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iet

인생 리셋을 위한 다이어트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07. 23

하루 5분 초간단 스트레칭으로 44사이즈 만드는 방법.

몸이 바로 서면 살이 빠진다는 게 요즘 유행하는 체간 리셋 다이어트의 원리다. 매일 죽도록 굶고 운동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몸의 가운데 축인 체간의 다양한 근육을 단련시키는 스트레칭을 당장 시작할 것. 체간 근육이 약하면 몸의 중심이 틀어져 운동을 해도 일부 근육만 움직이기 때문에 몸의 밸런스가 깨진다. 

체간 근육은 종류가 다양한데, 똑바로 섰을 때 목 · 어깨 · 골반 · 무릎 · 발목 관절이 수직으로 위치하도록 근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면 된다. 특히 목, 어깨, 골반, 무릎, 발목 중 세 곳만 일직선으로 바로잡히면 남은 두 곳도 자연스럽게 제자리를 찾게 된다. 세 곳이 일직선이 되기 위해서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배, 등, 갈비뼈 아래 근육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굴곡 없는 통짜 몸매나 볼록한 배에도 탄력이 생긴다. 또한 지나치게 운동해 큼직해진 허벅지, 허리, 종아리는 가늘고 매끈해진다. 

자세가 바로잡히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근육이 늘어 기초대사량도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따라서 다이어트 후 식사량이 늘면 바로 요요 현상이 오는 것과 달리 체간 근육 리셋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도 없다.

체간 근육스트레칭

Exercise 01

1 엎드려서 양손을 머리 뒤에 대고 턱을 아래로 당긴다. 2 머리를 위로 들어 올리면서 등을 젖히고 다리는 꼿꼿하게 편 채로 허벅지부터 발끝까지 들어 올린다. 발뒤꿈치는 붙이고 발끝은 편다. 3 다리를 오므리듯이 10초 동안 안쪽으로 밀어낸다. 다리를 바닥에서 띄운 채로 발목 안쪽과 발뒤꿈치를 붙여 꾹 누르는 것이 포인트. 4 발목을 교차해 다리를 벌리듯이 10초 동안 바깥으로 밀어낸다. 3, 4번 동작을 3회 반복한다.

Exercise 02

1 침대나 의자에 앉아 상체를 기울인다. 양 팔꿈치를 서로 감싸고 허리를 앞으로 45도 기울여 팔을 무릎에 댄다. 2 몸은 그대로 두고 두 팔을 올려 머리 뒤로 넘겨 6초간 유지한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Exercise 03

1 온몸을 둥글게 말고 쪼그려 앉는다. 이때 뒤꿈치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하고, 손은 발 앞쪽 바닥을 짚는다. 2 일어서면서 전신을 한 번에 쭉 뻗어 발끝으로 선다. 이때 발을 넓게 벌리면 몸을 일으키기 쉽다.

체간 리셋 다이어트

세계적인 톱 모델들의 몸매 유지 비결로 알려진 체간 근육 단련법을 소개하는 책. 체간 리셋 운동뿐 아니라 살찌지 않는 식사법, 상황별 운동법 등이 담겨 있다. 북라이프.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참고도서 체간 리셋 다이어트(북라이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