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Interior Special

2Style Modern Interior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2인이 제안하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스타일K(02-543-8157 www.style-k.co.kr) 인티지(02-324-4657)

입력 2008.02.14 15:26:00

2Style Modern Interior

Deco Idea 레트로 패턴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준다 레트로풍 소품은 컬러풀한 모던 스타일을 꾸미기에 좋은 아이템. 거실은 도트와 스트라이프 등 레트로 패턴의 러그, 쿠션, 방석 등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되게 연출했다. 소파 뒤 벽면에는 앤디 워홀의 일러스트 포스트를 붙여 팝아트적 요소를 가미했다.


스타일리스트 조희선 제안! Colorful Modern Style
2Style Modern Interior

인테리어 잡지에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며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조희선씨(42)는 컬러풀한 모던 스타일을 제안했다. 벽지나 몰딩·바닥·가구 등 기본 베이스는 심플하게 꾸미고, 포인트 벽지나 쿠션·액자 등 소품으로 컬러풀한 느낌을 더하면 미니멀하면서 화사한 모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컬러풀한 모던 스타일을 꾸밀 때는 우선 화이트 컬러 벽지를 바르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가구를 세팅해 모던한 느낌을 최대한 살리세요. 비비드한 컬러의 소품을 한두 개 믹스해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컬러풀 모던 하우스’를 만들 수 있어요.”
조씨가 디자인하고 스타일링한 아파트는 거실, 침실, 주방 등 공간마다 컬러풀한 벽지와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 거실은 베란다를 확장해 공간을 넓히고 은은한 펄감의 화이트 벽지를 발라 모던한 분위기를 냈다. 여기에 지브라와 그래픽 패턴의 쿠션, 러그를 곳곳에 놓아 생동감을 더했다. 주방과 침실은 벽지와 가구를 화이트 컬러로 맞추고 한쪽 벽면에 그래픽 패턴의 벽지를 발라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비비드한 컬러가 유행했던 60~70년대의 팝아트 일러스트나 레트로 패턴의 소품은 컬러풀 모던 스타일을 꾸미기에 좋은 아이템이라며 강추했다.

2Style Modern Interior

2Style Modern Interior

Deco Idea 1 한두 공간은 심플하게 꾸민다
공간마다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모던하기보다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거실의 TV 아래 공간, 서재, 화장실 등 한두 공간은 모노톤으로 심플하게 꾸민다. TV 아래에 블랙 컬러의 수납장을 ㄱ자 모양으로 짜맞추고 레드 컬러의 시계와 라디오로 포인트를 줘 세련돼 보인다.

Deco Idea 2 미니멀한 디자인의 컬러풀한 소품을 선택한다
디자인은 모던하고 컬러는 비비드한 가구나 소품은 컬러풀한 모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코지코너에 오렌지와 그린 컬러가 믹스된 심플한 디자인의 장식장을 짜맞춰 넣고, 그 옆에 오렌지 컬러의 시계를 걸어 심플하게 꾸몄다.

Deco Idea 3 과감한 그래픽 벽지로 세련되게~
침실은 레드컬러로 포인트를 줘 화사하고 과감하게 꾸몄다. 레드 컬러의 그래픽 패턴 벽지를 침대 머리 쪽에 붙여 침대 헤드처럼 연출하고, 커튼과 침구는 화이트 컬러로 맞춰 안정감을 더했다.

2Style Modern Interior

Deco Idea 1 비비드 컬러 타일로 화사함을 더한다
2Style Modern Interior

주방은 입구에 있던 가벽을 허물어 공간을 넓히고 싱크대 벽면에는 오렌지 컬러 타일을 붙였다. 타일은 작은 것보다는 크고 기다란 것을 붙여야 모던한 느낌을 더욱 살릴 수 있다. 싱크대와 아일랜드 식탁은 화이트 컬러로 짜맞추고, 심플한 의자를 두어 모던한 분위기를 더했다.



Deco Idea 2 포인트 컬러는 2가지 정도만 사용한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면 복잡해 보이므로 포인트 컬러는 한두 가지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방은 오렌지, 화장실은 그린, 코지코너는 오렌지·그린 컬러를 믹스해 꾸몄다. 주방의 한쪽 벽면에는 비비드한 컬러가 믹스된 스트라이프 패턴 벽지를 붙여 생동감을 줬다.

Deco Idea 3 화장실이나 베란다에 수납공간을 만든다
거실이나 침실 등에 수납장이나 붙박이장을 만들면 집이 좁아 보인다. 공간이 넓어 보여야 모던한 분위기가 살아나므로, 화장실이나 베란다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수납공간을 충분히 만들어 자질구레한 살림살이를 정리한다.

2Style Modern Interior

Deco Idea 자연 소재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더한다 파벽돌이나 원목 등의 자연 소재는 내추럴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인 아이템. 다이닝룸의 한쪽 벽면에 흰색 파벽돌을 붙여 내추럴한 분위기를 더했다. 파벽돌 위의 공간은 화이트 컬러로 페인팅하고 화사한 액자를 걸어 밋밋함을 없앴다. 모던한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심플한 스틸 조명을 다니 카페처럼 보인다.


스타일리스트 이경희 제안! Natural Modern Style
2Style Modern Interior

사람 냄새 풍기는 정겨운 인테리어로 소문이 자자한 이경희씨(33). “집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온 가족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둬야한다”며 모던 인테리어를 좀더 편안하고 아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내추럴 모던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려줬다.
“모던함에 내추럴한 분위기를 믹스매치하면 편안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특히 파벽돌과 우드 패널 등의 자연 소재나 요즘 뜨는 ‘컴포터블 모던 스타일’(안락하고 편안함을 살린 모던 스타일) 가구는 내추럴 모던 스타일을 만드는 일등공신이에요.”
이씨가 직접 꾸민 자신의 33평 아파트는 화이트를 기본 베이스로 내추럴한 소품을 더해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풍긴다. 최소한의 가구나 소품만을 세팅해 미니멀한 분위기가 나고 공간이 넓어보이는 것도 특징.
“내추럴과 모던 스타일을 믹스할 때는 가구나 소품들이 집안 분위기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지 따져봐야 해요. 화이트나 블랙 등 모노톤을 베이스 컬러로 정하고 거기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세팅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답니다. 가구나 소품을 고를 때는 디자인은 모던하고, 소재는 내추럴한 것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2Style Modern Interior

2Style Modern Interior

Deco Idea 1 베이스는 화이트 컬러로~
화이트 컬러는 모던함과 내추럴한 분위기를 동시에 내주는 베스트 컬러다. 집안 전체를 화이트 컬러로 단장하고 빈티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손쉽게 내추럴 모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거실은 화이트와 블루 컬러 소파로 모던하게 꾸민 뒤 빈티지 트렁크를 테이블로 활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더했다.

Deco Idea 2 심플한 액자로 장식한다
심플한 액자로 집안을 꾸미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코지 코너는 크기가 서로 다른 심플한 액자와 기다란 화병을 바닥에 둬 모던한 공간으로 꾸몄다.

Deco Idea 3 패턴 벽지로 포인트를 준다
침실은 브라운톤의 내추럴한 컬러와 모던한 패턴이 돋보이는 벽지로 포인트를 줬다. 침대커버와 커튼 등 침실 패브릭은 화이트 컬러로 통일해 안정감을 주고, 벽지 위에는 심플한 액자틀을 2~3개 붙여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여성동아 2008년 2월 530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