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rend Hot Item ②

All about Gloves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사진제공·Rex || ■ 제품협찬·닥스(02-3447-7701) 르꼬끄스포르티브(02-548-3956) 막스앤스펜서(02-3445-6428) 망고(02-3445-6049) 악세서라이즈(02-516-4657) ■ 코디네이터·김강희

2008. 01. 21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두루 살린 겨울 장갑의 선택법과 코디 노하우를 소개한다.

All about Gloves

장갑은 겨울철 찬바람에 손이 얼지 않도록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본래의 기능이지만, 최근에는 패션 아이템으로 더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복고풍의 영향으로 짧은 소매의 재킷과 코트가 인기를 끌면서 장갑 역시 스타일을 완성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포근함을 주는 니트 소재부터 니트와 가죽이 믹스매치된 장갑, 버클이나 버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장갑, 길이가 긴 롱 장갑 등 이번 시즌에는 예년보다 더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멋을 낸 장갑들이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길이의 블랙 컬러 가죽 장갑을 선보인 구찌를 비롯해 살바토레 페라가모, 저스트 카발리, 에트로, 버버리 프로섬 등 많은 해외 브랜드 컬렉션에서도 장갑을 매치한 겨울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유행 아이템인 9부 소매 아우터에 매치할 때는 손목 부분에 크고 화려한 장식이 달린 장갑은 피할 것. 장식이 소매와 맞닿아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짧은 소매 아우터에는 장갑의 디테일에도 신경쓰면 좋다. 플리츠 장식이나 리본 등 장식이 있는 스타일을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장식 없는 블랙 컬러 장갑 위에 반지를 끼거나 여름에 사용하던 앤티크한 뱅글, 골드 스트랩의 시계나 팔찌를 매치하는 것도 센스 있는 코디법. 팔찌 대신 긴 목걸이를 손목에 둘둘 말아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허리선 없이 직선으로 떨어지는 매니시한 코트에는 리본, 러플 등의 로맨틱한 디테일보다는 버클이나 벨트, 스티치 등 매니시한 느낌의 장식이 가미된 장갑이 잘 어울린다. 코트 컬러와 보색인 장갑을 매치하면 강렬한 컬러 대비로 산뜻한 분위기의 겨울룩을 완성할 수 있다.

CHOICE ITEMS
All about Gloves

1 소매 부분이 니트 소재로 돼 있어 7부 소매 코트에 매치하면 좋은 롱 장갑. 가격미정 닥스.
2 누빔 장식의 페이턴트 소재를 덧대 고급스런 느낌을 더한 가죽 소재 장갑. 가격미정 루이까또즈.
3 사선으로 놓인 매듭 스티치 장식으로 손가락이 가늘어 보이는 가죽 소재 장갑. 6만8천원 막스앤스펜서.
4 단추 여밈의 버클 장식으로 매니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죽 소재 장갑. 5만2천원 망고.
5 심플한 디자인에 브라운 컬러의 로고 장식을 덧대어 포인트를 준 장갑. 6만8천원 막스앤스펜서.
6 톤다운된 그린 컬러가 산뜻함을 더하는 스웨이드 소재 장갑. 3만2천원 악세서라이즈.
7 손가락 장갑 겸 벙어리장갑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컬러 장갑. 1만7천원 악세서라이즈.
8 동물 캐릭터가 프린트된 니트 소재의 벙어리장갑. 가격미정 르꼬끄 스포르티브.
9 도트무늬의 워머를 더해 보온성을 높인 니트 장갑. 3만2천원 악세서라이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