 인터뷰

▼ PDT 블루레이저
“스트레스성 여드름으로 얼굴이 지저분해져 고민을 많이 했는데 관리 후 피부가 맑아졌어요. 피지를 조절해줘 유분기와 여드름이 줄었지만 여드름 흉터는 없어지지 않아요. 시술효과가 3개월 정도부터 서서히 약해지는 것 같아 6개월마다 한 번씩 할 계획이에요.”
나이 30세
목적 스트레스로 갑자기 생긴 성인 여드름 흉터를 없애고 칙칙하고 붉은 얼굴색을 밝게하고 싶었다. 여드름 균을 없애고 피지선을 파괴해 유분 조절을 도와 잡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는 PDT 블루레이저를 선택했다.
피부 유형지성 및 복합성 여드름 피부. 화농성 여드름이 많고 피부 착색이 심하며 모공도 넓어진 상태.
시술 당시 느낌얼굴 전체에 약품을 바르고 안대 착용 후 수술대에 30분 정도 누워 있었다. 통증은 없으나 움직이면 레이저가 얼굴에 골고루 닿을 수 없다고 해 시술이 끝날 때까지 움직일 수 없어 불편했다.
소요 시간약품을 바르기 시작해서부터 끝날 때까지 약 1시간.
관리법관리를 받은 후 세안과 화장은 바로 가능하지만 미세한 딱지들이 생겨 피부가 전체적으로 어두워진다. 1주일 후 각질을 없애줘야 하는데, 병원에 가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아야해 번거롭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