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속뷰티북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적은 비용으로 피부가 예뻐지는~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백민정‘자유기고가’

2007. 02. 23

뷰티전문가와 방송인이 추천한 천연 미용법 & 무공해 화장품 만드는 법,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전문 쇼핑몰까지~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는 자연주의 뷰티 노하우를 모두 모았다.

PART 01 뷰티 전문가 12인이 공개한 효과 본 천연 미용법 · 무공해 화장품 만들기

아름다운나라 에스테티션 - 이수정
“살구씨가루와 마사지크림을 섞어서 만든 스크럽제로 일주일에 1~2회 딥클렌징 해요.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피부톤이 환하게 바뀐답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칙칙해 보일 때는 콩을 분말기에 간 다음 물과 섞어 걸죽하게 만들어 15분 정도 얼굴에 올려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닦아내요. 모공이 좁아지고 얼굴에 탄력이 생기는 것이 느껴져요. 얼굴이 부어 보일 때에는 거즈에 오이즙을 충분히 적셔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 얼굴에 올려두면 붓기가 금새 빠진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콩은 비타민이 풍부해 여드름과 기미를 없애준다.
2 살구가루는 건조한 겨울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주며, 잔주름과 기미·주근깨를 없애준다.
3 오이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든다.

CNP 에스테티션 - 손주연
“일주일에 한두 번, 피부톤이 칙칙해 보일 때마다 흑설탕과 꿀을 섞어 만든 팩을 해요. 흑설탕과 꿀 모두 보습력이 좋아 피부가 금세 촉촉해지고 맑아져요. 꿀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은 후 얼굴에 바르고 흑설탕 알갱이가 녹을 때까지 살살 문질러주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돼요. 팩을 하기 전에는 깨끗하게 세안해야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고요. 천연 팩이나 화장품을 처음 만들어 쓴다면 알레르기가 있을지도 모르니까 반드시 팔 안쪽에 발라 테스트해보고 사용하세요. 바르고 있는 도중 따갑거나 화끈거리면 바로 씻어내야 한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흑설탕은 피부 보습과 각질 제거에 좋다.
2 흑설탕과 물을 섞어 샤워할 때마다 전신에 문질러주면 매끈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3 흑설탕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올려두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천연 화장품 전문업체 로얄네이쳐 대표 - 안미현
“잠이 부족하거나 아침에 피부가 심하게 푸석거리는 날에는 천연 재료로 세안을 해요. 먼저 천연비누로 가볍게 씻어낸 뒤 그린클레이와 요쿠르트, 녹두가루를 1작은술씩 덜어 골고루 섞은 다음 1~2분 동안 마사지한 뒤 물로 닦아내요. 묵은 각질이 정리되고 얼굴에 탄력이 생기면서 피부톤이 환해진답니다. 얼굴이 부었을 경우에는 알로에즙 4큰술에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5방울을 떨어뜨려 마사지해요. 엄지손가락으로 턱선을 따라 꾹꾹 눌러주다가 귀밑 움푹 파인 부분을 여러 번 누르듯 쓰다듬고 귀 주위를 4~5회 반복해 만져주면 부기가 눈에 띄게 빠진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녹두는 세정력이 뛰어나며 열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2 알로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든다.
3 에센셜오일은 피부를 이완시키고 편안하게 한다.

모델로 에스테티션 - 조선미
“얼굴이 칙칙해 보이거나 뾰루지가 생기는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때는 각질을 제거하는 팩을 해요. 홈필링제나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고 천연 재료로 만든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죠. 토마토팩을 즐겨 하는데 토마토 ½개를 갈아 밀가루 1큰술을 섞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에 꿀이나 플레인 요구르트를 더하면 보습기능을 높일 수 있고요. 토마토는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억제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어 지성피부나 복합성 피부에 알맞은 천연 팩이에요. 20분 정도 얼굴에 올려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 뒤 수분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면 다음날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져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토마토는 모공을 좁혀주고 미백효과도 뛰어나다.
2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좋은 요구르트팩.
3 꿀은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맨즈헬스 뷰티 에디터 - 강지혜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우유팩을 즐겨 해요.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올려두거나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면 각질이 사르르 녹아나오는 것이 느껴지죠. 율무가루와 해초가루도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요구르트나 우유를 넣고 걸쭉하게 갠 다음 손가락을 사용해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 후 물로 씻어내면 돼요. 아침에 눈이 부은 경우에는 얼려둔 녹차티백을 눈두덩에 올리고, 검지손가락으로 눈밑 움푹 들어간 부분을 꾹꾹 눌러주면 거짓말처럼 부기가 가라앉는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마시고 난 녹차티백은 차갑게 해 눈두덩이에 올려두면 부은 눈을 가라앉혀 준다.
2 율무가루는 세정력이 뛰어나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에 좋다.
3 우유는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준다.

