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여성동아’ 모든 독자에게 드립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 클래스

중학교 내신 정규과정 1과목 1개월 수강권

글·김동희 기자 || ■ 자료제공·(주)푸른일삼일팔

입력 2008.05.14 10:56:00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 클래스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자신의 수준과 진도에 맞는 강좌를 선택해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온라인 학습의 장점. 그러나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의지력이 약하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클래스’에서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온라인 강좌 활용법을 공개했다.

온라인 강좌 100% 활용법
학습시간표를 작성하라 ‘매주 월·수·금 오후 9~10시’ 등과 같이 공부시간을 구체적으로 정해둬야 강의 듣기를 미루거나 빼먹지 않게 된다. 토·일요일 중 하루는 ‘보충학습 시간’으로 정해 계획대로 듣지 못한 강좌를 듣는다.
자신에게 알맞은 강사와 교재를 택하라 강사마다 고유의 강의 스타일이 있다. 또한 교재에 따라 강좌 내용도 큰 차이를 보인다. 일정기간 제공되는 무료체험 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강사와 교재를 선택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되돌리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마라 ‘되돌리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마음가짐이 느슨해질 우려가 있다. 만약 중요한 내용을 놓치면 해당 부분을 메모해뒀다가 청취가 끝난 후 관련 부분만 다시 듣는다.
질의응답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라 질의응답 게시판은 시험시간에는 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답변이 올라올 정도로 활발하게 운영된다. 즉시 답을 얻지 못하더라도 머릿속 궁금증을 글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이해력이 높아질 수 있다.
강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라 강의를 듣기 전 메신저·휴대전화 등을 꺼야 한다. 학원에서 수업을 들을 때처럼 모니터 속 강사와 거리를 두고 앉고, 화면 속 강사의 질문에 소리 내 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손에서 멀리 떨어뜨려두면 웹서핑 등으로 한눈팔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예습과 복습을 병행하라 수강 전 예습을 통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표시해두면 강의를 들을 때 해당 부분을 더 집중해 들을 수 있어 ‘되돌리기’ 사용 빈도를 줄일 수 있다. 복습은 학습 직후, 며칠 지난 뒤 다음 강좌를 듣기 전 등 2회에 걸쳐 한다.

1318클래스(www.1318class.com)는 어떤 사이트?
대한교과서의 자회사인 (주)푸른일삼일팔(문의 1566-1318)이 2000년 3월 오픈한 중등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다. 중학교 전 학년 내신 정규과정, 시험 특강, 과목별 심화 강좌, 예비 중1·예비 고1 대상 특별강좌, 논술 및 특목고 진학자를 위한 강좌, 2008 업그레이드 종합반 ‘고구려’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푸른일삼일팔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나무(www.inamu.com), 고등학생을 위한 1318하이(www.1318hi.com)도 함께 운영한다.
중학교 내신 정규과정 개념강의와 문제풀이를 통해 중학교 내신과목을 단기간에 익힐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강좌. 기본 문제·실력 문제·서술형 평가 대비 문제 등을 자세하게 해설해주며, 핵심요점정리·단원별 테스트·오답노트·1:1질문응답서비스 등 다양한 학습 관련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심화학습 또는 선행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이다.

여성동아 2008년 5월 533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