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Guide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아로마러버 제안!

기획·정소나 기자 / 진행·박태전‘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 ■ 플라워스타일링·임지숙 신주용(쎄종 플레리 02-514-3743) ■ 제품협찬·아로마러버(02-2012-0643 www.aromalover.co.kr) ■ 모델·김성희

2008. 02. 21

감기에 걸리거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환절기에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아로마테라피로 건강을 지켜보자. 생활 속 아로마오일 활용법부터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이용한 뷰티 케어까지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홈케어 노하우를 공개한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아로마오일 활용한 건강 생활법 Health
아로마오일을 활용해 쾌적한 환경 만드는 방법과 아로마오일의 은은한 향으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건강 지키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생활 속 아로마 활용법
옷장·신발 속 냄새 제거 악취제거 효과가 뛰어난 유칼립투스, 레몬그라스, 버가못, 라벤더 등을 얇은 천에 넣어 만든 허브포프리를 넣어둔다. 다양한 종류의 허브를 구할 수 없을 때는 악취제거에 효과적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라벤더나 로즈마리 에센셜오일을 3~5방울 정도 면솜에 떨어뜨려 넣어 둔다.
발매트 청소 세균이 많이 생길 수 있는 발매트에는 살균력이 뛰어난 티트리, 유칼립투스, 레몬 그라스, 타임 등을 2~3방울 떨어뜨려 준다.
실내 청정 유칼립투스, 로즈마리, 레몬, 티트리, 파인, 페퍼민트 등의 에센셜오일을 천이나 리본에 5방울 정도 떨어뜨려 바람이 나오는 에어컨, 온풍기 등에 매달아 놓는다.
모기나 벌레 퇴치 야외활동 중 해충 또는 여름철 모기나 벌레들의 접근을 막고 싶을 때 방충효과가 뛰어난 에센셜오일 원액을 옷깃에 떨어뜨리거나 스프레이를 만들어 옷이나 몸에 뿌린다. 시트로넬라 오일로 향을 피워주거나, 캐리어오일에 시트로넬라 오일을 3% 희석시켜 만든 마사지오일을 팔, 다리 등에 골고루 바른 후 외출하면 모기나 벌레에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식물 방충 효과 집 안에서 키우는 식물에 방충용 종이 스틱을 만들어 화분에 끼워놓으면 방충효과 뿐 아니라 에센셜오일의 에너지가 식물을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도와준다. 식물 방충용 종이 스틱은 두꺼운 종이 위에 나무젓가락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붙인 후, 일주일에 2~3번 방충효과가 뛰어난 시트로넬라·레몬그라스·유칼립투스·레몬·제라늄 오일 등을 종이 위에 3~4방울씩 떨어뜨린다.
주방용품 소독 50ml 스프레이 용기에 숄바이저(유화제) 또는 에탄올·에센셜오일을 각각 30방울씩 떨어뜨리고 정제수를 넣어 냄새 나는 주방 개수대, 물 찌꺼기가 남아 있는 정수기 물받이, 행주나 옷을 말릴 때 뿌리면 냄새 제거는 물론 살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아로마오일 이용한 피부 건강법

은은한 아로마향이 몸과 마음의 피로를 싹~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에센셜오일을 활용한 흡입법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피로 등에 효과적인 방법. 호흡기 질환과 목 감염 방지에 효과적이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덜어주고 신경계를 안정시켜 긴장과 불안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뜨거운 물에 에센셜오일을 3~5방울 떨어뜨린 후 눈을 감고 향을 맡으면서 증기를 쐰다. 호흡계통의 여러 문제들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종이타월이나 손수건에 에센셜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규칙적으로 흡입해도 좋다.
1 페퍼민트 13ml 2만7천원. 2 레몬13ml 2만9천원.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로 바디 케어를~
군살이 있는 부위에 셀루크렌즈 마사지오일을 발라주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한결 날씬해지는 효과가 있다. 아로마테라피 오일로 마사지를 하면 신체 에너지 활성을 도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장의 이뇨 작용을 돕고 체내의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된다. 아로마테라피는 건강한 신체뿐 만 아니라 아름답고 날씬한 몸매 라인까지 만들어 준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슬림라인 입욕 또는 간단하게 샤워를 한 후 젖은 상태에서 팔, 다리, 복부 등 군살이 있는 부위에 마사지오일을 발라 5~10분간 충분히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피로 회복 취침 전이나 휴식 전 어깨와 뒷목 또는 저녁 나절 통통 부어있는 다리에 마사지오일을 발라 5~10분간 충분히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슬림라인] 1 셀루크렌즈 100ml 4만3천원. 2 플루이드릴리즈 100ml 4만3천원.
[통증 완화] 3 스포츠스타 100ml 4만3천원. 4 조인트릴리프 100ml 4만3천원.
[숙면 & 피로 회복] 5 슬립타이트 100ml 4만3천원. 6 레스스트레스 100ml 4만3천원.

