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김성하‘인턴 기자’ 사진·조세일‘프리랜서’

2007. 06. 12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올 여름은 유난히 무덥고 비도 많이 온다고 해요. 비가 많이 와서 집 안이 습하게 되면 의류나 침구에 곰팡이가 쉽게 생기지요. 곰팡이가 생긴 의류와 침구를 냉동실에 하루 이틀 넣어두었다 세탁해보세요. 새것처럼 깨끗해지고 살균효과도 더해진답니다.
부산시 연제구 거제3동 박미은

먼지를 걸러내는 세탁 망에 녹차 티백을 넣고 세탁기를 한번 돌리면 녹차의 타닌과 엽록소의 강한 흡수력에 의해 세탁기 안에 악취가 싹~ 사라져요. 은은한 녹차의 향도 느낄 수 있고요.
충남 부여군 부여읍 규암면 외리 김성무

여름철에 신는 샌들 바닥에 때가 끼면 신경 쓰이시죠? 샌들 바닥에 물파스를 바른 뒤 마른 수건으로 문지르면 때가 감쪽같이 없어져요.
서울시 은평구 역촌1동 신금주

오래된 조화를 깨끗이 손질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비닐봉지에 조화를 넣고 소금을 뿌려 흔든 다음 물에 잠깐 담갔다가 말리면 새것처럼 깨끗해져요.
대구시 북구 칠성2가 정유리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 굳어버린 꿀병 뚜껑을 열 때 병뚜껑 주위를 가스불에 2~3바퀴 돌려가며 가열해주세요. 꿀이 살짝 녹으면서 뚜껑이 잘 열려요.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박숙혜



TV를 켜놓은 채로 청소하면 먼지를 다 빨아들여 TV 수명이 짧아지게 된대요. 집 안을 청소할 때는 되도록 TV를 꺼두세요.
경남 진주시 신앙동 조숙은

맥주 ½컵, 구강청결제 2큰술, 소금 1큰술을 섞어서 분무기에 담은 뒤 창틀에 뿌려두면 모기나 파리가 달라붙지 않는답니다.
인천시 동구 만석동 이미옥

아삭한 열무김치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열무를 깨끗이 씻은 뒤 굵은소금을 뿌려 잠시 절여요. 간이 배면 찹쌀 끓인 물에 다진 생강과 마늘, 고추, 파를 넣고 젓갈로 간한 후 열무에 부어 실온에서 하루정도 익힌 다음 냉장고에 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 먹을 때까지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경남 진주시 신안동 조숙은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세트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