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Diet Special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스트레칭 & 파워 워킹으로 2개월간 5kg 빼고 S라인 만든~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화장품협찬·러쉬(1588-2357) 클라란스(02-3014-2916)

2007. 09. 20

스트레칭과 파워 워킹으로 볼륨 있는 S라인 만들기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이효리의 춤선생’으로 유명한 가수 길건(29)의 S라인 몸매 비결은 스트레칭과 파워 워킹에 있다. 다른 여가수들에 비해 큰 체격이 고민이었다는 그는 최근 2.5집 음반을 발표하기 전 좀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식사도 걸러가며 다이어트를 했지만 체중의 변화가 없어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제 몸에 근육이 많아 체지방을 빼는 다이어트는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틈만 나면 다리 스트레칭과 허리를 뒤로 돌려 허벅지 근육을 당기는 등의 스트레칭으로 매끈한 몸매로 다듬는 데 힘을 쏟았어요.” 몸집을 크게 만드는 근력 운동은 일절 하지 않고 매일 피트니스센터를 찾아 러닝머신에서 4시간 동안 빨리 걷기나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흠뻑 냈다고. “열심히 스트레칭을 하다보니 몸매가 한층 여성스러워져 몸매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성격도 밝아지고 내 몸을 먼저 생각하는 습관이 들면서 건강도 더욱 좋아졌답니다.”

조금씩 자주 먹어 폭식 줄이기
운동과 함께 식사조절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적은 양을 자주 먹었는데, 포만감이 약간 드는 순간 숟가락을 내려놓는 것이 소식하는 비결이라고.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조금씩 자주 먹는 것도 날씬한 몸매와 맑은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 변화나 음식 등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중간에 배가 고프거나 간식이 당기면 물을 조금씩 나눠 마셔 식욕을 없앴어요.”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b>1</b> 캐머마일, 라벤더, 티트리 등을 함유한 비누 타입의 클렌저. 러쉬 프레쉬 파머쉬 100g 1만5백원. <b>2</b>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매끈한 몸매로 가꿔주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클라란스 토탈 바디 리프트 200ml 5만4천원.


수분 공급과 천연 비누로 피부를 건강하게~
운동을 통해 땀을 많이 흘리고 나면 피부가 거칠어지기 쉽기 때문에 수분과 탄력을 더해주는 보디 제품을 발라 마사지한다. 뭉친 근육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몸의 긴장을 풀 수 있고 피부도 부드러워진다고.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편이라 클렌징할 때 특히 더 신경 쓴다. 숯, 캐머마일, 티트리 등 등 천연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이중 세안한 뒤 수분을 보충해주는 스킨, 로션, 크림 등을 꼼꼼히 바르고 충분히 흡수시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꾼다.

길건의 볼륨 있는 S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동작을 빠르게 하기보다 한 동작, 한 동작을 집중적으로 정확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어려운 동작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매일매일 꾸준히 따라 하다보면 몸에 유연성이 생기면서 동작을 완벽하게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동작 하나하나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군살이 빠지면서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1 허벅지와 힙을 매끈하게~
바르게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들어 올려 오른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왼팔은 곧게 펴 어깨 높이로 올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허벅지가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발목을 잡아당긴다. 2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 다리 군살을 제거해 날씬하게~
바로 서서 한쪽 다리를 일자로 곧게 들어 올려 양손으로 잡아 2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고난이도 스트레칭 동작으로 초보자는 바닥에 앉아 매일 조금씩 다리찢기 연습을 하거나, 벽에 다리를 올리고 실시한다.

3 힙선을 탄력 있게~
무릎을 꿇고 바닥에 앉은 다음 상체를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하고 양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한다.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린 뒤 허벅지 앞쪽이 당기도록 위로 들어 올려 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팔을 탄력 있게~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양팔을 어깨 너비로 벌려 바닥을 짚고 양 발목은 교차시킨다.
2 팔꿈치를 구부려 팔굽혀펴기를 10회 한다. 10초간 쉬었다가 다시 하는 방법으로 5회 반복한다.

옆구리 군살과 허벅지를 매끈하게~
가수 길건의 다이어트 특강

1 바닥에 앉아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접고 왼쪽 다리는 뒤로 구부린다. 오른팔을 머리 뒤로 돌려 양손으로 왼발을 잡는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 바닥에 앉아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접고 왼쪽 다리는 뒤로 구부린다. 오른팔을 가슴 앞으로 해 양손으로 왼발을 잡아 최대한 허벅지 쪽으로 잡아당긴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