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1 - 온라인 사이트에서 안전교육 받기
실종아동전문기관(www.missingchild.or.kr) 보건복지가족부의 위탁을 받아 실종 아동과 장애인, 그들의 가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실종 및 유괴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군가 강제로 데려가려고 하면 안돼요! 싫어요! 라고 소리 치세요’와 같이 아이들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안내하고, 퀴즈와 애니메이션, 플래시 등을 통해 재미있게 몸에 익히도록 했다. 부모가 알아둬야 할 교육 요령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문의 02-777-0182
한솔교육납치예방워크북(www.snote.co.kr)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이 어린이 납치·유괴 예방을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 놀이터나 등하교길·엘리베이터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납치 및 유괴 상황을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그런 일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혼자 있을 때와 여럿이 있을 때 등 상황에 따른 대처법 등도 상세하게 설명해 아이 교육에 도움이 된다. 문의 1588-1185
Solution 2 - 긴급전화 알아두기
182 긴급전화 지역번호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이용가능 한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 직통번호.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뿐만 아니라 미아를 발견했을 때도 신고하면 즉시 가까운 경찰서로 사건이 접수되며 24시간 운영된다.
Solution 3 - 모바일 서비스 이용하기
SK텔레콤 자녀안심 요금제 매일 8회 1시간 간격으로 자녀의 위치를 부모에게 제공하는 자동 위치 알림, 보호자가 설정한 지역을 이탈하면 경보문자를 발송해주는 안심 존 이탈 알림, 자녀의 최근 24시간 내 이동경로를 보여주는 이동경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 전용폰 사용자의 경우는 서비스 가입 후 긴급상황 발생 시 GPS 버튼이나 9번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에게 위치정보와 긴급통화요청 문자를 발송해주는 문자긴급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료는 월 1만2천5백원이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KTF 아이러브 요금제 매일 8회 1시간 간격으로 자녀의 위치를 문자로 통보해주며 장소이동이 없을 경우에는 중복으로 발송하지 않는다. 안심 존 설정 기능이 있어 자녀가 설정지역을 이탈하거나 위험장소에 진입하면 즉시 부모에게 연락이 간다. 자녀의 최근 48시간 이동경로도 조회할 수 있다. 보호자 4명까지 문자를 수신할 수 있으며 보호자는 KTF 사용자가 아니어도 가능하다. 기본료는 월 1만2천5백원이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LG텔레콤 콩미니 요금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3시간 간격으로 자녀의 위치를 보호자에게 문자로 알려준다. 문자를 통보받을 수 있는 시간 간격은 선택이 가능하며, 장소 이동이 없을 경우에는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다. 기본료는 월 1만3천5백원이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Solution 4 - 미아 예방하는 예금 상품 가입하기
우리은행 마미안심예금 만 24개월 이상 10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자유적립식 예금. 상품에 가입하면 본인의 지문과 보호자의 연락처를 지문자동검색시스템에 등록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한다. 예금에 가입한 어린이가 길을 잃었을 때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찾으면 지문 검색을 통해 보호자에게 연락해준다. 가입자는 유괴·인질·납치 사건이 발생하면 최장 90일 동안 매일 10만원씩 위로금을 주는 삼성화재 자녀안심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내 아이 지키는 어린이 호신용품
1 유니펫 엔젤 안전핀을 빼면 100db의 경보음이 발생하는 인형 모양의 경보기.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1만6천원 유니커.
2 가디언 엔젤 안전핀을 빼면 100db의 경보음이 발생하며 다시 꽂으면 멈춘다. 핑크와 블루 컬러에 귀여운 날개 모양의 디자인으로 휴대폰 줄이나 가방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 8천8백원 아이코닉.
3 마이폴 위치추적기 매월 9천9백원을 내면 실내외 상관없이 반경 1m까지 정확히 위치를 찾아주는 장치. 위급상황 발생 시 버튼을 누르면 1차 추적이 개시되고 이어서 방호업체 요원의 현장 출동에 따른 2차 추적이 진행돼 긴급구조가 가능하다. 10만6천원 마이폴.
4 헬로키티 무선 미아방지기 보호자용 기기와 아이용 기기가 한 세트. 아이가 부모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기기에서 경보음이 울린다. 4만5천6백원 디앤홈.
5 투명 마우스경보기 원터치 방식의 미니 경보기. 플래시가 내장돼 있어 왼쪽 스위치를 누르면 경보음이 울리고 오른쪽 스위치를 누르면 불이 켜진다. 1만2천원 다물.
6 호신용 미니 스프레이 유니 크기가 작아 아이들도 휴대할 수 있는 호신용 스프레이. 얼굴을 향해 뿌리면 수초 동안 눈앞이 안 보이는 효과가 있다. 9천원 유니커.
7 유니 프로스포츠볼 경보기 축구공, 야구공, 농구공 모양으로 만들어진 미니 경보기. 안전핀을 빼면 110db의 경보음이 울린다. 휴대폰에 걸 수 있게 디자인됐다. 9천원 유니커.
8 호루라기경보기 입으로 불 수 있는 신호용 호루라기와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는 경보기가 함께 장착돼 있다. 목에 걸 수 있는 줄이 달려 있어 편리하다. 1만2천원 다물.
9 마우스경보기 안전핀을 빼면 경보음이 울리고 다시 꽂으면 멈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열쇠고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 . 1만5천원 다물.
10 리꼬리 귀여운 동물 캐릭터 미아방지가방으로 꼬리 부분이 길게 디자인돼 있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갈 때 부모가 끈을 잡고 다닐 수 있어 미아 방지에 도움이 된다. 1만9천8백원 나비타월드.
11 전자경호기 위급상황 시 버튼을 누르면 호루라기 소리, 사이렌 소리, 긴급상황을 알리는 경광등이 동시에 작동된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다. 3만5천원 다물.
12 SKT 아이키즈폰 자녀의 위치확인이 가능한 전화기. 보호자가 ‘안심존’을 지정하면 1km 이상 이탈할 경우, 부모에게 자동응답방식으로 연락해준다. 8만9천원 에스젠네트워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