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Natural Beauty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김수영 기자의 천연 화장품 만들기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도움말·장현실(아로마DIY 강사, 02-593-7070 www.worldaroma.co.kr) ■ 장소협찬·NCNA21(02-325-7771)

입력 2007.05.09 16:54:00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위한~ 퍼밍 달걀흰자스킨

달걀흰자는 과다한 피지를 없애주고 모공을 조여줘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준다.
준·비·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청주(또는 화이트와인) ½컵
만·들·기
1 달걀흰자는 핸드믹서나 거품기로 거품이 날 때까지 젓는다.
2 ①에 청주 또는 화이트와인을 섞는다.
3 세안 후 화장솜에 ②를 묻혀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다. 주름이 많거나 탄력이 없는 부위는 두세 번 덧 바른 다음 잘 스며들도록 손가락으로 두드려준다. 10~15분 후 찬물로 헹군다.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Editor Says 달걀흰자스킨을 얼굴에 바르면 즉시 모공이 조여드는 느낌이 들고 피부가 탱탱해져요. 달걀흰자스킨을 만들 때 넣는 달걀은 되도록 신선한 것을 쓰세요. 제 경우, 재료 사러 가는 게 귀찮아 냉장고에 있던 오래된 달걀로 만들었더니 스킨에서 비린내가 나 다시 만들었거든요. 방부제가 없는 천연 화장품은 신선도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답니다.
Making Diary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안녕하세요? 이 달부터 독자 여러분과 함께 천연 화장품 만들기를 함께 할 김수영 기자입니다. 어느새 천연 화장품 만들기를 시작한 지 1년이 됐어요. 그동안 클렌저, 팩, 스킨, 로션 등 다양한 종류를 만들었고요. 독자 여러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지난달부터 기초제품부터 꼼꼼하게 만들어보기로 했었죠? 이달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고민하는 피부 탄력과 모공, 미백에 효과적인 기능성 스킨을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걸로 골랐어요. 모공을 줄여 피부에 탄력을 주는 달걀흰자,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해주는 오이, 피부 트러블을 없애주고 모공을 조여주는 알로에를 선택했답니다. 각각의 주재료에 청주, 정제수, 글리세린만 넣으면 돼 초보자인 저도 가뿐하게 완성했어요. 오이스킨과 달걀흰자스킨은 하루면 뚝딱 만들 수 있는 데 반해 알로에스킨은 7일 동안 냉장숙성시켜야 하기 때문에 게으른 저에게는 약간 번거로웠지만 완성하고 나서 사용감은 알로에스킨이 가장 좋았어요. 특히 더운 나라로 여행을 다녀온 후라 얼굴에 모공이 더 넓어지고 햇빛에 그을려 고민이었는데 알로에스킨을 사용하면서 눈에 띄게 모공이 작아지고 피부도 점점 깨끗해지고 있답니다. 참, 천연화장품 만들기 귀찮다고 많은 양을 한꺼번에 만들면 안되는 거 아시죠? 천연화장품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두고 사용하면 안되거든요. 오늘은 비교적 어려움없이 기능성 스킨 만들기를 완성했습니다. 함께 배운 기능성 스킨으로 독자 여러분들이 더 예뻐지길 바랄게요~!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맑고 환한 피부를 만드는 화이트닝 오이스킨
오이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기미·잡티에도 효과가 있다.
준·비·재·료 오이 ½개, 청주(또는 화이트와인) ⅓컵, 정제수 ½컵, 글리세린(또는 꿀) 약간

만·들·기
1 오이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없앤 후 얇게 저며 청주와 함께 유리용기에 담는다.
2 상온에 반나절 정도 두었다가 여과지로 걸러 맑은 액체만 밭는다.
3 ②에 정제수와 글리세린을 섞는다.
4 끓은 물에 소독한 유리병에 ③의 오이스킨을 부은 뒤 냉장보관해 1주일 안에 사용한다.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Editor Says 오이스킨을 만들 때는 글리세린을 1작은술 못 되게 넣는 것이 좋아요. 글리세린을 많이 넣으면 점성이 생기게 되거든요.

피지 없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모공수축 알로에스킨
알로에는 살균 및 소염 작용이 있어 피부 트러블로 생긴 잡티를 없애준다. 피지를 제거해주며 모공을 조여줘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준·비·재·료 알로에 50g, 청주(또는 보드카)·정제수(또는 생수) ½컵씩, 글리세린(또는 꿀) 약간



만·들·기
1 알로에는 껍질을 벗기고 속의 투명한 알로에 베라만 발라낸다.
2 끓는 물에 소독한 유리용기에 알로에, 청주, 정제수를 넣는다.
3 유리용기의 뚜껑을 닫고 냉장실에서 7일간 숙성시킨 후 여과지에 거른다.
4 ③에 글리세린을 넣는다.
5 끓는 물에 소독한 유리용기에 ④의 알로에스킨을 넣고 냉장보관해 1주일 안에 사용한다.
피부 따라 골라 쓰는 맞춤 천연 스킨

Editor Says 알로에스킨을 냉장 숙성시킬 때는 뚜껑을 닫아야 해요. 저는 뚜껑이 없는 유리용기에 넣어 랩으로 씌웠더니 틈이 생겨 공기가 들어갔더라고요. 색깔도 탁해지고 냉장고 속 음식냄새가 배서 사용하는 동안 고생했답니다.

여성동아 2007년 5월 52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