에센셜오일 수건팩으로 통증 완화를~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에센셜오일을 적신 수건을 아픈 부위에 얹으면 손쉽게 근육통과 생리통, 치통, 관절염 등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두통이나 열이 있을 때, 삐거나 부었을 때 에센셜오일을 적신 차가운 수건을 얹어주면 통증완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과로나 스트레스로 피로를 느낄 때도 활용해도 좋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물 100ml에 에센셜오일 5방울을 떨어뜨리고 가볍게 저은 다음, 깨끗한 가제나 타월로 오일을 걷어낸 뒤 물기를 짜낸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얹고 랩으로 감은 다음 마른 수건을 덮어 2시간 정도 놓아둔다. 중간에 핫팩을 마른 수건 위에 올려주면 효과가 높아진다.
1 로즈마리 13ml 2만2천원. 2 진저 13ml 5만2천원.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얼굴과 두피 마사지로 촉촉하게~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100% 에센셜오일은 얼굴이나 피부에 직접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반드시 캐리어오일에 1%로 희석해 사용한다. 또한 샴푸나 컨디셔너 등에 1~2방울의 티트리 또는 로즈마리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리면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고 비듬이 생기지 않는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얼굴 마사지를 할 때는 먼저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후 로즈3% 와 캐모마일3% 에센셜오일을 각각 1~2방울씩 섞어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다. 가볍게 1~2분간 마사지 한 후 15분 정도 휴식을 취해 에센셜오일이 충분히 흡수 되도록 한다. 오일이 흡수되면 모이스처 제품으로 마무리 한다. 3% 에센셜 오일은 캐리어오일에 3%가 희석된 제품으로 별도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피부에 적용할 수 있다.
1 로즈3% 13ml 7만9천원. 2 캐모마일3% 13ml 3만9천원.

욕조물에 떨어뜨려 피로 풀고 건강하게~
아로마오일은 피로를 풀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있어 효과가 높다. 가볍게 샤워한 후 그레이프후릇, 라벤더, 제라늄 에센셜오일을 각각 2방울씩을 섞어 목욕물에 푼 다음 15분 정도 입욕한다. 입욕이 끝나면 타월로 잘 닦아주고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해준다. 전신욕, 반신욕, 족욕, 수욕 등의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전신욕 따뜻한 물에 약 15분 정도 몸을 담가 아로마테라피를 즐기는 방법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에센셜오일을 잘 선택해야 한다. 두통, 불면,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 반신욕 명치 아래의 부분만 담그는 목욕법으로 순환 계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족욕과 수욕 따뜻한 물에 에센셜오일을 3~5방울 떨어뜨린 후 10~15분간 발이나 손을 담그면 되는데, 관절염·류마티스·피부염·정맥류 등과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좌욕 엉덩이가 충분히 잠기고 허리까지 물이 올라올 정도의 물을 준비한 후 에센셜오일을 3~5방울 떨어뜨린다. 따뜻한 좌욕은 26~30℃의 물에서 15분 정도 즐기는 것이 좋은데, 심한 생리통이나 요통, 이뇨의 불쾌감, 통풍, 치질, 변비 등에 효과적. 차가운 좌욕은 냉수에서 1~3분간 하는 방법으로 자극, 충혈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 TIP 욕조 물에 에센셜오일을 떨어 뜨릴때는 작은 유리볼에 숄바이져(유화제)와 에센셜오일을 1:1로 희석하여 사용하면 피부자극을 없애고 욕조에 오일 자국이 남지 않는다.

