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_동안 인터뷰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세월이 느껴지지 않는 건강한 아름다움~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2007. 04. 03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가 돋보이는 조갑경과, 잡티없이 탱탱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가진 최수지에게 세월을 비껴가는 건강법과 뷰티 노하우에 대해 들어보았다.

가수 조갑경
초·중생 자녀 셋을 둔 엄마란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어려 보이는 가수 조갑경(41). 날씬한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가 돋보이는 그에게 동안 비법을 들어보았다.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Skin care
비누 세안제를 사용 하지 않고 항산화 기능이 있는 클렌징오일로 세안한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클렌징오일로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피부 트러블을 막는다. 클렌징오일은 미세 먼지와 엉겨 붙은 피지를 녹여내 모공이 막히거나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해준다고. 물기 없는 얼굴에 클렌징오일을 바르고 볼에서부터 콧볼, 이마 순으로 꼼꼼히 마사지한 뒤 물을 묻혀 클렌징오일이 우유빛으로 변할 때까지 문지른 뒤 씻어 자극 없이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로 만든다.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생기 있는 피부 만드는 비결. 스킨 다음 로션을 생략하고 곧바로 아이크림과 영양크림을 바르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한다. 일주일에 2번씩 잠자기 전 고농축 화이트닝 팩을 한다. 세안 후 토너를 바르고 화이트닝 팩을 두툼하게 펴 발라 2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젖은 화장솜으로 닦아내면 피부가 눈에 띄게 맑아진다.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Make-up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챙겨 바르고 얼굴을 건조하게 하는 파운데이션이나 트윈케이크는 사용하지 않는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피부 재생 및 피부톤 보정 효과가 있는 비비크림을 발라 얼굴에 윤기를 주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으로 마무리한다.
그의 인상이 환해 보이는 또 다른 비결은 눈밑 도톰한 부분에 펄감이 도는 밝은 베이지빛 아이섀도를 살짝 덧바르는 것. 눈 밑이 화사해지면서 한층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Food
바쁜 방송 스케줄 때문에 식사시간이 일정치 못해, 그는 틈날 때마다 조금씩 먹는다. 굶다가 한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공복감이 생기지 않도록 조금이라도 미리 음식을 먹어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것.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많이 섭취해, 낮에는 잡곡밥으로 식사를 하고 저녁에는 고기와 함께 밥 대신 야채를 듬뿍 먹는다. 떡볶이나 라면처럼 탄수화물·나트륨이 주성분인 음식과, 맵고 짠 음식을 줄였더니 소화기능이 좋아지고 체중도 줄었다고. 노화의 주범인 트랜스지방이 함유된 튀김류는 절대 입에 대지 않고 커피는 카페인이 없는 에스프레소를 설탕·프림 없이 마신다.

Life style
건강을 위해 숙면에 신경 쓴다. 음식을 먹은 뒤 최소 3시간 후에 잠자리에 들어야 잠자는 동안 몸속도 휴식을 취하게 돼 아침이 가뿐하다고. 그는 음식이 보약이라는 생각에 영양보조제를 챙겨 먹는 대신 좋은 식재료를 골라 먹으려 노력한다. 그러다보니 한 번 장을 보면 2시간 정도는 걸리는데 걷기 운동까지돼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많이 걷는 것만으로도 신체의 혈액순환을 높여 건강해질 수 있다는 생각에 평상시에도 많이 걸으려 노력한다.

Her beauty item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1 슈에무라 클렌징 뷰티 오일 프리미엄 A/O 천연 클로로필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카테킨 성분이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450ml 9만5천원.
2 슈에무라 WR EX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마스크 비타민 C와 우공 추출물이 멜라닌 생성을 막아 잡티를 옅게 하고 크기를 줄여준다. 6mlx8 11만원대
3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 래디언트 아이크림 SPF15/PA++ UVA/B를 차단하고 눈가를 환하게 만든다. 15ml 6만원.
4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 하이드라 브라이트 모이스처크림 미백 및 보습 효과로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영양크림. 50ml 7만8천원
5 A.H.C 인텐스 컨투어 밤 피부 진정 효과와 미백기능이 있는 비비크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색소 침착을 막아준다. 50ml 8만3천원,
6 A.H.C 인텐스 선블록 27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UVA/B 차단제.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사용할 수 있다. 40ml 4만5천원.



