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Interview _ 동안 인터뷰

조은숙 vs 김여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뷰티 습관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입력 2007.11.22 12:03:00

연기자 조은숙과 김여진에게 투명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건강 비결을 들어보았다.
조은숙
조은숙 vs 김여진

2005년 동갑내기 사업가 박덕균씨와 결혼해 지난 2월 첫딸을 출산한 조은숙(34). KBS 드라마 ‘착한여자 백일홍’과 ‘산너머 남촌에는’으로 다시 연기활동을 시작한 그는 아내이자 엄마, 연기자로 바쁜 생활 속에서도 틈틈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 하루 2시간씩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를 해 임신으로 불어난 몸무게를 3개월 만에 18kg 감량했다는 그의 건강관리 비결을 들었다.

살구씨오일 클렌징으로 촉촉하게~
촉촉하고 고운 피부결을 유지하는 비결은 살구씨오일을 이용한 꼼꼼한 클렌징 덕분. 살구씨오일을 화장솜에 묻혀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뒤 다시 얼굴 전체에 발라 마사지한 후 티슈로 닦아내고 폼클렌저로 한 번 더 닦아낸다. 티슈 대신 피지 흡수가 잘 되는 식빵으로 닦아내기도 하는데 촉촉해서 티슈보다 자극이 덜하다고. 일주일에 3번은 물기 없는 얼굴에 온열효과가 있는 딥클렌징 밤을 발라 마사지한 뒤 물로 헹궈내는 딥클렌징을 한다.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10분 정도 얼굴에 붙였다 떼어내는 응급처지용 팩을 한다. 팩을 한 다음에는 얼굴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뒤 손바닥으로 두들겨 피부 속까지 흡수되도록 한다.

보디 마사지와 반신욕으로 피부에 탄력을~
조은숙 vs 김여진

임신 당시 산모에게 좋은 식물성 오일로 피부를 꾸준히 마사지한 덕분에 튼살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다. 출산 후에는 욕조물에 한방 입욕제를 넣고 몸을 담가 부기도 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집중했다. 40~42℃ 온도의 따뜻한 물에 입욕제를 풀고 몸을 담그는데,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샤워나 목욕 후에는 셀룰라이트를 없애주는 보디로션을 꼼꼼히 바른 후 마사지를 해 전신에 탄력을 유지한다. “보디로션을 배와 옆구리 등에 바르고 롤러 같은 마사지 도구로 문지르면 흡수도 잘되고 혈액순환도 좋아져요.”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로 18kg 감량
“출산 후 4개월이 지나서야 출산 전 몸무게를 되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때서야 운동을 시작했는데 늦었다는 불안감이 커서 정말 열심히 했답니다.” 하루 2시간씩 빼놓지 않고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를 했다는 그는 운동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18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또 ‘뱃살빼기 프로그램’에 등록해 하루 1시간씩 강사의 동작을 따라 하면서 배와 옆구리 위주로 근력 운동을 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어요. 그런데 옆에서 운동하는 나이 드신 분들이 어쩌면 그렇게 잘 따라 하시는지, 그걸 보니 자극이 돼서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자연식과 소식이 건강 비결!
임신하면서 식생활이 건강하게 개선되었다는 그는 그때부터 먹는 것에 늘 신경을 썼다고 말한다. “아이가 먹는 거라고 생각하니 아무거나 먹을 수가 없더라고요. 덕분에 지금도 늘 조심해서 먹고 몸에 좋은 것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인스턴트 식품은 입에 대지 않고 하루 세 끼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은 기본. 특히 과식이나 폭식은 건강을 위해 가장 삼가는 습관이라고. 촬영 때문에 바빠 식사를 하지 못할 때는 두유를 마셔 허기를 달랜다. 저녁은 하루 식사 중 가장 적게 먹고, 항상 소식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식사 전 배가 고플 때는 옥수수수염차나 보이차를 마셔 공복감을 없앤다.



Beauty Item
조은숙 vs 김여진

1 클라란스 토탈 바디 리프트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보디로션. 200ml 5만7천원.
2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밤 린스 온열효과가 있어 모공 깊숙이 노폐물을 없애주는 밤 타입의 딥클렌저. 200ml 8만원.
3 바비브라운 래더링 튜브 솝 코코넛 추출물과 스쿠알렌 성분이 든 폼클렌저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125ml 2만9천원.
4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마스크 비타민 C 성분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마스크시트 팩. 20mlX6개 8만5천원.
5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아이 앤 립 크림 오키드 성분이 눈가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시키고 탄력을 준다. 15ml 19만원.
6 나라한의원 약욕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한방 입욕제. 200g 2만원.

의상·소품협찬·동우모피(02-541-6209) 플로체(02-2138-7768) 미니골드(02-514-2134) 로즈블릿(02-548-5841) 제품협찬·겔랑(02-3438-9627) 나라한의원(02-3452-0600) 시세이도(02-3456-0173) 바비브라운(02-3440-2600) 클라란스(02-3014-2916)
헤어·성아(정현정 파라팜 02-540-6353)
메이크업·노혜경(정현정 파라팜)
코디네이터·안상미

김여진
조은숙 vs 김여진

영화 ‘박하사탕’과 드라마 ‘토지’ ‘대장금’ ‘신돈’ 등에 출연하면서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과 대종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해 연기파 배우로 인정받은 김여진(35). MBC 드라마 ‘이산’에 정순왕후 역으로 출연 중인 그는 날카롭고 이중적인 성격을 연기하기 위해 몸무게를 3kg 가량 줄였다. 밥 대신 두부를 먹는 식이요법과 속보, 요가 등을 번갈아 하는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를 날씬하게 가꾸었다고. 드라마 ‘이산’과 영화 ‘마이 뉴 파트너’를 함께 촬영하면서 가끔 시간이 날 때는 남편 김진만 PD와 함께 골프를 즐기며 건강을 지킨다.

