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6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5. 30

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삶의 방향을 재고하게 되는 등 변화가 많은 시기. 주위 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도 상대를 배려하며 타협점을 찾아볼 것.
48년생 승진이나 합격 등 기쁜 소식이 들리고 계약이나 투자를 할 때 운이 따른다.
60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기지만 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72년생 모임을 피하고 일찍 귀가해 재충전 하는 시간을 가져라. 무리한 운동은 금물.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주위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 즐거움이 오래간다. 이웃과 협력해 일을 도모하면 쉽게 성취할 수 있다. 좋은 운이 이어지니 하나에 만족하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것마다 과감하게 추진하라.
49년생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되니 몸과 마음이 가뿐하다.
61년생 소송을 생각할 만한 일이 생긴다. 소송을 해도 이길 가능성이 크지만 참고 넘어가는 것이 낫다.
73년생 가족 여행이나 부부만의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 여행 도중 귀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나누게 된다
범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과거의 미련을 떨치지 못하면 현재의 일까지 지장을 받게 된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하지 말라. 금전과 관련된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니 매사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50년생 배우자의 기분을 존중하고 작은 일에서부터 배려를 잊지 말라.
62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라.
74년생 무리하게 일을 진행하면 일시적으로는 뜻대로 되는 듯 보이지만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토끼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진행하면 결실을 맺는다. 방해하고 공을 가로채려는 이가 주위에 있을지 모르니 불필요한 자랑을 삼가고 조용히 행하라.
51년생 가족들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여라. 대화가 부족한 데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63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늘어나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말아야 한다.
75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라.
용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
분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어려움을 겪는다. 가까운 사이라도 금전거래는 하지 말고 물건을 대신 구입해달라는 부탁을 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다.
52년생 금전적인 결정은 다음 달로 미뤄라. 그때 새로운 정보를 갖고 여유 있게 판단하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64년생 한 우물을 제대로 파면 승산이 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보다는 기존 분야에 공을 들여라.
76년생 가족의 건강이 나빠지는 등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교통사고나 운동 중 사고 위험이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라.
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소신을 갖고 할 말을 하고 사는 게 좋다. 현재 여건이나 주위의 이야기를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르라.
53년생 팔고 사는 데 운이 따르니 마음 내키는 대로 움직여도 부담이 없다.
65년생 몸과 마음이 가뿐한 시기. 지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면 꾸준하게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
77년생 진행하는 일이 순탄하게 풀리지 않는다. 일단 마음을 추스르고 다음을 기약하라.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어떤 일이든 긍정적으로 진행되지만 이것저것 손을 대면 겉보기는 좋아도 실속이 없을 수 있다. 시작하기 전 충분히 검토해 하나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라.
54년생 만남이나 여행 등을 피하고 집에서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아주 급하거나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66년생 부부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늘려라. 사이 좋던 부부는 더 좋아지고, 평소 원만하지 않던 부부도 새롭게 애정을 꽃피울 수 있다.
78년생 목표한 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저 말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신속하게 결정하고 빠르게 진행시켜라.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잘 돼가는 일도 다시 한 번 점검하라. 의외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다. 부부간의 다툼은 가능하면 피하라. 서로의 마음에 큰 상처를 남길 수 있다.
55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계획을 세우더라도 당장 성과를 보기 어렵다.
67년생 그동안 노력해온 일들이 결실을 맺는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79년생 힘든 시기에 힘든 일이 더해진다. 윗사람 운이 좋지 않은 시기이므로 직장상사나 시부모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기회는 여러 번 주어지지 않으며 시간 또한 기다려주지 않으니 과감하게 도전하라. 물질적으로 부족해도 일단 일을 시작하면 해결책을 찾게 된다.
56년생 순풍에 돛 단 배와 같은 때이므로 평소 하고 싶던 일을 시작하면 좋다.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시기.
68년생 좋은 기운이 넘쳐나고 어떤 일을 하든 긍정적인 성과가 돌아온다. 부부간 애정도 돈독해진다.
80년생 당장 어려움이 있어도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닭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지나치게 빠른 일처리는 오히려 해롭다.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느긋하게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관재수가 경미하게 있을 수 있으니 아무리 가벼운 법이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라.
57년생 배우자뿐 아니라 배우자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쓰라. 주위 사람들 모두 당신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다.
69년생 차근차근 일을 추진하면 성과를 얻는다. 주위의 질시를 받을 수 있으니 튀는 행동은 자제하라.
81년생 부부간 다툼이 있을 때 배우자에게 화를 쏟아 붓지 말고 친구나 형제를 찾아가 위로를 구하고 마음을 다스려라.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욕심이 앞서거나 남의 것을 탐하면 자신만 초라해진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스스로를 존중하며 현재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라.
58년생 당분간 고생하겠지만 차차 회복된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70년생 아직은 어려움이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능력을 발휘해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참고 때를 기다려라.
82년생 큰 뜻을 품고 노력을 기울이지만 어려움이 많다. 기력이 약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는 시기이니 마음을 비우고 견뎌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중순부터 운이 트이기 시작해 월말엔 소원하던 한 가지가 이뤄진다.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일 뿐이니 다소 억울한 일이 있어도 한탄하지 말고 참으라.
59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 있지 않다. 재물의 가치를 낮게 두고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면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
71년생 주위의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구설수가 있을 수 있다. 믿는 마음에 무심코 비밀을 폭로하면 수습에 곤란을 겪게 된다.
83년생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염려했던 것보다 일이 훨씬 쉽게 풀린다.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