퓨어메이드 천연화장품연구소 소장 - 최희선
“얼굴이 건조하고 땅길 때는 마늘을 꿀에 담가 뜨거운 물에 5분 정도 중탕한 후 3일 동안 냉동보관한 마늘꿀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요.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를 믹서에 갈아 요구르트와 섞은 후 흘러내리지 않게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야채팩은 비타민이 풍부해 맑고 깨끗한 피부톤을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야채팩에 좋아하는 아로마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도 좋고요. 팥가루와 녹두가루 섞어서 세안할 때 비누 대신 사용하는데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고 독소를 배출시켜 생기 있고 맑은 피부로 가꿔줘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마늘은 살균과 각질제거 효과가 있다.
2 브로콜리는 노화방지와 아토피 피부를 완화시킨다.
3 파프리카는 아토피 피부뿐 아니라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에센조이 아로마 테라피스트 - 박미애
“여러 가지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섞어 나만의 오일을 만들어요. 증류수에 아로마오일을 섞어 만든 천연 스킨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고 자극이 적어 즐겨 사용하지요.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 화장품은 일반 화장품처럼 빠른 효과를 발휘하지는 않지만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티트리와 캐머마일·라벤더 오일과 민감한 피부에 좋은 로즈메리·재스민 등의 오일을 호호바나 아몬드 같은 식물성 오일에 1~1.5% 정도로 희석해 마사지오일로 만들어요. 샤워 후 마사지오일을 바르고 전신을 쓰다듬듯 문질러주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아로마오일은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2 아로마 스킨은 살균·소독 작용을 해 여드름을 없애준다.

이지함 에스테티션 - 조선영
“피부를 소독하고 진정시키는 꿀팩을 즐겨 해요. 피부 탄력이 떨어져 피곤해 보일때 꿀팩을 하면 금세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가 되지요. 실내외 기온차가 큰 요즘 쉽게 붉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꿀에 사과를 갈아 넣고 팩을 해보세요. 사과 ¼조각을 분말기에 갈고 꿀 2작은술을 넣어 만든 사과꿀팩을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울긋불긋 푸석했던 피부에 생기가 도는 것이 느껴진답니다. 각질이 많아졌다면 사과 대신 살구씨가루를, 얼굴이 땅기는 악건성 피부에는 오이를 꿀과 섞어 팩하면 좋아요. 세안할 때는 차가운 물로 여러 번 얼굴을 때리듯이 마무리하고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피부수분을 지키는 것도 잊지마세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꿀은 점성이 있어 얼굴에 바르기 쉽고 피부에 영양을 더해준다.
2 사과와 감자는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3 악건성 피부는 보습·미백 효과가 있는 오이에 꿀을 섞어 팩한다.

싱글즈 뷰티 에디터 - 윤가진
“곡물가루로 만든 천연 팩을 즐겨 해요. 잡티를 없애주는 녹두가루와 유분을 조절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녹차가루,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주는 쌀겨가루를 물에 걸죽하게 갠 후 얼굴에 바르고 10분 후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져요. 곡물의 거친 입자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문지르지 않고 씻어내요. 자기 전에 깨끗하게 세수를 하고 먹다 남은 플레인 요구르트나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올려두기도 하는데 간편하게 피부 활력을 살려주는 방법이에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녹두가루는 지성피부에 효과적. 지나치게 곱게 갈면 세정력이 떨어진다.
2 녹차가루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을 조여준다.
3 콩, 쌀겨 등의 곡물가루로 하는 마사지는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신디더퍼키 뷰티 에디터 정소진
“라벤더 향이 나는 아로마오일로 보디오일을 만들어 사용해요. 올리브오일 100ml에 라벤더 아로마오일을 4∼5방울 떨어뜨려 섞은 후 전신에 마사지하듯 발라줘요. 피부가 금세 촉촉해 지고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올리브오일 대신 호호바오일이나 스위트아몬드오일을 사용해도 좋고요. 또 올리브오일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섞으면 피부 자극이 적은 보디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어요. 샤워할 때마다 팔꿈치와 발뒤꿈치에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는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크럽제보다 효과가 좋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올리브오일에 라벤더 아로마오일을 섞어 보디오일로 사용한다.
2 거친 원두커피 입자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한다.
3 샤워 후 아로마오일을 몸에 바르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린다.

