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REND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이경렬(큐브 스튜디오) / 제품사진·문형일 기자 인물사진제공·Rex || ■ 의상&소품협찬·김연주 오브제(02-3444-1730) 인핑크(02-3442-0220) 잇셀프(02-514-2134) 푸쉬버튼(02-797-1203) PARK K(02-511-3068) ■ 모델·남호정 노우영 ■ 코디네이터·신우식

2007. 11. 22

1920·40·60년대 영화 속 여배우에게 영감을 받은 복고풍 스타일이 인기를 얻고 있다. 8개의 뷰티 브랜드에서 제안하는 유행 헤어&메이크업 연출법.

Alluring 1920‘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자신감과 우아함이 넘치는 배우 조안 크로포드의 스타일을 재현한 20년대 룩. 로맨틱한 웨이브 헤어에 핑크 · 레드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줘 우아하고 세련된 20년대 분위기를 냈다.

Hair
HOW TO STYLE 샴푸 후 모발 끝 부분을 중심으로 트리트먼트를 발라 촉촉함을 더한 후 무스를 적당량 덜어 모발 전체에 골고루 바른다. 고데기를 사용해 머리 윗부분부터 아래까지 굵게 컬을 넣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준 다음 적당량의 왁스를 웨이브 부분에 발라 탄력을 더한다. 스프레이를 뿌려 볼륨감을 줘 마무리한다.

Make-up
SKIN 파우더 팩트를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잡티를 커버하고 눈밑은 한 번 더 발라 손가락으로 두드려준다.
EYE 누드톤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발라 음영을 준다. 브라운과 블랙 컬러를 섞어 갈매기 모양으로 각을 살린 눈썹을 그려 복고적인 분위기를 표현한다.
LIP 핑크 컬러 립스틱을 입술선을 따라 꼼꼼히 바른 다음 입술 중앙에 레드 컬러 립글로스를 덧발라 볼륨을 준다.

Sebastian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2 적당량을 손에 덜어 웨이브 부분에 발라 컬을 살리는 왁스. 오리지널 몰딩 머드.
3 모발에 가볍게 뿌려 스타일을 고정시키는 스프레이. 오리지널 세이퍼 플러스 스프레이.
4 수건으로 물기를 턴 모발 끝에 발라 부드러움을 더하는 컨디셔너. 오리지널 포션나인.
5 적당량 손에 덜어 젖은 모발에 골고루 바른 후 드라이하면서 스타일을 만드는 제품. 바디더블 씨크파이 스타일러.
6, 8 샴푸 후 모발 전체에 발랐다가 헹구면 머릿결이 탄력 있고 매끄러워지는 컨디셔너. 바디더블 씨크인 컨디셔너.
7 젖은 모발에 골고루 바른 후 컬을 만드는 크림 타입의 무스. 이보케티브 러스트풀.

MAYBELLINE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5 입술을 볼륨 있고 부드럽게 표현해주는 립스틱. 하이퍼 다이아몬드 글로스틱. 111호.
2, 4 립스틱 위에 덧발라 반짝임을 주는 립글로스. 프루티 젤리 립글로스. 03호.
3 잡티와 모공을 가려주는 파우더 팩트. 엔젤핏.
6 길고 깔끔한 속눈썹을 만드는 마스카라. 뉴 언스탑퍼블.



헤어 제품협찬·세바스찬(080-341-1111)
메이크업 제품협찬·메이블린(080-565-5678)
헤어·곽유진(살롱드뮤사이)
메이크업·김보미(라뷰티코아)

Graceful 1940‘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윤기 있게 흐르는 듯한 웨이브 헤어와 블루톤의 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눈매에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 40년대를 대표하는 배우 에바 가드너의 룩처럼 페미닌한 분위기가 한껏 살아나는 스타일링이다.

Hair
HOW TO STYLE 모발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스프레이를 뿌린 후 갈라진 머리 끝에 오일을 발라 윤기를 더한다. 손가락으로 머리를 위로 띄우듯 무스를 발라 볼륨을 준 후 자연스럽게 옆 가르마를 탄 다음 머리숱에 따라 머리카락을 3~4등분한다. 고데기를 사용해 얼굴 안쪽 방향으로 만 다음 핀으로 고정시켜가며 웨이브를 만든 뒤 스프레이로 고정해 스타일을 완성한다.