1 그레이프후릇 13ml 2만7천원. 2 라벤더 13ml 3만3천원.

아픈 부위에 발라 진정 효과를~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브리즈이지 오인트먼트는 목이나 가슴에 바르면 편안한 호흡을, 슈퍼밤 오인트먼트를 팔이나 다리 관절 또는 어깨의 아픈 부위에 발라주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어깨와 목의 긴장과 요통 등의 통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통증 부위에 브리즈이지 오인트먼트나 슈퍼밤 오인트먼트를 적당히 바르고 5~10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온팩이나 핫팩을 올려주면 효과가 좋아진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1 슈퍼밤 오인트먼트 50g 2만6천원.
2 브리즈이지 오인트먼트 50g 2만6천원.

살균효과가 있는 아로마 여성청결제 천연 아로마 향이 상쾌함을 주며 항균 효과가 있는 에센셜오일로 여성 생식기 내에 잡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스프레이 형이라 사용과 휴대가 간편해 외출 또는 여행 시에 편리하다. 외음부에 1회 분사해 사용하면 효과적.
1 퓨어레이디(후레쉬) 50ml 3만 3천원. 2 뷰티플워먼(클린) 50ml 2만 8천원.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건강한 피부 만드는 아로마테라피 Beauty
건강한 피부를 위해 중요한 것은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 피부 속부터 생기 있게 만드는 아로마테라피 천연 화장품의 종류와 사용법, 아로마테라피 천연 화장품의 효과를 높여주는 데일리 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아름답게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것은 피부의 건강 상태. 아로마테라피 천연 화장품은 피부 속을 건강하게 바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벌꿀과 밀랍을 제외한 동물성 지방과 광물질이나 파라핀 등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 성분. 유기농으로 재배된 원료만을 사용해 자극 없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로마테라피 천연 화장품 효과 높이는 데일리 케어
피부 독소 빼는 이중세안 피부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 클렌징 밀크나 클렌징 크림으로 메이크업을 닦아낸 후 클렌징 폼이나 젤을 이용해 이중세안을 한다. 일주일에 1~2번은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없앤다.
일주일에 한 번 팩으로 관리 일주일에 한 번은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탄력·미백 효과를 더하는 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몸의 피로를 풀어 생기 있게! 반신욕이나 목욕을 하고 나면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 혈색이 좋아지고, 목욕하는 동안 땀을 통해 피부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수분이나 영양 성분이 빨리 흡수되기 때문. 아로마오일을 목욕물에 떨어뜨린 후 입욕해 목욕을 마치고 나서 마스크팩을 하거나 에센셜오일을 영양크림에 섞어 듬뿍 바르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쓰는~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민감성 피부
1 너쳐 파인 튜닝 솔루션
플로럴워터와 에센셜오일을 섞어 만든 리퀴드 타입의 토너. 클렌징이나 제모 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햇빛에 민감한 피부에 꾸준히 바르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100ml 3만6천원. 사용법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 후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두드려준다.
2 수쓰 훼이셜 오일
은은하고 달콤한 풀꽃 향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해주는 오일. 피부 자극이나 붉은 기를 진정시키며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에센셜 또는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다. 50ml 4만3천원. 사용법 세안 후 모이스처라이저 대신 발라주거나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기 전에 사용한다. 얼굴을 마사지할 때 사용해도 좋다. 손가락 끝에 몇 방울 떨어뜨려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준다. 너쳐 파인 튜닝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자극받은 민감한 몸 전체에도 사용할 수 있다.
3 수쓰 크림
달콤한 풀꽃 향의 모이스처라이저 크림. 붉고 건조하면서 염증이 쉽게 생기는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50g 5만원. 사용법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뒤 피부를 위로 올리는 듯한 동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가볍게 두드려준다.
4 SOS 스팟 젤
클리어 젤 타입의 티트리 향을 가진 SOS 스팟 젤은 트러블 피부에 효과가 있는 트리트먼트 제품. 25ml 3만3천원. 사용법 하루에 두세 번 소량의 SOS 스팟 젤을 트러블 피부 부위에 직접 바르면 효과적이다.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기 전에 사용하며 트러블 부위에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한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건성 & 노화 피부
1 리플레니쉬 훼이스 마스크
건성·노화 피부에 깊숙이 영양을 공급해 활력과 생기를 찾아주는 장미 향의 크림 타입 마스크. 항산화성분, 식물성 오일, 유기농 추출물 등이 피부 속까지 영양을 더해 젊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g 7만5천원. 사용법 세안 후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얇게 펴 바르고 마스크가 마를 때까지 약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클렌징 스폰지나 타월을 이용해 마스크를 닦아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피부 타입에 맞는 플로럴워터로 마무리한다.
2 프랭킨센스 & 로즈 모이스처 크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장미 향의 크림. 식물성 에센셜오일이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해준다. 50g 5만8천원. 사용법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후 피부를 위로 올리는 동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3 스킨 엘렉서
흙 향을 가진 리퀴드 타입의 오일. 손상되고 노화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25ml 5만원. 사용법 손가락 끝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밤에 사용하고 모이스처라이저 대신 쓰면 효과적이다.
4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영양 성분이 풍부한 장미 향의 오일. 다섯 가지의 플라워 에센셜오일이 들어 있어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25g 6만3천원. 사용법 얼굴과 목, 어깨선에 부드럽게 펴 바른다. 위쪽을 향해 마사지하듯 바른 다음 약간 힘을 주어 마사지한다. 리플레니쉬 파인 튜닝 솔루션으로 수분을 공급한 후 사용하거나, 하이드레이션 마스크·리플레니쉬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지성 피부
1 퓨리화이 파인 튜닝 솔루션
식물 추출물이 과다한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는 스프레이 타입의 토너. 신선한 풀꽃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00ml 3만6천원. 사용법 클렌징 후 퓨리화이 파인 튜닝 솔루션을 직접 뿌리거나 화장솜에 묻혀 얼굴 전체를 닦은 후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다.
2 후레쉬 훼이스드 마스크
허브 조각이 들어 있는 파우더 타입의 클렌징 마스크. 그린 클레이와 카오린이 노폐물을 흡수해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꿔주고 오렌지, 페티그레인, 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이 피부 밸런스 및 세포재생에 도움을 준다. 60g 3만3천원. 사용법 후레쉬 훼이스드 마스크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눈 주위를 피해 바른다. 약 15분 후 마스크가 마르면 클렌징 스폰지로 닦아낸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내고 플로럴 워터로 피부를 정리해준다. 물 대신 플로럴 워터, 허브 우린 물, 과육, 플레인 요구르트 등을 섞어 쓰면 효과적이다. 주 1~2회 사용이 적당하지만 칙칙하고 모공이 막힌 피부는 단기간 매일 사용해도 좋다.
3 제라늄 모이스처라이징 에멀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모이스처라이저. 번들거림 없이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100ml 4만6천원. 사용법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후 피부를 위로 올리는 동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가볍게 두드려준다.

