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동안 인터뷰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건강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 관리 비결!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2007. 09. 21

데뷔 15년 경력의 배우 김미경과 13년 경력의 이현경에게 매끄러운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김미경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KBS ‘며느리 전성시대’에서 디자이너 ‘오상숙’ 역을 맡은 탤런트 김미경(44). 85년 연극 ‘한씨연대기’로 데뷔해 드라마 ‘열아홉순정’ ‘상두야 학교가자’ ‘봄의 왈츠’와 영화 ‘봄날은 간다’ ‘바람의 전설’ 등에 출연해온 15년 경력의 배우다. 9월에 방영되는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는 광개토대왕(배용준 분)에게 갑옷을 만들어주는 고구려 최고 대장장이 ‘바손’ 역으로 등장하는 그는 계속 이어지는 드라마 촬영으로 벌써 2년째 각 지방을 도는 스케줄 속에도 틈틈이 가족들과 여행을 다닐 만큼 활기 넘치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감자팩과 마사지로 피부를 투명하게~
잔주름 없이 고운 피부가 돋보이는 그는 매일 아침 세안을 철저히 하고 마사지와 함께 기초화장품을 꼼꼼히 발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한다. 아침에는 오일클렌저로 눈가와 콧망울 주변까지 구석구석 문질러 물로 씻어낸 뒤 비누로 한 번 더 닦아 유분기를 없앤다. 클렌징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찬물로 20번 이상 패팅해 모공을 탄탄하게 조여주면 더욱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가 된다고. 일주일에 2~3번은 감자를 갈아 얼굴에 얹었다가 씻어내는 감자팩으로 피부에 보습을 준다. 감자팩을 하고부터 복합성 피부의 유분기가 줄어들고 출산 후 생겨난 기미도 옅어지는 효과를 봤다고. 감자팩 외에 매일 하는 마사지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에센스 바르기 전 단계에서 마사지를 하는데, 윤곽이 살아나고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가 있어 빼놓지 않고 한다. “엄지와 검지로 피부를 잡고 꼬집듯 잡아주는 동작을 반복해요. 눈썹라인, 이마와 눈가 주름, 광대뼈 주위, 코에서 입으로 이어지는 라인까지 항상 주름과 수직이 되도록 잡는 게 요령이죠. 이마주름이나 표정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수영과 족욕으로 건강 유지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여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12살 된 딸과 연출가인 남편과 함께 근교로 여행을 떠난다. 이곳저곳을 많이 다니다보면 생활의 활력도 되찾을 뿐 아니라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고. 일주일에 2~3번씩은 수영으로 몸매를 가꾸고 체력을 다진다. “몸이 무겁고 피곤할 때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보다는 수영장을 찾는 편이에요. 전신 운동에도 좋고 관절에도 무리가 없어서 즐겨하죠. 한두 시간 수영을 하다보면 정신도 맑아지더라고요.” 수영 후에는 식물성 비누로 가볍게 샤워만하고 집에서는 따뜻한 물로 각질을 불린 뒤 소금과 설탕이 든 보디스크럽제로 마사지해 전신에 탄력을 준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따끈한 물에서 족욕을 한다. 물이 식지 않도록 따뜻한 물을 계속 갈아주면서 잡지를 한 권 다 읽고 나면 몸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면서 감기 기운도 사라지고 몸도 개운해진다고.

샐러드와 약밥, 건강차로 든든하게~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잔으로 장 운동을 돕고 하루 세 끼 한식으로 골고루 먹는 것이 그의 건강 비결. 평소에는 생야채에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와 파인애플을 갈아 만든 드레싱을 뿌린 샐러드를 즐겨 먹는다. 촬영 때문에 제때 밥을 못 먹을 경우에 대비해 약밥을 만들어 싸가지고 다니는데 찹쌀에 잣, 대추 등을 넣어 만든 약밥은 영양이 풍부하고 든든해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다고. 이외에도 직접 끓인 건강차를 수시로 마셔 건강을 지킨다. 피로회복에 좋은 오미자차와 결명자차,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 우린 물 등 여러 종류의 건강차를 바꿔가며 마시면 질리지도 않고 매일 맛있게 마실 수 있다고.

Beauty Item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1 P·G 아이보리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주는 순한 식물성 비누. 127g 가격미정.
2 샤넬 울트라 꼬렉씨옹 나노로션 나노 입자의 고농축 성분이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동백나무 농축액과 카멜리아, 아헤지오덤 3D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생기를 주고 탄력을 높인다. 150ml 6만5천원.
3 P·G 팬틴 트리플 집중 영양 팩 아미노산 성분과 T-아미노 코트 베일이 보호막을 형성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185g 가격미정.
4 샤넬 울트라 꼬렉씨옹 세럼 곰부차 버섯, 리포펩타이드 성분 등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해준다. 마사지한 후 바르면 효과가 높아진다. 30ml 15만원.
5 샤넬 울트라 꼬렉씨옹 에뮐지옹 레스트릭뛰랑 T존 부위의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재생 로션. 피부 해독과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준다. 50ml 12만5천원.
6 아베다 캐리비안 테라피 바디스크럽 소금, 사탕수수, 생강분말이 피부에 활기를 주고 각질을 없애준다. 캐리비안산 알로에, 열대과일과 망고, 코코아 버터오일, 콩 추출물인 토코페롤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450g 5만8천원.
7 슈에뮤라 클렌징 뷰티 오일 프리미엄 A/O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막아주는 클렌징오일. 유해 잔여물을 말끔히 없애 피부 속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450ml 9만5천원.