Make-up
SKIN 파운데이션으로 모공과 잡티를 커버한 후 브러시로 펄 파우더를 덧발라 반짝이는 피부를 만든다. 브론즈톤의 블러셔를 광대뼈를 따라 사선으로 발라 음영을 준다.
EYE 연한 블루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다음 눈 앞머리에 다크블루 컬러를 덧바른다. 네이비톤의 펜슬로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그린 후 언더라인에는 퍼플 컬러 펜슬을 겹쳐 발라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든다. 눈 점막에 화이트 펜슬로 포인트를 준다.
LIP 누드 골드톤의 립스틱을 손가락으로 두드려 발라 자연스럽고 세련된 입술을 만든다.

WELLA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스타일링의 마무리 단계에서 동전만큼 덜어 발라 윤기를 더하는 세럼. 하이헤어 퓨어 글래머.
2 모발 전체에 가볍게 뿌려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 하이헤어 글로스 세럼.
3 웨이브 있는 머릿결에 뿌려 볼륨을 더하는 스프레이. 하이헤어 터치 앤 필.
4 갈라진 머리 끝에 발라 모발을 차분하고 윤기 있게 만드는 오일. 바이오터치 엑스트라 리치 헤어 오일.
5 골프공 크기만큼 손가락에 덜어 모발 전체를 스타일링하는 무스. 하이헤어 스타일링 무스.
6 수건으로 머리를 말린 후 모발에 톡톡 치듯 발라주는 앰풀. 바이오터치 칼라 프로텍션 샷.

sisley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7 언더라인에 펴 바르는 아이섀도. 휘또- 옹브르 에끌라. 미드나이트 블루.
2, 3 눈두덩에 발라 은은한 눈매를 만드는 아이섀도. 휘또- 옹브르 에끌라. 스타더스트.
4, 6 언더라인의 앞머리에 덧발라 포인트를 주는 아이섀도. 휘또- 옹브르 에끌라. 스카이 블루.
5, 9 눈꺼풀 라인을 따라 아이라인을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펜슬. 휘또-콜 퍼펙트. 딥 정글.
8 언더라인을 따라 깔끔한 라인을 그리는 펜슬. 휘또-콜 퍼펙트. 퍼플.
10 눈 점막에 화사하게 포인트를 주는 펜슬. 휘또-콜 퍼펙트. 스노우.

헤어 제품협찬·웰라(080-341-1111)
메이크업 제품협찬·시슬리(080-549-0216)
헤어·희원(애비뉴 준오)
메이크업·김미소(앳폼 조성아)

Elegant 1940’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우아한 이미지로 사랑받았던 40년대 배우 리타 헤이워드의 헤어·메이크업을 응용한 스타일. 볼륨을 살린 웨이브 헤어와 눈꼬리를 살짝 올린 동양적인 느낌의 아이라인으로 포인트를 줘 강렬하면서도 복고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Hair
HOW TO STYLE 샴푸 후 모발 전체에 무스를 바르고 드라이어로 바짝 말려 볼륨을 준다. 모발을 일정한 간격으로 나눠 고데기를 이용해 만 다음 20분 정도 핀으로 고정시켜 웨이브를 만든다. 세럼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비빈 후 모발 전체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눈동자 바깥선에 맞춰 가르마를 탄 후 쿠션 브러시로 빗어 탄력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스프레이를 뿌려 웨이브를 고정시킨다.

Make-up
SKIN 피부톤과 비슷한 톤의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소량만 발라 피부를 매트하게 표현한다.
EYE 누드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펴바르고 오렌지 컬러 섀도를 쌍꺼풀 부분에 덧바른 다음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가늘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꼬리 부분은 살짝 올려 길게 빼듯 라인을 그려주고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LIP 레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 후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 윤기를 더한다.

