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뷰티 전문가 10인이 꼼꼼하게 알려주는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제품) 문형일(인물) 기자 ||■ 제품협찬·유니레버(080-041-7100) 에스테틱하우스(080-024-1357) 오색황토(02-2022-7754) 풀무원(02-516-7577) 참존(080-022-0240) 크리니크(02-3440-2769) 가네보(02-2051-7562) 미샤(080-080-4936) 도브(080-041-7100) 미장센(080-023-5454) 더바디샵(080-759-7700) 비쉬(02-420-8690) ■ 모자 협찬·루크루크(www.lukeluke.co.kr■ 비키니 협찬·쥬시꾸뛰르(02-540-4725) CK(02-514-3788)■ 장소협찬·그랜드하얏트서울(02-797-1234)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 도산점(02-544-4131)■ 모델·김미선■ 코디네이터·정수영

2008. 08. 14

바캉스 후 햇볕에 그을려 피부가 칙칙하고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졌다면 지금 당장 집중 관리에 돌입해야 한다. 손상된 피부와 모발을 원상 복구시켜줄 뷰티 전문가 10인의 스페셜 노하우를 공개한다.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 SKIN
바캉스 기간에는 1년 동안 받는 총 자외선 양의 30% 정도를 받게 된다. 오랫동안 자외선과 염분에 노출된 피부는 지쳐있는 상태이므로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다. 또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1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는 냉찜질과 수분공급 화끈거릴 정도로 심하게 탄 부위는 냉타월이나 얼음, 차가운 화장수를 이용해 진정시키고 평소보다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해 수분을 공급해준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최혜진)

2 오이와 바나나로 피부 진정시키기 자외선에 의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는 빨리 제거해준다. 차가운 오이 ½개를 강판에 간 다음 밀가루 2큰술을 넣어 걸쭉하게 섞은 후 얼굴에 가제를 덮고 골고루 펴 발랐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찬물로 마무리한다. 피부 열기가 진정된 후에는 바나나 ½개,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우유 적당량을 섞어 만든 바나나팩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천연비누&화장품 전문가 안미현)

3 저지방 우유와 알로에로 응급처치하기 햇볕에 타 피부가 벗겨지고 화끈거릴 때는 차가운 저지방 우유를 화장솜이나 가제에 적셔 피부에 덮는다. 얇게 썬 알로에의 껍질을 벗긴 후 과육 부분만 피부에 붙여두면 열이 가라앉고 수분이 공급돼 피부가 촉촉해진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4 건조한 피부에는 대추 우린 물 바캉스 후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는 3일에 한 번씩 대추 우린 물로 팩을 해주면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진다. 물 한 컵에 대추 2~3개를 넣어 푹 우린 다음 으깨서 물만 밭는다. 냉장고에 차게 보관해둔 대추 화장솜, 가제 등에 묻혀 얼굴에 15분 동안 올렸다가 떼낸다. (휴그린한의원 원장 김미선)



5 나이트 케어에 힘쓰기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를 관리하기 가장 좋은 시간! 피부 세포가 활성화되어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잘 스며들고 수분을 공급하기도 최적의 시간이다. 세안 후 얼굴을 아래에서 위로 두드려주는 마사지로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 후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수분 에센스와 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해도 좋다. (뷰티스페셜리스트 피현정)

6 넓어진 모공은 철저한 클렌징과 차가운 화장수로~ 바캉스 후 눈에 띄게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가 칙칙해졌다면 철저하게 클렌징해 피지와 땀을 씻어낸다. 세안 후에는 차가운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얼굴 위에 얹어두거나 얼음찜질을 해 모공을 수축시킨다. (뮤제네프 원장 김활란)

7 수분팩으로 피부 물주기 자외선은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건조하고 거칠게 만든다.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쉽다.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수분팩을 3일에 한 번 씩 꾸준히 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줘야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다. (리더스피부과 원장 이동경)

8 토마토팩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피부 진정과 재생에 좋은 해초가루와 미백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로 천연 팩을 만들어 사용한다. 토마토 ½개를 믹서에 갈고 해초 가루 1큰술을 섞은 후 얼굴에 가제를 덮고 펴 바른다. 15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천연비누&화장품 전문가 안미현)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1 바캉스 후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 골드 화이트 리프팅팩. 10ml×8 7만5천원.
2 알로에 등 식물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젤. 참존 9to5쿨링젤. 70ml 1만2천원.
3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은 순수 알로에베라 젤로 햇볕에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유니레버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애프터썬 알로에 베라 젤. 110g 1만1천원.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9 알로에와 얼음주머니로 피부 진정시키기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 알로에베라 젤을 햇볕으로 손상된 피부 위에 두껍게 바르고 젖은 가제를 2장 정도 피부에 붙인다. 얼음주머니를 이용해 마사지해주면 피부 열기가 사라진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10 피부 트러블 예방하는 녹차 세안 녹차 티백 2개를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담가 우려낸 후 세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녹차 우린 물로 얼굴을 씻은 후 물기를 바로 닦아내지 않고 마사지하듯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땀과 피지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휴그린한의원 원장 김미선)

