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여성동아’ 모든 독자를 초대합니다~

평강식물원

야생화 전시회, 철쭉 축제… 다양한 행사 열려요~

글·김동희 기자 / 사진 & 자료제공·평강식물원

2007. 05. 10

평강식물원

경기도 포천 평강식물원이 봄을 맞아 꽃으로 뒤덮혔다. 세계 고산식물 전시장인 암석원은 꽃으로 가득한데 키가 작은 고산식물은 모여 피거나 땅에 붙어 자라는 특성이 있어 꽃이 피면 온 땅이 꽃으로 덮여 바닥도 잘 보이지 않는다. 고산지대 식물은 일반 토양에서는 잘 자라지 못하지만 평강식물원에서는 고산식물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해 에델바이스·월귤·털진달래 등의 고산식물이 번성하고 있다.
평강식물원에선 5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5월5일 식물원에 입장하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에겐 작은 기념품을 증정하며, 12일부터 27일 사이엔 1만1천명 이상의 회원을 가진 온라인 야생화 동호회 ‘야생화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주관하는 야생화 전시회가 열린다. 다양한 야생화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야생화 고유의 아름다움에 빠져볼 수 있는 기회다. 5월27일부터 6월10일까지는 진분홍색·노랑·흰색 등 다양한 빛깔과 모양의 철쭉을 만날 수 있는 철쭉 축제가 열린다.
또 손과 몸을 이용해 동·식물을 표현하고 알아맞히는 ‘그림자놀이’, 식물 관찰 프로그램인 ‘나의 하루 vs 식물의 하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맞는다.
평강식물원의 약선(藥膳) 레스토랑 엘름에서는 한의사인 평강식물원 이환용 원장의 추천 약재를 이용한 건강 메뉴를 선보인다. 인삼·대추·녹용 등 한방 재료로 맛을 낸 평강갈비탕, 신선한 산나물과 야채, 도토리묵을 보양식 육수와 함께 먹는 평강묵채밥 등이 별미. 평강갈비탕 7천원, 평강묵채밥 6천원.

찾아가는 길 자유로(파주 방면)-전곡-운천-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동부간선도로-의정부-포천-운천-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구리IC-퇴계원-일동-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개장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연중무휴
요금 어른 3천원, 어린이 2천원
문의 031-531-7751 www.peacelandkorea.com
평강식물원

나무를 관찰하는 체험학습에 참여한 아이들.(좌) 금강산 이북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월귤.(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