효소 세안제와 차가운 토너로 피부 진정을~
민감한 피부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많은 공을 들인다. 우선 클렌징을 꼼꼼히 해 피부에 노폐물이 남지 않도록 신경 쓰는데, 진정효과가 있는 폼클렌저로 여러 번 세안한 후 각질을 없애는 효소 성분의 가루세안제를 거품 내 얼굴에 발라 마사지한다. 메이크업을 지운 다음 파우더에 물을 묻혀 거품을 만든 후 40초 정도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피부가 금세 매끄러워진다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토너와 보습을 주는 수분 마스크팩은 화장대의 필수 아이템. “촬영 중인 사극이나 영화 모두 야외촬영이 많아 피부가 쉽게 자극 받고 뾰루지 같은 트러블도 쉽게 생겨요. 이때는 차가운 토너만 한 것이 없더라고요.” 녹차나 무알콜 성분의 토너를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화장솜에 적셔 이마와 볼에 올려두면 트러블이 완화된다고. 클렌징한 후에는 수분을 공급해주는 앰풀을 바른 뒤 30분간 마스크팩을 하는데, 피부가 촉촉해지고 영양공급도 잘돼 즐겨 한다.

소금 목욕과 오일 마사지로 매끄럽게~
집에서 하는 목욕을 즐긴다는 그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심신 안정 효과가 있는 소금과 아로마오일을 즐겨 사용한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할 때는 죽염을 섞은 물에 15분 정도 담그면 지친 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부기도 빠진다고. 샤워할 때는 스크럽 기능이 있는 클렌저를 손에 덜어 온몸을 문질러가며 부드럽게 각질을 없앤다. “다리부터 위쪽으로 전신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 들어요. 손으로 마사지하다 보면 전신 스트레칭 효과도 볼 수 있고요.” 전신에 물기가 마르기 전 아로마오일과 올리브오일을 섞어 마사지하는데, 피부가 촉촉해지고 매끈해져 자주 활용한다. 목욕 후에는 얼굴에 맞지 않아 쓰지 않았던 크림을 목에 바르고 위쪽으로 부드럽게 올리듯 마사지해 탄력을 준다.

두부와 요가, 걷기로 건강 유지
얼마 전 밥 대신 두부를 먹는 식이요법으로 3kg을 감량했다. 체중 변화는 많지 않지만 몸이 한결 가뿐해지고 건강도 좋아진 것 같다고. 두부 식이요법은 두부 4분의 1모를 따뜻하게 데운 다음 밥 대신 먹는 방법으로, 입맛을 당기는 맵고 짠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이외에도 일주일내내 3일씩 요가와 걷기를 번갈아가며 해 건강을 유지했다. “한강변에서 45분씩 조깅과 걷기를 했어요. 걸을 때는 발꿈치부터 엄지발가락까지 땅에 굴리는 느낌으로 신경 써서 걸어야 효과가 있어요.” 물도 자주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데 하루에 2ℓ이상을 마시려고 노력한다고. 작품이 끝나고 쉴 때마다 해외로 연기 공부를 하러간다는 그는 강한 체력이 필요한 일이라 평소에 항상 건강관리에 열중한다. 평소에는 홍삼 달인 물을 꾸준히 먹어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그만의 건강 비결.

Beauty Item
조은숙 vs 김여진

1 시슬리 엑스뽈리앙 무쌍 에네르지쌍 피부 노폐물을 없애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각질 제거용 샤워 젤. 150ml 10만원.
2 키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 피부 자극과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무알콜 성분의 토너. 250ml 5만8천원.
3 아베다 싱귤라 노트 베르가못 꽃과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스에 무향의 코코넛오일을 베이스로 농축한 아로마 에센셜오일. 29.6ml 3만5천원.
4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색소 침착, 모공 확장 등 피부 결점을 줄여주는 수면 재생 트리트먼트. 50ml 6만원.
5 아베다 수딩 아쿠아떼라피 사해소금이 온천욕 효과를 주는 목욕용 소금. 400g 4만5천원.
6 아모레퍼시픽 라이브 브라이트 엔자임 필 식물성 엔자임 파파인 성분이 오래된 각질을 녹이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각질 제거제. 70g 6만원.
7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마스크 대나무 수액과 홍삼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대나무 수액 마스크. 2mlx6개(앰풀), 6개(시트) 세트 8만원.

의상·소품 협찬·구네군다(02-548-3957) CDC(02-540-4723)
제품협찬·시슬리(080-549-0216) 키엘(02-3497-9598) 아베다(02-2056-5881) 아모레퍼시픽(02-709-5923)
헤어·이향(제니하우스 02-514-7243)
메이크업·서희영(제니하우스)
스타일리스트·김지영

여성동아 2007년 11월 527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