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아이 낳고 더 예뻐진~ 김남주와의 뷰티 인터뷰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태식‘프리랜서’ || ■ 사진제공 & 도움말·코리아나(1544-1010) 이경민포레(02-549-7772) 비디비치(080-516-1616) ■ 소품협찬·프린세스홈(www.princesshome.co.kr)

2007. 03. 14

아기 엄마가 된 후 더욱 아름다워진 배우 김남주(36)에게 빛나는 피부 가꾸는 비법과 메이크업 노하우에 대해 들어보았다.

Skin care
아이 낳고 더 예뻐진~ 김남주와의 뷰티 인터뷰

<b>1</b>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잠자는 동안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수면팩. 자인 생기 수면팩. 80ml 4만5천원. <b>2</b> 천녀목란, 빈랑자 추출물 등 한방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크림. 자인 생기 진크림. 50ml 15만원.


충분한 숙면과 휴식으로 유지하는 깨끗한 피부
트러블 없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의 비결로 그는 주저 없이 숙면과 휴식을 꼽았다. “티존은 지성, 다른 부위는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를 가진데다 민감하기까지 해서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금세 트러블이 생기곤 해요. 이럴 때는 무엇보다도 쉬는게 제일이더라고요. 트러블이 생기면 깨끗하게 세안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면팩을 얼굴 전체에 바른 뒤 곧장 침대로 들어가요.” 평소 물과 과일을 많이 먹고 수분크림을 들고 다니며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발라주는 것도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피부노화 막는 백단향가루 반신욕
피부 잡티를 제거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백단향가루를 따뜻한 물에 풀어 몸을 담그는 반신욕을 즐겨 한다. “조선시대부터 사용되던 백단향가루는 은은한 향으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요. 꾸준히 사용했더니 피부 트러블도 한결 줄었어요.” 반신욕을 하면서 팔다리를 쭉쭉 펴주는 스트레칭과 손과 발의 혈점을 문지르는 마사지로 군살을 제거하고 피부도 맑게 가꾼다.

Body care
하루 1시간 이상 걷기 운동으로 유지하는 날씬한 몸매
근육량이 부족한 체질이라 몸 만들기가 어려웠다는 그는 아를 낳고 쉬는 동안 숙제를 하듯 운동을 했다. “피부와 몸매 관리에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이에요. 매일 1시간 이상 러닝머신에서 빠르게 걷거나 뛰는 유산소 운동을 해요. 그러다 보면 온몸에서 땀이 쫙 나면서 기분도 상쾌해지고 피부에 탄력이 붙더라고요.” 운동 후에는 30분 이상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매끈한 몸매를 가꾼다.

Make-up
아이 낳고 더 예뻐진~ 김남주와의 뷰티 인터뷰

<b>1</b> 핑크빛의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비디비치 브라이트닝 하이라이터 문샤인. 6.5g 3만5천원. <b>2,3</b>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라져 눈가를 화사하게 연출한다. 비디비치 펄리 텍스처 아이섀도우 크리미(왼쪽) & 피치 아이스(오른쪽). 2.5g 2만6천원. <b>4</b> 콜라겐 성분이 스며들어 입술을 볼륨 있고 글로시하게 만든다. 비디비치 소프트 뷰티 립스틱. 3g 3만원. <b>5</b> 홍화씨오일과 콩 추출물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파운데이션. 자인 연홍 파운데이션. 40ml 4만8천원.


화려한 컬러를 사용하기보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블랙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로 눈을 강조하면 지적이면서 우아한 김남주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피부 표현은 얇고 자연스럽게~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을 충분히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수분 함량이 많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다음 컨실러로 다크서클과 잡티를 커버하고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하이라이터를 브러시에 묻혀 얼굴 전체를 쓸어주듯 바른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파우더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



블랙 마스카라 ·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또렷하게~
화려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섞어서 바르기보다 핑크와 베이지 같은 파스텔톤 아이섀도를 사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다. 먼저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를 손가락이나 브러시를 사용해 눈두덩 중앙에 가볍게 펴 발라 눈매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블랙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매워주듯 바른 뒤 블랙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한다.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눈을 내리뜬 뒤 속눈썹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가볍게 쓸어준 다음 눈을 치떠 속눈썹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올려주듯 발라야 풍성한 느낌이 더해진다. 이때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가볍게 움직이면 마스카라가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발라진다.

내추럴 컬러의 립스틱으로 우아하게~
입술에는 입술색과 비슷한 내추럴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부드러운 세안용 스팀타월로 입술을 가볍게 닦아 각질을 제거하고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든다. 립스틱을 바를 때는 윗입술은 중앙에서 양끝으로, 아랫입술은 양끝에서 중앙으로 모아 그리고 손가락을 사용해 가볍게 두드려주면 뭉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입술이 연출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