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동안 인터뷰

김민희 vs 정경순

빛나는 피부 & 건강한 몸매의 비결

기획·정윤숙 기자

2008. 01. 18

오랜 연기 활동을 하면서 꾸준한 관리로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탤런트 김민희와 정경순의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김민희
김민희 vs 정경순

KBS 아침드라마 ‘아름다운 시절’에서 다방 여주인 ‘김애경’역을 맡아 능청스런 연기로 인기를 모으는 탤런트 김민희(35). 30년차 연기자답게 피부와 건강 관리에도 꼼꼼히 신경을 쓴다. 잔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는 결혼 10년 차에 8살 딸을 둔 주부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물을 자주 마시는 생활습관과 비타민·섬유질이 풍부한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듬뿍 먹는 것. 평소 걷기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루도 빠짐없이 해 몸에 군살이 붙지 않도록 신경 쓴다.

클렌징과 팩을 할 때는 자극 없이 부드럽게~
잔주름 없고 매끄러운 피부결이 돋보이는 그는 세안할 때 특히 신경 쓴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오일클렌저와 폼클렌저를 이용해 이중세안하고, 눈가는 반드시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해 깨끗이 닦아낸다. 립·아이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혀 눈가를 지그시 눌러 닦아낸 후 잔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닦아내는 것이 요령. 스크럽제와 팩 역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으로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신경 쓴다고. 아침저녁으로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르고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는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허브 성분이 든 보습팩으로 피부 건강을 되찾는다.

다양한 입욕제를 이용한 목욕으로 매끈하게~
건강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빼놓지 않는 것이 목욕.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입욕제를 푼 따뜻한 욕조물에 몸을 담그고 책을 읽거나 마사지를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쌓인 스트레스도 금세 풀린다고. 목욕할 때는 허브와 꽃잎이 들어 있는 볼 모양 입욕제를 주로 사용하는데, 피부도 부드럽게 해주고 허브 향이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며 추천했다. 영양이 풍부하면서 효과도 좋은 천연 재료를 즐겨 쓰는데, 각질제거 및 보습 효과를 주고 싶을 때는 우유를, 피로가 쌓였을 때는 독소배출을 돕는 청주를 넣고 입욕한다. 몸의 각질을 없앨 때는 적은 힘으로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보디스크럽제와 목욕용 장갑을 사용한다. 그가 특히 공 들여 관리하는 부분은 발. 따뜻한 물을 채운 족욕기에 발을 담갔다가 스크럽제로 각질을 없앤 후 발 전용 로션을 바르고 레그 워머를 신어 보습을 돕는다. “양말은 답답해서 대신 워머를 신어요. 발뒤꿈치까지 내려 신으면 답답하지 않으면서 발 보호효과도 크거든요.”

야채와 샐러드를 듬뿍 먹어 날씬한 몸매 유지
그는 평소 조리가 간편하고 열량이 적은 야채와 쌈을 주로 먹는다. 간을 되도록 싱겁게 해 재료 자체의 맛을 느끼면서 천천히 먹으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고. “감자, 당근, 버섯에 물엿을 넣고 조린 야채 요리를 자주 먹어요. 삶은 양배추에 조린 야채국물을 살짝 뿌려 먹어도 맛있고요. 달걀 푼 물에 빵가루를 넣어 부풀려 만든 달걀말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 대용식이에요.” 먹는 만큼 살이 찌는 편이라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처럼 열량이 높은 음식은 가능하면 먹지 않고, 정말 먹고 싶을 때만 조금씩 먹는다. 대신 이런 음식을 먹기 전에는 샐러드를 듬뿍 먹어 포만감을 느끼게 한 후 맛만 보는 정도로만 먹는다고. 식사할 때 음식을 작은 그릇에 먹을 만큼만 담는 것도 소식하는 비결. “주부들의 습관 중 하나가 음식이 남으면 아까워서 먹는 거예요. 처음부터 조금만 담아놓으면 음식이 남지 않으니 남은 음식을 억지로 먹을 일이 없답니다.”

빨리 걷기와 훌라후프로 건강하게~
겨울마다 보리차 대용으로 끓여 마시는 유근피차는 위장기능을 개선하고 이뇨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어 강원도 산지에서 직접 구입해 먹는다. 해독효과가 있어 간 기능 개선과 피로회복에 좋은 파슬리도 물에 넣고 달여 틈틈이 마신다고. 그는 체력을 기르고 군살이 붙지 않도록 걷기와 스트레칭을 해 건강을 지킨다.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때마다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부러 많이 걷고, 자기 전에는 훌라후프 돌리기와 스트레칭을 빼놓지 않고 해요.” 그는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주는 ‘고양이자세’와 앉아서 가부좌를 틀고 다리를 위아래로 털어주는 ‘나비날개짓’ 등의 요가 동작이 주부들에게 좋다며 추천했다.



Beauty item
김민희 vs 정경순

1 더바디샵 레몬그래스 데오도라이징 풋 파우더 로션 레몬그라스오일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는 발 전용 로션으로 보송보송하게 흡수된다. 250ml 1만3천원.
2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솔트 스크럽 부드러운 질감의 보디스크럽으로 소금 성분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350ml 3만9천원.
3 키엘 크렘 드 꼬르 코코아버터, 아몬드오일, 베타카로틴 성분이 건성·악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보디 영양크림. 500ml 6만5천원.
4 맥 클렌즈 오프 오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지워주는 건성피부용 워시오프 오일 클렌저. 150ml 3만4천원.
5 쥴리크 허벌 리커버리 젤 로즈, 엘더, 캐머마일 농축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주어 피부 균형을 지켜준다. 30ml 9만3천원.
6 맥 마이크로파인 리피니셔 미세한 스크럽 알갱이가 피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지워준다. 100ml 3만2천원.
7 쥴리크 너춰링 마스크 그룸웰과 시쭌페퍼콘 등 고농축 허브 성분이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준다. 40ml 6만2천원.