L’OREAL PROFESSIONNEL PARI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수건으로 말린 모발을 구기듯 잡아 바른 후 드라이해 머리에 볼륨을 주는 크림. 플레이볼 비치 크림.
2 머리를 감고 수건으로 말린 후 2~3번 펌프해 건조한 부분에 바르는 세럼. 헤어믹스 서브라임 샤인.
3 병을 흔든 후 모발의 밑에서 위로 뿌려 윤기를 주는 스프레이형 에센스. 샤인 웨이브 듀얼 에센스.
4 드라이 전 모발에 골고루 발라 찰랑거림을 더하는 크림. 헤어믹스 수프림 스무스.
5 손이나 빗에 적당량을 덜어 발라 볼륨을 더하는 무스. 풀 볼륨 엑스트라 무스.
6 모근 부분에 뿌려 볼륨을 주거나 웨이브에 뿌려 고정시키는 스프레이. 에어 픽스 인스턴트 픽싱 스프레이.
7 드라이를 한 후 모발의 끝이나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가볍게 바르는 젤 타입의 왁스. 픽스 무브.

L’OREAL PARI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3 눈두덩을 비롯한 눈 전체에 펴 바르는 아이섀도. 컬러어필 팔레트. 누드 얼스.
2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가늘게 라인을 그리는 아이라이너. 수퍼라이너. 브라운.
4 속눈썹에 발라 풍성한 볼륨을 더하는 마스카라. 볼륨 쇼킹 이그잭 브러쉬.
5 립스틱 위에 덧발라 반짝임을 주는 리퀴드 타입의 립스틱. 글램 샤인 립스틱. 401호 글로위 크리스탈 로즈.

헤어 제품협찬·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80-099-5000)
메이크업 제품협찬·로레알 파리(02-3497-9559)
헤어·예원상(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메이크업·김미소(앳폼 조성아)

Chic 1960‘s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발랄한 느낌의 보브 단발과 60년대를 대표하는 모델 트위기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창백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으로 세련되고 개성 있는 60년대풍 레트로 스타일을 완성했다.

Hair
HOW TO STYLE 스프레이 워터를 뿌린 후 머리 끝부분에 에센스를 발라 영양과 윤기를 더한다. 앞머리부터 얼굴선을 따라 앞은 짧고 뒤로 갈수록 길어지도록 둥글고 완만하게 커트한다. 왁스를 손가락 한 마디 분량 정도 덜어 모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비비듯 발라 볼륨을 더해 마무리한다.

Make-up
SKIN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위쪽으로 쓸어 올리듯 골고루 발라 깔끔한 피부톤을 만든다. 관자놀이와 광대뼈 부위에 블러셔를 둥글리듯 발라 생기를 더한다.
EYE 브라운 컬러와 다크그레이 컬러를 믹스해 눈두덩에 바르고 브러시로 넓게 펴 홀라인을 만든다. 속눈썹 라인을 따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도톰하게 아이라인을 그린 후 홀라인과 아이라인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한다.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에 대고 둥글리듯 올려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LIP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발라 매트한 느낌을 낸다.

VIDAL SASSOON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머리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뿌려 촉촉함을 더하는 스프레이 워터. 모이스춰 워터.
2 스타일링 전에 20cm 정도 떨어져 모발 전체에 뿌리는 스프레이 워터. 스트레이트 스타일링 워터.
3 2~3번 펌프한 뒤 손바닥에 덜어 모발에 골고루 발라 윤기를 주는 에센스. 샤이니 룩 에센스.
4 손가락으로 비비듯 발라 볼륨을 주는 왁스. 듀얼 스타일링 왁스.

benefit
2007 가을·겨울 헤어 & 메이크업룩 The New Classic

1 눈 두덩에 펴 발라 그윽한 눈매를 만드는 아이섀도. 실키 매트 파우더 아이섀도우. 게스 어겐 메탈 핑크.
2, 6 쌍꺼풀 라인부터 눈썹 아래까지 펴 바르는 아이섀도. 크리즈리스 크림 섀도우. 마이 데이트스 마이 브라더.
3, 7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얇게 펴 발라 매끄러운 얼굴을 만드는 프라이머. 댓 갤.
4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만드는 마스카라. 배드갤 래시.
5, 8 입술선 안쪽에 펴 발라 반짝임을 더하는 립글로스. 글로시니스. 톡 투 마이 에이전트.
9 속눈썹 라인을 따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라인을 그리는 아이라이너. 크리즈리스 크림 라이너. 타운 카.
10 얼굴 전체에 펴 발라 깔끔한 피부를 만드는 파운데이션. 썸 카인다 고져스.

헤어 제품협찬·비달사순(02-515-2688)
메이크업 제품협찬·베네피트(02-3438-9680)
헤어·희정(라뷰티코아)
메이크업·김보미(라뷰티코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