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Advice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만드는 레이어링 베이스 메이크업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인물) 현일수‘프리랜서’(제품) || ■ 제품협찬·랑콤(02-3497-9698) 리니시에(02-555-9139) 바비브라운( 02-3440-2693) 로라 메르시에(02-514-5167) 베네피트(02-3438-9680) 비오템(02-3497-9840) 슈에무라(02-3497-9775) 엘리자베스아덴(02-2071-1804) 이니스프리(080-023-5454) 조르지오아르마니(02-3497-9811) SK-Ⅱ(080-023-3333) ■ 헤어&메이크업·앳폼조성아(02-517-5436) ■ 모델·문수희 ■ 도움말·조상준(조르지오아르마니 페이스 디자이너)

2007. 10. 19

두 가지 이상의 베이스 메이크업으로도 막 로션만 바르고 나온 듯 맑고 매끈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레이어링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한다.

Step by Step
빛나는 피부 만드는 베이식 메이크업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만드는 레이어링 베이스 메이크업

기초케어 메이크업 전 피부가 화장품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스킨케어 제품을 충분히 바른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충분한 양의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수분크림을 바른 후에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프라이머 다음 단계에서 바를 메이크업 제품이 잘 스며들도록 프라이머 제품을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다. 손가락으로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잔주름과 모공을 커버하고 깔끔한 피부톤을 만든다.s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 용기를 손으로 잡고 살짝 흔들어 따뜻하게 데워준 뒤 덜어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이때 얼굴 전체에 똑같은 두께로 바르지 말고 볼에는 많이, 이마에는 적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이마는 볼에 비해 주름과 유분이 많기 때문에 볼에 바르고 남은 여분의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얇게 여러 번 덧발라야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다. 볼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고 이마는 위쪽을 향해 사선으로 반원을 그려가며 바른다. 다크서클·잡티 등이 생기기 쉬운 눈 아랫부분은 파운데이션을 한 번 더 덧바르는데, 이때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야 메이크업이 두꺼워지지 않는다.

하이라이팅·셰이딩 얼굴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살려줘 윤곽이 잘 살아나도록 해주는 단계. 먼저 미세한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팅 제품으로 광대뼈 윗부분, 이마에서 콧등까지의 얼굴 중앙선, 눈의 앞쪽, 눈썹 아래 뼈 등을 밝게 표현한다. 어두운 컬러의 베이스 제품은 아래턱에, 진주 컬러나 옅은 핑크톤의 베이스 제품은 광대뼈에, 화이트톤의 베이스 제품은 콧대와 눈가 주위의 ‘C 라인’을 따라 바른다. 이때 베이스 제품을 로션과 섞어 바르면 촉촉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파우더 가루 타입의 루스 파우더를 브러시에 덜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다. 파우더를 많이 사용하면 화장이 두꺼워 보이므로 소량만 바르고 여분의 파우더는 브러시로 톡톡 털어낸다. 지성피부인 경우 지속력이 강한 프레스파우더를 사용한다.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만드는 레이어링 베이스 메이크업

1 SK-Ⅱ LXP 모이스트 소프트닝 세럼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공급 세럼. 100ml 22만원.
2 바비브라운 블레미쉬 커버 스틱 캐머마일, 리코리스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을 보완해주는 케이크 타입의 컨실러. 2.3g 3만6천원.
3 베네피트 유 레블 알로에베라, 알란토인 등이 들어 있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혈색을 더해주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50ml 4만2천원.
4 이니스프리 마이 시크릿 프라이머 피지 분해 효소 파우더가 과잉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프라이머. 20ml 8천원.
5 슈에무라 리모델링 크림 파운데이션 여러 겹을 덧발라도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돼 잔주름, 잡티, 모공 등을 커버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g 5만5천원.
6 슈에무라 UV 언더 베이스 무스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돼 피부톤을 보정하고 자외선 차단과 모공 축소 효과가 있는 무스 타입의 베이스. 65g 5만원.
7 엘리자베스 아덴 쉬어라이트 일루미레이팅 펜 얼굴의 명암을 살려 윤곽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터. 1.8ml 2만7천원.
8 로라 메르시에 루즈 세팅 파우더 부드러운 입자가 얼굴에 밀착돼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한다. 28g 5만원.

결점 커버하는 레이어링 메이크업 노하우
모공이 넓은 피부 오일 프리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프라이머를 얼굴 전체에 펴 발라 모공을 커버한다. 크림 또는 케이크,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스펀지나 브러시로 고르게 펴 바른다. 많은 양을 바르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두꺼워져 들떠 보이므로 소량을 여러 번에 걸쳐 모공 부위에 바른 후 스폰지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피부결을 따라 바른다.

다크서클이 심한 피부 얼굴이 환해 보이는 화이트나 바이올렛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고 크리미한 질감의 컨실러나 빛을 반사해 다크서클을 커버해주는 펄이 들어 있는 컨실러를 사용한다. 눈 바로 아래에 바르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므로 다크서클 아랫부분에 부드럽게 펴 바르는 것이 요령. 컨실러 전 단계에 아이크림을 바르면 컨실러가 오랫동안 지워지지 않아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하는 보라색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피부 넓은 부위를 커버하기 좋은 케이크 타입의 컨실러를 트러블 부위 중심으로 얇게 펴 바른다. 기미나 주근깨가 안 보일 정도로 바르면 피부가 얼룩져 보일 수 있으므로 컨실러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얼룩 없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노란 기가 도는 피부 그린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고 붉은 기가 도는 파운데이션과 노란 기가 도는 파운데이션을 1:2 비율로 섞어 바른다. 투명 파우더를 바른 후 핑크나 바이올렛 컬러의 파우더를 덧발라 생기를 더한다.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만드는 레이어링 베이스 메이크업

1 바비브라운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컴펙트 파운데이션 얼굴의 잔주름과 기미, 주근깨를 커버해주며 호호바오일, 아보카도오일 성분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다. 8g 5만8천원.
2 리니시에 이퀄라이징 메이크업 베이스 알로에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파우더 성분이 피지를 흡수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며 노란기가 도는 피부를 커버한다. 30ml 4만원.
3 랑콤 마끼베이스 샤인 컨트롤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피부 표면의 모공과 잡티를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메이크업 베이스. 30ml 5만원.
4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루이드 쉬어 블러셔로 사용하거나 소량 덜어 파운데이션에 섞어 사용하면 노란 기가 도는 피부가 생기 있어 보인다. 30ml 6만원대.
5 비오템 화이트 데톡스 메이크업 베이스 노란 피부톤을 완화시켜 생기를 더하는 베이스 제품으로 화이트닝 성분이 기미·잡티 생성을 막아준다. 30ml 4만5천원.
6 조르지오아르마니 루미너스 실크 파운데이션 가벼운 텍스처가 부드럽게 스며들어 두껍지 않으면서도 매끄럽게 반짝이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30ml 6만5천원대.
7 바비브라운 아이 브라이트너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눈매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아이크림을 위에 바르면 촉촉함을 더할 수 있다. 7ml 3만2천원.
8 비오템 터치 모이스트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 성분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고 펄 입자가 칙칙한 피부톤과 잔주름, 기미, 주근깨 등을 커버해 생기를 더하는 케이크 타입 파운데이션. 12g 4만8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