11 잡티 예방하는 화이트닝 바캉스 후 붉게 달아올랐던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각질이 벗겨지고 점차 검게 변한다. 이 과정에서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 된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바르면 잡티가 생기지 않는다. (겔랑스파 실장 박향숙)

12 그린&블루 메이크업 베이스로 붉은 기 커버하기 햇볕에 타서 생긴 얼굴의 붉은 기는 그린이나 블루 컬러의 베이스 제품으로 정돈한다. 이때 수분로션을 섞어 바르면 들뜨지 않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뷰티스페셜리스트 피현정)

13 얼룩덜룩하게 탄 피부는 어두운 톤으로 메이크업 균일하게 타지 않아 지저분해 보이는 얼굴은 어두운 톤의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 한다. 밝은 톤으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시간이 경과한 후 얼룩이 올라와 오히려 더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 T존과 U존에는 미세한 펄이 함유된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피부가 더 깨끗해 보인다. (W퓨리피 원장 우현중)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1 풍부한 미네랄과 황토의 영양성분이 가득한 오색지장수가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가꿔준다. 오색황토 윤 마스크. 24ml×10 2만원.
2 꿀, 캐머마일, 레몬밤 추출물 등 유기농 천연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마사지팩. 풀무원 이씰린 나노 8.8 벨벳 마사지팩. 45ml 12만원.
3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속 수분을 공급하는 스킨. 크리니크 클래리파잉 모이스춰 로션. 200ml 2만6천원.
4 바캉스 후 그을리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드는 화이트닝 토너. 가네보 브란실 화이트닝 클리어 컨디셔너. 200ml 5만5천원.
5 해양심층수 성분과 식물성 허브가 지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토너. BRTC 아쿠아 러쉬 플루이드. 120ml 2만원.
6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신선초와 백리향 추출물, 수분이 가득한 라임·자몽 에센셜 오일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 크림. 미샤 산소 에너제틱 크림. 55ml 1만4천8백원.

▼ HAIR

바캉스 흔적  지우는 33가지 노하우

휴가지의 따가운 햇살과 바닷물의 염분, 수영장의 염소 등으로 상한 머릿결은 수분과 영양성분이 빠져나가 푸석거리고 끝이 갈라진다. 심한 경우 탈색이 되거나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므로 철저하게 관리해준다.




14 우유와 녹차 마사지로 두피 진정시키기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 ½컵을 화장솜에 묻혀 두피를 톡톡 치듯 마사지한 후 10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녹차잎이나 티백을 우려서 화장솜에 묻힌 후 두피와 모발을 골고루 마사지해도 진정에 도움이 된다. (휴그린한의원 원장 김미선)

15 헤어 앰풀과 팩으로 집중 모발 관리 뚝뚝 끊어질 정도로 손상된 머리카락은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심하게 상한 부위는 잘라내고 헤어앰풀과 팩을 2~3일에 한 번씩 꾸준히 해준다. (코스인사이드 운영자 황혜경)

16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은 달걀흰자팩으로! 자외선은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갈 뿐 아니라 모발의 케라틴 단백질을 변성시킨다. 머리카락이 갈라지고 푸석푸석해졌다면 우유 3~4큰술과 달걀흰자 2개 분량을 섞어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 팩한다. 비닐캡을 쓰고 15분 뒤에 시원한 물로 헹궈내면 찌든 때가 없어지고 모발에 단백질과 유분 등의 영양이 공급된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최혜진)

17 천연 샴푸비누 사용하기 동백·호호바·올리브·코코넛 등의 에센셜오일, 알로에·로즈메리 등의 허브 성분이 들어간 천연 샴푸비누로 머리를 감아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계면활성제나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아 민감해진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뷰티스페셜리스트 피현정)

18 플레인요구르트팩으로 머릿결을 매끈하게 머리카락이 뚝뚝 끊어지는 것은 자외선에 의해 유분과 수분을 빼앗겼기 때문. 플레인 요구르트 ½컵과 올리브오일 1작은술을 섞어 모발 끝을 중심으로 10분 정도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준다. (천연비누&화장품 전문가 안미현)

19 셀프 히팅캡으로 관리하기 샤워 전 샴푸한 머리카락 전체에 영양성분이 풍부한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투명 랩으로 감싼다. 샤워를 마친 후 랩을 벗겨내고 찬물로 헹궈내면 찰랑이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W퓨리피 원장 우현중)

20 차가운 물찜질로 열기 제거하기 바캉스 후 두피가 화끈거릴 때는 얼음물에 머리 전체를 넣고 냉찜질을 해준다. 깨끗한 수건을 물에 흠뻑 적신 후 비닐봉지에 넣어 냉동실에서 10분 정도 얼렸다가 머리 전체를 감싸는 것도 방법. (리더스피부과 원장 이동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