의상·소품협찬·유림부띠끄(02-9011-7637) 앤틱가게(02-6677-0308)
제품협찬·슈에무라(02-3497-9775) P·G(080-023-3333) 샤넬(02-3708-2718) 아베다(02-2056-5881)
헤어·연희(제니하우스 02-3448-7114)
메이크업·장혜정(제니하우스)
코디네이터·구문정

이현경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KBS 드라마 ‘최강! 울엄마’에서 철부지 싱글맘 ‘강진경’ 역을 맡은 탤런트 이현경(35). SBS 금요드라마 ‘8월에 내리는 눈’에서 파티플래너 ‘오완숙’ 역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9월 촬영에 들어가는 드라마 ‘국립수라원’에서는 요리 선생으로 출연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학창시절 한국무용을 전공했다는 그는 골프와 웨이크 보드 같은 활동적인 스포츠로 체력을 다진다. 평소 스트레칭으로 몸매를 날씬하게 가꾸고, 곡물 스크럽과 알로에팩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한 꾸준한 관리로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한다.

곡물 스크럽과 알로에팩으로 깨끗한 피부를!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클렌징과 피부 진정, 수분 공급에 많은 공을 들이는 덕분이다. “자외선에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라 클렌징을 할 때도 피부 자극을 줄이려고 노력해요. 클렌징로션으로 마사지해 물로 헹궈내고 폼클렌저로 이중 세안해 노폐물을 말끔히 없애 트러블을 예방하죠.” 곡물가루를 섞어 만든 천연팩은 자극 없이 딥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주일에 2번 정도 곡물팩으로 각질제거를 한다. 한약방에서 구입한 율피, 해초, 곡물가루를 물에 개 얼굴에 바른 뒤 살짝 말랐을 때 문질러 헹구는데, 피부톤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피부가 지치고 푸석해졌을 때는 알로에를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얇게 잘라 5분 이상 올려두는 알로에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5일간 꾸준히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생기를 되찾게 된다고. 평소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는 식물성 화장품을 사용하고 사계절 내내 자외선차단제와 수분크림을 아낌없이 바르는 것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스트레칭과 골프, 가벼운 운동으로 몸매를 탄력 있게~
학창시절 꾸준히 해온 한국무용 덕에 다부진 체격을 가진 그는 SBS 골프 채널에서 골프 초보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우먼 인 골프’ 진행을 맡을 정도로 운동에 일가견이 있다. 골프를 즐기는 것 외에도 평소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으로 보디라인을 가꾼다. 무릎을 바닥에 대고 팔굽혀펴기 50회를 하고 나서 벽 앞에 서서 좌우로 뒤돌아 벽을 짚는 동작을 반복하면 팔과 등 근육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며 추천했다. 또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옆드려 한쪽 다리를 번갈아 뒤와 옆으로 차는 동작은 옆구리와 힙에 탄력이 생기는 효과가 있어 빼놓지 않고 한다고. 피로가 쌓일 때는 사우나에서 15분간 땀을 뺀 후 솔트 스크럽으로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한 후 보디로션으로 촉촉하게 마무리하면 피로가 싹 풀리면서 온몸이 매끄러워진다. 또 사우나에 들어가기 전 모발에 헤어팩을 발라 영양을 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집에서는 아로마오일을 1~2방울 떨어뜨린 물에 40분 이상 발을 담그는 족욕으로 다리와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무, 양파즙, 과일 등 천연 재료로 건강하게~
8시에 일어나 밤 10~11시면 잠자리에 든다는 그는 식사 역시 규칙적으로 하려고 노력한다. “학창시절 무용을 할 때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다이어트는 이미 다 해봤어요. 그러다가 무엇보다 끼니를 제때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죠.” 그는 조리할 때 간은 최대한 싱겁게 해 먹고 저녁은 평소보다 적게 먹어 건강을 유지한다. 또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양파즙과 인삼 다린 물을 꾸준히 먹어 건강을 지킨다. 무를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과일처럼 꺼내 먹는데, 소화가 잘되고 위장도 튼튼해진다고. 군것질을 하고 싶을 때는 물을 마셔 공복감을 없앤다. 하루에 2ℓ이상 마시면 건조한 피부까지 맑고 촉촉해진다고. 과일과 야채도 자주 먹는데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를 갈아 만든 주스를 틈틈이 마셔 건강과 매끈한 피부를 유지한다.

Beauty Item
탤런트 김미경 VS 이현경

1 달팡 인트랄 덤 수딩젤 라벤더, 알로에베라, 오이 성분이 염증·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수분 젤. 75ml 4만5천원.
2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스파 솔트 바디 스크럽 시어버터와 소금 성분이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350ml 3만9천원.
3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크림 대나무 수액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녹차·인삼워터·생강 등이 생기를 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젤 크림. 50ml 9만8천원.
4 르네휘테르 토뉘시아 토닝 마스크 밀 단백질과 시멘트리오 성분이 모발을 생기 있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200ml 7만원대.
5 오리진스 닥터 와일 포 오리진스™ 플랜티도트 메가 머쉬룸 훼이스 클렌저 동충하초, 영지버섯 등 버섯 배합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로션 타입의 클렌저. 150ml 3만7천원.
6 오리진스 닥터 와일 포 오리진스™ 플랜티도트 메가 머쉬룸 훼이스 세럼 버섯 배합 성분과 유기농 에센셜오일 성분이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에센스. 50ml 10만5천원.

의상·소품협찬·쉬즈미스(02-3444-7712) 줄리엣(02-547-1703)
제품협찬·르네휘테르(02-548-6002) 아모레퍼시픽(02-709-5923) 오리진스(02- 3440-2637) 더바디샵(02-759-0723) 달팡(02-3436-3906)
헤어·여인내(W퓨리피 02-549-6282)
메이크업·오지현(W퓨리피)
코디네이터·박경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