진행·윤혜영‘프리랜서’
사진·홍중식 기자(인물) 현일수‘프리랜서’(제품)
의상·소품협찬·끌레몽뜨(02-3452-9303)
제품협찬·맥(02-3440-2624) 더바디샵(02-759-0722) 키엘(02-3497-9598) 쥴리크(02-541-9848)
헤어·이소영(박은경 뷰티살롱 02-517-4400)
메이크업·김승아(박은경 뷰티살롱)
코디네이터·박현주

정경순
김민희 vs 정경순

MBC 드라마 ‘뉴하트’에서 냉철한 수간호사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정경순(44). 영화 ‘태백산맥’ ‘축제’와 드라마 ‘토지’ ‘황진이’ ‘개와 늑대의 시간’ 등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정경순의 영화잡담’과 ‘늑대들의 진실토크 시즌2’의 MC를 맡아 특유의 입담을 선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제철 과일 섭취와 마사지로 고운 피부를 유지한다는 그는 틈날 때마다 남편과 골프를 치거나 요가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건강한 몸을 가꾼다.

각질제거팩과 영양크림으로 촉촉한 피부 가꾸기
겨울철만 되면 피부 땅김이 심해진다는 그는 일주일에 1~2회씩 팩으로 각질을 없앤 후 영양과 보습을 주는 세럼과 영양크림을 발라 피부 건강을 유지한다. “잠자기 전 농도가 짙은 영양크림을 발라 흡수시킨 뒤 마사지를 해주면 다음날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탄력을 유지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쓴 영양크림만 해도 아마 20여 통은 넘을걸요?” 영양크림에 관해서라면 어느 브랜드의 제품 사용감이 어떤지, 향은 어떤지 줄줄이 꿰고 있을 정도. 시간이 없어 제대로 피부관리를 못 할 때는 클렌징에 공을 들인다. 식물성오일 클렌저 제품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물로 씻어낸 후 입자가 고운 클렌징 파우더로 거품내 한 번 더 세안하면 피부가 깨끗하고 매끄러워진다고.

소식과 걷기, 요가로 건강하게~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짠 음식을 먹으면 몸이 쉽게 붓는다는 그는 음식은 되도록 싱겁게 먹고, 저녁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얼굴이 부었을 때는 영양 크림을 바른 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광대뼈 아래쪽과 목과 이어지는 턱 아래쪽 부분을 지그시 눌러 얼굴 부기를 뺀다. 피로를 예방해주는 제철 과일을 듬뿍 먹는 것 역시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 소식을 위해 항상 식단과 식사량에 신경 쓴다는 그는 많이 먹었다 싶으면 집 주변을 뛰거나 걷는 유산소운동으로 땀을 흘린 뒤 잠자리에 든다. 평소에는 남편과 함께 골프를 치거나 요가를 즐기며 건강을 가꾼다. 특히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군살을 없애주는 요가는 그가 좋아하는 운동으로, 짬이 날 때면 곧바로 요가센터를 찾는다. 그는 “요가는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며 적극 추천했다.

기초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만 발라 건강한 피부 유지
20년 전 20대의 절반을 영국 런던에서 유학했다는 그는 지금의 건강한 피부관리 비결이 런던에서의 뷰티 습관 덕분이라고 말한다. “당시 한국에서 짙은 메이크업이 유행한 것과는 달리, 런던에서는 거의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대세였죠. 대신 기초케어를 열심히 하고 자외선차단제를 빼놓지 않고 바르더라고요. 덕분에 메이크업을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는데, 그게 지금까지 피부가 건강한 비결인 것 같아요.” 그는 요즘도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채 쇼핑과 산책을 다닌다. 대신 영양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는 빼놓지 않고 바른다고. 그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고 공 들여 관리하는 것만이 아름답게 나이 드는 비결인 것 같다고 말한다.

Beauty item
김민희 vs 정경순

1 샤넬 울트라 꼬렉씨옹 세럼 피부 주름을 감소시키는 활성 성분들이 얼굴을 탄력 있게 해주는 세럼. 30ml 15만원.
2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 프리미엄 A/I 해독·진정 효과가 있는 한방 성분이 피부자극을 줄이고 안정효과를 주는 오일클렌저. 450ml 9만5천원.
3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내추럴 오트밀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는 보디로션.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345ml 2만원대.
4 설화수 윤조 에센스 건조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보습과 유연함을 더해주는 한방 영양 농축 에센스. 60ml 8만원.
5 라메르 크렘 드 라 메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모이스처 크림. 60ml 26만원.
6 프레시 로즈 페이스 마스크 유기농 불가리아산 로즈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트리트먼트 마스크팩. 100ml 8만8천원.Beauty item

진행·신연실‘프리랜서’
사진·홍중식 기자
제품협찬·설화수(02-540-4723) 슈에무라(02-3497-9887) 드라메르(02-3440-2653) 프레시(02-547-8985) 아비노(02-563-5844) 샤넬(02-3708-2719)
장소협찬·목동방송회관(02-3219-55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