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tyling Lesson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다리 결점 커버해 날씬하게!

2007. 12. 24

미니스커트, 니렝스 스커트, 버뮤다&핫 팬츠, 크롭트 팬츠 등 요즘 인기 있는 4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유행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다리 결점을 감춰 날씬해 보이는 하의 & 부츠 매치법을 공개한다.

ITEM 1 미니스커트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 티어드 스커트 + 롱부츠
화려한 느낌을 주는 시폰 소재 티어드 스커트와 프린트 레깅스를 매치해 다리 아래로 쏠리는 시선을 분산시키고 롱부츠로 종아리를 가려준다. 스커트 35만8천원 아니베F. 롱부츠 32만8천원 쉬즈미스.

2 마른 다리 - 랩 스커트 + 롱부츠
울 소재의 랩 스커트로 허벅지를 감싸고 레깅스와 롱부츠를 매치해 마른 다리를 커버한다. 스커트의 프린트가 크고 컬러가 밝을수록 마른 하체에 볼륨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스커트 10만원대 헤지스. 롱부츠 가격미정 더슈.

3 짧은 다리 - 벌룬 스커트 + 부티
옆선이 둥글게 디자인된 벌룬 스커트는 상대적으로 허리와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 아이템. 부티를 매치해 발목을 드러내고 스커트, 스타킹, 슈즈 톤을 통일하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스커트 10만8천원 헤이린. 부티 20만원대 소다.

4 굵은 다리 - H라인 스커트 + 앵클부츠
H라인 스커트와 루스한 앵클부츠를 매치하면 발목에서 시선이 분산돼 날씬해 보인다. 스타킹 대신 무릎 위로 올라오는 하이 니삭스를 신어 시선을 한 번 더 분산시키면 굵은 다리가 커버된다. 스커트 6만8천원 데코. 앵클부츠 23만9천원 나인웨스트.

Plus Item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도트 프린트로 시선을 분산시켜 다리 결점을 감추는 스커트. 13만8천원 모르간.
2 마른 다리 볼륨감을 주는 하운드투스 체크 프린트로 마른 다리를 커버해준다. 17만8천원 아니베F.
3 짧은 다리 허리와 밑단이 좁은 벌룬 디자인으로 다리가 길어보인다. 가격미정 베니앤희진.
4 굵은 다리 핀 스트라이프로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는 스커트. 가격미정 베니앤희진.



ITEM 2 니렝스 스커트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 A라인 스커트 + 롱부츠
플리츠, 러플 등 디테일이 있는 A라인 스커트와 무릎까지 올라오는 롱부츠를 매치해 다리선을 감춘다. 스판 소재의 롱부츠는 다리선이 그대로 드러나므로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일자로 뻗어 있는 루스한 가죽 부츠가 좋다. 스커트 14만8천원 잇셀프. 롱부츠 36만9천원 엔조엔지올리니.

2 마른 다리 - 볼륨 스커트 + 프린트 부츠
입체 재단으로 만든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스커트로 빈약한 엉덩이와 허벅지를 커버하고, 볼륨감이 느껴지는 화려한 애니멀 프린트 부츠로 마른 다리의 결점을 감춘다. 스커트 17만8천원 플로체. 롱부츠 가격미정 더슈.

3 짧은 다리 - 프린트 스커트 + 부티
화려한 프린트의 스커트를 입어 다리 쪽으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키고 굽이 높고 날렵한 부티를 매치해 발목을 드러내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스커트 가격미정 데코. 부티 25만9천원 베네통.

4 굵은 다리 - A라인 러플 스커트 + 앵클 부츠
A라인 스커트와 짙은 색 스타킹을 매치해 날씬해 보이도록 하고 앵클부츠로 굵은 발목을 커버한다. 스타킹과 신발 컬러를 통일하면 다리선이 연장돼 보여 더욱 날씬해 보인다. 스커트 10만8천원 더블유닷. 앵클부츠 가격미정 더슈.

Plus Item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무릎을 덮는 길이로 다리선을 감춰 주는 효과가 있다. 10만원대 헤지스.
2 마른 다리 두툼한 니트 소재로 빈약한 하체를 커버하는 스커트. 17만8천원 스테파넬.
3 짧은 다리 굵은 체크 프린트로 스커트에 시선을 집중시켜 착시 효과를 낸다. 가격미정 기비.
4 굵은 다리 좁은 플리츠 디테일, 다크한 컬러로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스커트. 20만원대 키스.

ITEM 3 버뮤다·핫 팬츠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 펌킨 팬츠 + 롱부츠
볼륨감 있는 펌킨 팬츠로 허벅지를 커버하고 종아리를 덮는 길이의 롱부츠를 매치한다. 넉넉한 통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부츠를 선택하면 다리선을 감출 뿐 아니라 세련된 느낌도 더할 수 있다. 팬츠 7만4천원 제이앤비. 롱부츠 가격미정 예스비.

2 마른 다리 - 프린트 팬츠 + 앵클부츠
볼륨감을 주는 스트라이프나 체크 패턴의 팬츠에 앵클부츠를 신어 가는 발목을 커버한다. 앙상해 보이는 무릎은 오버 니삭스나 롱 레그 워머를 레이어드해 볼륨감을 준다. 팬츠 11만4천원 샤트렌. 앵클부츠 23만9천원 베네통.

3 짧은 다리 - 마이크로 팬츠 + 플랫폼 부츠
어중간한 길이보다는 짧은 길이의 팬츠가 키를 커 보이게 한다. 앞에도 굽이 있어 안정적인 플랫폼 부츠에 짙은 색 스타킹을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팬츠 가격미정 헤지스. 부츠 가격미정 더슈.

4 굵은 다리 - 5부 팬츠 + 부티
무릎 위로 살짝 올라오는 버뮤다 팬츠로 굵은 허벅지를 가리고 부티를 신어 상대적으로 가는 발목을 드러낸다. 팬츠부터 스타킹, 신발까지 같은 컬러로 코디하면 다리가 더욱 날씬해 보인다. 팬츠 가격미정 빈폴. 부티 가격미정 제이앤비.

Plus Item
유행 하의 & 부츠 매치 공식

1 O자 다리 셔링 장식으로 볼륨을 더한 쇼트 팬츠는 O자 다리를 커버하는 효과가 있다. 가격미정 베니앤희진.
2 마른 다리 팽창된 느낌을 주는 체크 무늬의 카브라 쇼츠 팬츠는 적당한 볼륨감을 준다. 11만4천원 샤트렌.
3 짧은 다리 길이가 짧은 핫팬츠로 다리를 드러내면 키가 커 보인다. 13만8천원 더블유닷.
4 굵은 다리 적당히 피트돼 다리선이 가늘어 보이는 버뮤다 팬츠. 10만원대 BNX.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