여성동아 기자 - 오영제
“은은하게 향긋한 향을 내는 천연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 즐겨 사용해요. 가장 효과를 많이 본 천연 클렌저는 흑설탕으로 만든 스크럽이에요. 흑설탕과 올리브오일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 하루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콧방울과 턱 주변에 살살 문지르듯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면 블랙헤드가 말끔하게 제거돼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답니다.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2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해요. 1~2주일 동안 사용할 양을 한번에 만들어 냉장보관해 두면 편리하죠.”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흑설탕은 보습과 각질제거 효과가 있다.
2 흑설탕만으로 스크럽하기 부담스럽다면 올리브오일을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내 피부에 딱 맞는 천연비누 만들기’ 저자 - 조영길
“에센셜오일을 사용해 보세요. 특히 라벤더 에센셜오일은 피부재생 능력이 있어 상처나 화상, 벌레 물린 데 발라주면 좋아요. 자기 전 베개에 한방울 떨어뜨리면 숙면에도 도움이 되고요. 페퍼민트 에센셜오일로 어깨와 목 근육을 마사지하면 목선과 어깨선이 예뻐지는 효과가 나요. 피부가 푸석하고 생기가 없을 때는 말린 허브 잎이나 곡물로 스크럽하세요. 곱게 갈아놓은 허브가루나 녹두가루, 팥가루, 호호바가루, 쌀가루 등을 필링제나 한방가루와 1:1 비율로 섞은 뒤 요구르트 등에 개어 피부에 살살 문지른 다음 씻어내죠. 필링 효과를 높이려면 AHA 추출물을 전체 양의 3~5% 정도 섞어 사용하면 되고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라벤더 에센셜오일은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 상처에 발라도 효과적이다.
2 팥은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주근깨의 멜라닌 색소를 감소시킨다.
3 얼굴에 생기가 없을 때 녹두가루 등의 곡물가루를 물에 개어 문질러주면 피부색이 밝아진다.

PART 02 천연 재료부터 맞춤 화장품까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 전문 쇼핑몰

미인닷컴 www.miyin.com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기본 도구와 곡물가루, 허브가루, 아로마오일, 베이스와 보존제 등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색조제품이나 로션 등에 넣어 화려하게 연출할 수 있는 펄가루와 핸드메이드 비누에 찍는 예쁜 문양의 스탬프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이 가득하다. 원하는 재료로 만든 천연 화장품을 주문할 수도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많은 용량을 담을 수 있는 크림 용기. 30ml 5천원.
2 비누와 립글로스, 로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펄가루. 10g 3천원.
3 핸드메이드 비누를 예쁘게 모양낼 수 있는 스탬프. 1만원.

미즈여인 www.mizyeoin.com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천연 화장품과 아로마오일, 베이스오일 등 화장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를 판매한다. 파우더나 트윈케이크 같은 피부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화려한 색감의 립글로스 등 색조제품까지 피부 자극이 적은 천연 메이크업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파우더와 팩트, 하이라이트의 3가지 효과가 있는 트윈케이크. 13g 2만7천원.
2 제주산 천연 동백을 사용해 피부에 보습과 유연함을 주는 보디로션. 200ml 1만9천원.
3 피부에 수분공급 및 진정 효과가 있는 팩. 300ml 1만7천6백원.

굿솝 www.goodsoap.co.kr
천연 비누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천연 비누에 관한 정보와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다. 비누 재료 구입하면 강습까지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가격은 4만원(재료비 포함). 완성된 천연 비누와 허브차도 구입할 수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저자극 제품으로 어떤 타입의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로마오일 비누. 95g 5천5백원.
2 한국생활환경연구소에서 인증마크를 획득한 아로마오일. 10ml×3 3만원.
3 다양한 색상의 비누베이스. 식용 색소로 만들어 피부 자극이 적다. 3kg 6천원.