아로마테라피 건강 & 미용법

복합성 피부
1 그린티 퓨리파잉 마스크
피부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는 은은한 플로럴 향의 딥 클렌징 마스크. 유분과 불순물을 흡수해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50g 3만6천원. 사용법 눈가를 피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후 마스크가 건조될 때까지 약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클렌징 스폰지나 페이스 타월을 이용해 마스크를 닦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 다음 프로럴워터로 마무리한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사용하고 칙칙한 피부에는 단기간 매일 사용해도 좋다. 트러블 부위에 바르고 잠들면 트러블 완화 효과도 볼 수 있다.
2 리플레니쉬 세럼
항산화제와 유기농으로 재배한 식물성 영양분이 풍부한 세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50ml 10만원. 사용법 스킨을 바른 후 세럼을 적당량 덜어 얼굴과 목, 앞가슴에 부드럽게 바른 후 모이스처 에멀전이나 크림을 바른다. 아침저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건조하거나 노화된 피부의 경우 낮에는 세럼을, 밤에는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3 샌들우드&팔마로사 모이스처 크림
천연 에센셜오일과 냉각 압착된 식물성 오일이 피부를 보호하는 발삼 향의 크림.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 50g 5만원. 사용법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후 피부를 위로 올리는 동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가볍게 두드려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