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Food

오리온 건강 스낵

몸에 좋은 해바라기유로 만든~

기획·박미현 기자 /사진·문형일 기자 오리온(02-710-6000) 제공 ||■문의·오리온 ■소품협찬·더설탕(www.thesultang.com) 소품창고(www.sopumwh.com)

2008. 08. 19

건강에 좋은 해바라기유로 만들어 영양 간식으로 제격인 오리온 스낵을 소개한다.

해바라기유로 만든 오리온 스낵
오리온은 2001년부터 몸에 좋은 건강 스낵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 박사와 함께 한국인의 영양소를 분석해 식품첨가물·지방·나트륨 등 몸에 유해한 성분은 빼고 칼슘·철분·식이섬유·비타민 등 유익한 성분은 더해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는 ‘닥터유 프로젝트’를 스낵에 도입한 것이다. 또한 스낵을 만들 때 사용되는 기름을 팜유 대비 포화지방 함량이 77% 적은 해바라기유로 교체해 포화지방 함유량을 낮췄다. 버터나 돼지기름 등 동물성 기름에 많이 포함된 포화지방은 다량 섭취 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질환 및 동맥경화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오리온에서는 ‘스윙칩’‘포카칩’ ‘태양의 맛! Sun’ ‘투니스’ ‘오!감자’ ‘도도한 나쵸’ 등 모든 스낵을 해바라기유로 만들고 있다.
오리온 건강  스낵

포화지방 함유량이 낮은 해바라기유
해바라기유는 해바라기씨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질환·동맥경화·고혈압 등을 유발시키는 포화지방 함유량이 비교적 적다. 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칼륨·칼슘·철분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비타민 A와 E가 풍부해 노화를 막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간 기능을 정상화시키며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돕기도 한다.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매일 조금씩 먹으면 피부에서 윤기가 난다. 해바라기유는 부드럽고 고소하며 발연점이 높아 튀김 요리에 사용하면 재료가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으면서 바삭한 맛까지 더해진다. 이외에도 샐러드 드레싱이나 무침 등 모든 요리에 두루 잘 어울린다.



맛과 영양 동시에 살린~ 해바라기유로 만든 스낵

오리온 건강  스낵

1 포카칩 생감자를 0.134cm 두께로 얇게 썰어 해바라기유에 바삭하게 튀긴 감자칩.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나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좋다. ‘포카칩 오리지날’과 ‘포카칩 어니언’ 2가지.

2 스윙칩 생감자를 물결 모양으로 두껍게 잘라 해바라기유에 바삭하게 튀긴 스낵으로,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다. 감자의 구수한 맛과 풍부한 양념맛을 즐길 수 있다. ‘스윙칩 오리지날’과 ‘스윙칩 페퍼 스테이크’ 2가지.



3 태양의 맛! Sun 옥수수, 쌀, 귀리, 밀 등 영양이 풍부한 곡물을 섞어 해바라기유로 튀겨 만든 스낵. 영양밸런스를 맞추고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L-글루타민산나트륨(MSG), 트랜스지방 등을 뺐다. ‘태양의 맛! Sun 오리지날’과 ‘태양의 맛! Sun 골든라이트’ 2가지.

4 투니스 옥수수에 감칠맛 나는 바비큐 양념을 가미한 스낵. 영양은 높이고 포화지방은 낮췄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투니스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가 들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투니스 바비큐 맛’과 ‘투니스 매콤한 맛’ 2가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