올리브 www.olives.co.kr
천연 화장품과 비누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회비를 내고 가입하면 천연 비누 전문매장 창업반과 취미반 등 오프라인 강습도 들을 수 있다. 피부 타입별로 재료를 분류해 판매하기 때문에 천연 화장품을 처음 만드는 경우도 어려움 없이 재료를 구할 수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말린 유기농 허브잎. 꽃잎을 그대로 사용하기도 하고, 빻아서 오일에 담가 사용하기도 한다. 10g 3천5백원.
2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보디솔트. 170g 1만5천원.
3 에센셜오일을 추출할 때 생기는 증류수로, 천연 화장품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플로럴 워터. 150g 1만3천원.

퓨어메이드 www.puremade.net
천연 비누와 화장품 만들기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와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 과정과 초보자 과정 등이 있어 단계별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6회 15만원(재료비 포함).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천연 화장품 베이스와 용기, 제작도구는 물론 유기농 아로마 제품과 허브차를 구입할 수 있고, 피부에 맞는 천연 화장품과 비누를 맞춤주문할 수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피부에 맞게 주문제작한 맞춤 비누. 어성초, 녹차, 쌀겨 등 피부에 맞는 재료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1kg 6만5천원.
2 녹두와 우리밀, 어성초 등 피부에 좋은 12가지 곡류를 섞어 만든 천연 팩. 150g×3 4만5백원.
3 칙칙한 피부와 모공에 사용하면 좋은 호호바오일. 100ml 5만2천4백원.

핑크프레즈 www.pinkfraise.co.kr
천연 화장품과 비누 재료는 물론 선물용으로 좋은 예쁜 박스와 리본도 구입할 수 있다. 아로마오일로 만든 입욕제, 천연 팩을 만들 수 있는 곡물가루, 다양한 색소와 디지털 저울 등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아이템 역시 즐비하다. 핸드메이드 비누 만들기 강의도 들을 수 있다. 4주 과정 3만원(재료비 별도)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직접 만든 비누를 포장할 때 사용하면 좋은 꽃무늬 리본. 1천원.
2 천연 성분으로 만든 붉은색 색소. 40g 3천원.
3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오렌지 비누. 1kg 8천원.

새로이 www.saeroi.com
천연 화장품 만드는 방법을 피부타입별, 효능별로 보기 쉽게 정리해 재료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기미, 주근깨 등에 효과적인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 등도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다. 베이스와 에센셜오일, 보존제 첨가제 등 기본 재료를 다양하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풍부한 비타민 C와 타닌 성분이 피부를 희게 하는 감잎. 30g 2천5백원.
2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 수렴 작용을 하는 말린 캐머마일. 30g 3천7백원.
3 비누를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 1ℓ짜리 스테인리스 비커. 9천원.

자연미감 www.jayeona.com
한방 천연화장품과 한방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돼 있어 구입한 한방 재료로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한방가루는 팩이나 마사지 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원하는 재료로 만든 화장품을 맞춤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입자가 고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곡물가루는 천연 팩으로 만들어 쓰기 좋다. 50g 5천원.
2 촉촉함을 더해주는 고보습 한방 숙성 비누. 100g×10 3만5천원.
3 미세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저자극성 비누. 4kg 2만원.

고아고아 www.goagoa.com
천연 팩과 마사지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유기농 허브가루부터 한방가루까지 천연팩 재료가 다양하다. 가루마다 사용할 수 있는 피부 타입이 구분돼 있어 특별한 지식 없이도 재료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 집에서 팩을 할 때 필요한 소품까지 한번에 구입할 수 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민감한 피부에 좋은 유기농 허브가루 팩. 캐머마일과 페퍼민트 등을 함께 개어 사용한다. 100g 8천원.
2 녹두, 현미, 보리, 검은깨, 우리밀, 들깨 등 9가지 천연 곡물로 만든 가루. 300ml 7천5백원.
3 클렌징이나 팩 사용 후 닦아내기 좋은 해면. 1천5백원.

허브컬러 www.herbcolor.com
허브로 만든 천연 화장품과 비누, 차, 캔디까지 허브 관련 제품이 다양하다. 스킨케어뿐 아니라 선케어, 보디·헤어 제품, 향초, 향수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여러 종류가 함께 들어 있는 세트를 구입하면 5~10% 이상 가격이 할인된다. 허브에 관해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공방도 운영하고 있다. 4주 과정 20만원(재료비 포함).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보디스크럽제로 사용하면 좋은 오트밀가루. 40g 1천5백원.
2 보습효과가 뛰어난 천연 글리세린이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허브 비누. 300g 8천원.
3 라벤더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허브 캔디. 80g 5천원.

