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권소희 기자 / 글·곽혜미‘인턴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07. 05. 09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좋은 간편 절임음식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오이나 당근, 고추, 무 등 야채를 적당한 크기로 깍뚝썰기해 깨끗한 유리병에 담은 뒤 소금, 식초, 설탕을 적당히 넣고 섞이도록 흔들어요. 2~3시간 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물기를 빼고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별미랍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2동 함선미

침구 청소가 쉽지 않죠? 소다와 소금을 1:1 비율로 섞어 침구에 뿌리고 5분 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김희주

새로 산 그릇은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아 사용하면 내열성이 생겨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쉽게 깨지지 않아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정택연

반찬통에서 음식 냄새가 날 때는 먹다 남은 식빵조각에 식초를 묻혀 반찬통을 닦은 후 하루 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감쪽같이 사라진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한서영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한 스푼씩 넣고 달걀을 삶으면 깨지지 않아요. 삶은 달걀을 예쁘게 자르려면 칼을 불에 달구거나 뜨거운 물에 담가두었다 사용하고요. 먹고 난 달걀 껍데기는 잘게 부수어 가스레인지의 눌어붙은 찌든 때 제거에 사용해보세요.
대구시 달서구 월성1동 김숙희



고기를 굽다가 옷에 기름이 튀었을 때는 행주에 소주를 부어 살살 문지른 다음 배춧잎으로 닦으세요. 기름 얼룩이 감쪽같이 사라져요.
경북 포항시 남구 해로1동 김용근

수건에 비누를 묻혀 각질이 생긴 부위를 닦아낸 뒤 레몬껍질로 문지르면 자극 없이 피부가 부드러워진답니다.
부산시 사상구 엄궁동 최영희

나물 맛있게 무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과 레몬 1조각을 넣은 후 나물을 데쳐보세요. 나물의 아삭한 맛이 살아있는 맛있는 무침을 만들 수 있어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전미정

매운탕 끓일 때는 된장을 넣어 끓여보세요. 생선의 잡내가 없어지고 맛도 구수해진답니다. 생선을 구울 때 온 집 안에 냄새가 퍼져 불쾌하셨죠? 이럴 때는 채썬 파를 함께 구우세요. 냄새가 덜해진답니다.
광주시 남구 봉선2동 최애영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세트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