의상협찬·유화(02-3442-7764) 스와로브스키(02-3015-8191) 홍운 헤어·유호준 by 이경민 포레 청담(02-549-7772)
메이크업·이지선 by 이경민 포레 청담
코디네이터·박미순

탤런트 최수지
2004년 8년만에 TV 드라마에 복귀해 예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주었던 탤런트 최수지(40). 결혼 10년차 주부로 군의관인 남편과 9세 된 딸과 함께 대구에서 생활하고 있다. 작년에 입학한 대구예술대 서양화과에서 미술공부를 하는 한편 올 3월부터 수원과학대학교 방송연예과 교수로 초빙돼 강의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Skin care
잡티 없이 하얀 피부와 탱탱하고 또렷한 얼굴선을 유지하고 있지만 얇고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다. 아침저녁으로 스킨을 듬뿍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주름을 예방하는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빼놓지 않고 바른다. 자기 전에는 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에 영양을 주고 피부회복을 돕는다. 특히 해조 추출물 발효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림은 자극 없이 모공을 줄여줘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그가 추천하는 아이템! 두 손가락 끝에서 크림을 녹인 다음 눈 주위를 포함한 얼굴 전체에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기초 마지막 단계에는 저자극성 선블록 크림을 얼굴과 목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을 꼼꼼하게 차단한다.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스크럽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대신 주 1회 마스크팩을 하고 목욕 시 얼굴을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다.

Make-up · Cleansing
베이스화장은 피부가 보일 정도로 얇게 한다. 라이트 베이지톤 파운데이션을 납작한 모양의 붓으로 펴 바른 뒤 손으로 두드려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투명 파우더를 분첩으로 눌러 마무리한 뒤 핑크색 블러셔로 볼에 혈색을 준다. 브라운톤 아이섀도를 섞어 눈썹의 빈 곳을 채우듯 바르고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 눈을 또렷하게 만들면 메이크업 끝! 입술에는 립밤을 발라 본래의 빛깔을 그대로 살린다.
그는 칙칙함 없이 피부가 맑은 비결이 화장한 후 촬영이 끝나면 바로 클렌징을 해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클렌징오일을 솜에 묻혀 메이크업을 지운 다음 귀가해 폼클렌저로 완벽하게 씻어낸다. 샤워하는 시간보다 세안하는 시간이 길 정도로 공들여 세안하는데 폼클렌저를 두번 반복해 닦아 피부 노폐물을 완전하게 씻어낸다.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Food · Health
아침에는 검은색 곡물로 만든 선식을 우유에 타서 먹는다. 검은색 곡물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예방에 효과적이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식사량이 조금 모자라거나 식간에 배고픔을 느낄 때마다 마신다. 음식은 주로 담백하게 조리해 먹는데 생청국장과 마늘초절임은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챙겨 먹는다. 노화방지, 시력강화, 각종 염증에 좋다는 흰살생선은 전으로 한꺼번에 만들어놓고 매끼 식사 때마다 올린다. 철분이 풍부한 김과 오이소박기, 김치 같은 야채도 즐겨 먹는 음식. 찹쌀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버터와 설탕을 약간 넣고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얹어 직접 만든 쿠키도 간식으로 아이와 함께 먹는다.
홍삼은 그가 꾸준히 먹는 건강 보조식품으로 꾸준히 먹었더니 그동안 달고 살았던 감기도 쉽게 걸리지 않게 됐다. 몸속 건강뿐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여성용 종합비타민제도 꾸준히 챙겨 먹는다.

Lifestyle
잘 붓는 체질이라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돕는 하체 스트레칭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다리 뒤쪽 근육을 늘여주고 허리를 유연하게 하는 몸을 앞으로 숙이는 동작과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는 한쪽 팔을 머리 뒤로 굽혀 다른 팔로 팔꿈치를 잡아당기는 동작을 틈틈히 해준다. 한쪽 다리를 뒤로 들어 올려 15회씩 발차기를 하면 힙업 효과가 있다고. 피로가 쌓인 날에는 반신욕으로 피로를 풀고 보이차, 국화차, 뽕잎차, 사과차 등을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긴다.

Her beauty item
가수 조갑경 VS 탤런트 최수지

1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 카밍 폼클렌저 피부진정 및 미백 효과가 있는 화이트닝 페이셜 폼클렌저. 짙은 메이크업도 뽀드득 소리 나게 지워준다. 125ml 4만원.
2 드라메르 리프팅 세럼 해양 추출물이 피부 깊숙한 곳부터 탄력을 증진시키고 검버섯과 기미를 완화시키며 투명한 피부를 되찾아준다. 30ml 29만원.
3 드라메르 크렘 드 라메르 해초 추출물을 발효시켜 만든 미라클 브로스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는 자연 크림. 30ml 14만5천원.
4 드라메르 SPF18 플루이드 UVA/B를 모두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제. 식물이 에너지를 저장해 활동할 수 있도록 빛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온실효과를 피부에 적용했다. 50ml 9만원.

의상협찬·TESS J KIM(02-548-9980) 스와로브스키(02-3015-8191) 나인웨스트(02-3446-3091)
헤어·주은주 by 이경민 포레 청담(02-549-7772)
메이크업·남인선 by 이경민 포레 청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