PART 03 깨끗하고 맑은 피부 자랑하는 방송인 5인 추천! 자연주의 뷰티 노하우 · 즐겨 쓰는 천연 화장품

탤런트 박정수
“녹차가루와 밀가루를 생수에 걸죽하게 개어 만든 천연 팩을 즐겨 해요.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답니다. 잡티를 없애주는 율무가루에 민들레가루를 섞거나 미백효과가 있는 쌀겨가루를 플레인 요구르트에 개어 만든 천연 팩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요. 피부가 버석거릴 때 율무가루 1큰술과 우유 2큰술을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 금방 촉촉해지면서 윤기가 흐른답니다. 라벤더 아로마오일을 2~3방울 손바닥에 떨어뜨려 목 주변을 마사지해보세요. 어깨와 등 부분의 뭉친 근육이 풀리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지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녹차가루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2 쌀겨가루로 문지르면 각질제거에 좋고 쌀뜨물로 세안하면 미백효과가 높아진다.
3 과일, 곡물 팩을 할 때 플레인 요구르트를 더해주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탤런트 박원숙
“피부 탄력이 떨어져 유난히 늘어져 보이는 날에는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로 팩이나 마사지를 해요. 그중 가장 효과를 본 것은 두유와 곡물가루로 만든 천연팩이죠. 비타민 E가 풍부한 두유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두면 피부에 생기가 돌아요. 율무가루 1큰술과 비타민 캡슐을 섞은 후 뜨거운 물을 약간 넣고 개어 만든 천연 팩 역시 피부 탄력을 되찾는 데 효과적이지요. 기미와 잡티에는 고구마를 강판에 간 다음 밀가루와 쌀뜨물을 약간 넣고 걸쭉하게 만든 팩이 좋아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비타민 C가 풍부한 고구마는 미백효과가 있어 밀가루와 섞어 팩한다.
2 쌀뜨물을 페트병에 담아두었다가 세안할 때 사용하면 피부가 맑아진다.
3 두유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포함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탤런트 김영애
“피부에 생기가 없고 축축 늘어질 때는 황토가루에 레드와인을 1~2스푼 섞고, 피부가 건조하고 땅길 때는 황토가루에 우유나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 팩 해요. 팩을 할 때는 손가락을 사용해 둥글게 마사지하듯 발라야 혈액순환이 좋아져 팩 재료의 흡수를 도울 수 있어요. 미지근한 물로 팩을 말끔하게 씻어낸 후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패팅해 마무리해야 피부가 한층 탄력 있어진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황토가루는 피부를 진정시켜 지성피부와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2 와인은 세포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방지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3 우유는 곡물가루와 섞어 마사지해주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아나운서 최원정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피부라 숯으로 만든 천연 비누를 사용해요. 좁쌀 같은 여드름이 나던 피부 트러블도 많이 줄어들었답니다. 메이크업은 피부자극이 적은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닦아낸 후 숯비누로 여러 번 말끔히 씻어내요. 기초제품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천연 화장품을 구입해 쓰는데 트러블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숯으로 만든 천연비누는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2 올리브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특히 좋다.
3 천연 화장품은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쇼핑호스트 유난희
“기미 등의 잡티에는 밀가루팩이 좋아요. 감자를 갈아 밀가루와 물을 섞어 걸죽하게 갠 후 얼굴에 발라주는데, 굳어서 갈라지기 전에 물로 씻어낸답니다. 한번에 바로 효과가 나타나진 않지만 꾸준히 해 주면 피부가 환해지는 게 느껴져요. 쌀뜨물을 페트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아침 세안 때 사용하고요. 청주 ½병에 레몬과 양파 ½개씩을 넣어 만든 천연 스킨을 냉장보관해두고 사용하는데,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자연주의 미용법 & 천연 화장품 만들기

1 밀가루를 감자와 섞어 팩을 해주면 기미 등의 잡티가 옅어진다.
2 레몬은 피부를 맑고 하얗게 만들어준다.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재료와 섞어서 쓴다.
3 양파는 기미·주근깨를 없애고 잔주름을 예방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