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tar’s beauty

완소남 김명민 & 에릭과의 뷰티인터뷰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자료사진제공 & 도움말·랑콤(02-3497-9698) 한불화장품(080-020-0186)

입력 2007.09.12 15:45:00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돋보이는~ 김명민
완소남 김명민 & 에릭과의 뷰티인터뷰

1 마이크로캡슐로 돼 있는 3중 세라마이드가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랑콤 맨 이드릭스 마이크로 뉴트리언츠 모이스춰라이징 밤. 100ml 5만2천원.
2 눈밑 다크서클과 주름을 예방해 눈가에 생기를 더해준다. 랑콤 맨 에이지 파이트 이으. 15ml 4만7천원.
3 각종 비타민과 로열젤리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랑콤 맨 이드릭스 마이크로 뉴트리언츠 모이스춰라이징 젤. 100ml 5만2천원.

팽팽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김명민(36). 최근 ‘가장 곱게 나이들 것 같은 남자 연예인’ 설문조사에서 2위에 뽑히기도 했던 그에게 깨끗한 피부와 군살 없이 탄탄한 몸을 유지하는 관리비법을 들어보았다.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3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관리의 필요성을 느꼈어요. 특히 남자 피부는 여자 피부보다 주름이 늦게 생기지만 한번 생기면 훨씬 깊고 두텁게 자리잡는다는 말을 듣고 꼼꼼하게 관리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피부관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피부의 청결유지예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젤 타입 클렌저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거품을 많이 낸 클렌징폼을 사용해 이중세안을 해요.” 그는 세안 후 보습기능이 있는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바르고 2~3일에 한 번은 수분팩을 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매일매일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연기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운동으로 풀어요. ‘하얀 거탑’을 찍을 때는 운동을 거의 못 했지만 드라마가 종영된 후로는 하루 2시간 이상 운동하는 데 투자하고 있어요.” 운동할 때는 러닝머신과 사이클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함께 한다. 운동 시 흘리는 땀은 피부 노폐물을 함께 배출시켜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운동 후에는 이온음료를 마셔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한약과 홍삼젤리, 각종 비타민으로 건강 챙기기 그의 차에는 아내가 챙겨준 한약과 홍삼젤리, 각종 비타민이 가득하다. “귀찮은 마음도 들었지만 아내의 정성을 생각해 먹는 습관을 들였더니 밤샘촬영도 끄떡없을 만큼 체력이 좋아졌어요. 이제는 제가 먼저 몸에 좋은 것을 찾아 먹을 정도랍니다(웃음).” 얼마전부터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하루 2ℓ씩 수시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피로가 줄었을 뿐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며 강추!



건강한 구리빛 피부가 매력적인~ 에릭
완소남 김명민 & 에릭과의 뷰티인터뷰

1 대나무 추출물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잇츠스킨 대나무 페이셜 미스트 모이스트. 100ml 5천원.
2 멘톨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청량감을 준다. 잇츠스킨 엠디포뮬라 오일 어웨이 클렌징폼 포맨. 125ml 6천8백원.
3 허브 성분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주는 스킨. 잇츠스킨 엠디포뮬라 오일 어웨이 토너 포맨. 150ml 9천8백원.
4 피지조절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에멀젼. 잇츠스킨 엠디포뮬라 오일 어웨이 에멀젼 포맨. 150ml 9천8백원.

가수로서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릭(29). 건강한 피부를 위해 생활습관도 바꿨다는 그의 뷰티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철저한 자외선 차단과 꼼꼼한 클렌징으로 유지하는 맑고 깨끗한 피부 촬영 중 뜨거운 조명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틈틈이 물을 마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른다. “촬영이 없을 때도 자외선 차단제를 가지고 다니며 2~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줘요. 생활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거든요.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낮은 지수를 사용하고요.” 외출 후에는 이중세안으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해 피부 탄력을 더한다. 보습효과가 있는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챙겨 바르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가에는 아이크림을 바른다. 면도 전에는 따뜻한 물로 모공을 부드럽게 열어주고 면도 후에는 보습 효과가 있는 토너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천연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중요한 촬영이 있는 날에는 천연 재료를 활용한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오이를 슬라이스해 얼굴에 붙이거나 으깬 바나나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 팩을 하면 푸석해진 피부에 윤기를 더해진다. 시간이 없을 때는 천연 성분이 들어간 수분팩을 하는데 은은한 향이 나 스트레스도 싹~ 사라진다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만드는 탄력 있는 몸매 군살 없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규칙적인 식습관과 더불어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는 운동. 깨끗한 피부와 건강한 몸을 위해 담배와 술을 끊고, 패스트푸드와 과자 등 군것질거리는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한식 위주의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먹는데,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과 야채 위주의 식단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매일 피트니스센터에서 트레이너와 함께 2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해 건강한 몸을 유지한다.

여성동아 2007년 9월 525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