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모든 독자에게 드립니다~

중등 온라인 종합학원 하이퍼센트 1개월 수강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길러주는~

글·김동희 기자 / 자료제공·하이퍼센트

2008. 09. 09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부족한 과목을 보충할 수 있게 돕는 중학생용 온라인 학습 사이트 활용법을 소개한다.

중등 온라인 종합학원 하이퍼센트 1개월 수강권

중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는 2학기를 맞아 중학생과 선행학습을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를 스스로 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하이퍼센트에는 온라인상으로 학생들의 출결상황을 관찰하고 개인별 학습전략을 설계해주는 1:1 학습매니저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중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하이퍼센트
초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가 설립한 중등전문 인터넷 학습 사이트로 선행학습을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통합 맞춤학습’을 제공한다. 수준별 통합 맞춤학습은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학생 수준과 학습 환경에 맞는 목표와 전략을 세워준 뒤, 학업의 지속성을 유지시키는 1:1 학습 매니저 시스템을 통해 학생의 학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내신성적 향상을 위한 베이직 코스, 베이직 코스에 특목고 과정과 고교 선행과정 등을 추가한 어드밴스 코스, 학년과 과목에 관계없이 하이퍼센트에 마련된 모든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프라임 코스 등 세 가지 코스가 마련돼 있다.

한 학기 먼저 시작하는 ‘2009년 예비 중1 과정’
하이퍼센트는 중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위해 ‘2009년 예비 중1 과정’을 운영한다. 그중 영어 강좌는 중학교 1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문법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해 중학교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게 돼 있다.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수업방식·공부방법·학교생활에 대한 정보 등도 소개한다.

▼ 온라인 학습 스케줄 짜기
효과적인 학습시간대 찾기 사람마다 집중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다르다. 자신이 가장 능률이 오르는 시간대를 찾아 온라인 학습을 하면 효율성이 높아진다.
집중할 수 있는 학습환경 만들기 컴퓨터 외에 TV나 장식물 등이 눈에 들어오지 않도록 책상 주위를 정리한다. 눈에 피로를 주지 않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스탠드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부족한 과목 복습하기 1학기 때 취약했던 과목과 단원을 부분적으로 복습해 2학기 학습에 필요한 토대를 튼튼히 한다.
맛보기 강의 활용하기 하이퍼센트는 과목별로 여러 강사의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하이퍼센트의 맛보기 강의 서비스와 성적향상 체험수기를 참고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강의를 선택한다.
학습매니저 관리 받기 학습 스케줄을 등록하면 온라인상의 학습매니저들이 출결상황·진도상황·평가상황·문의사항을 체크해 학습 일정이 느슨해지지 않게 도와주고 진로상담도 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