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Report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피부가 건강해지는 아로마테라피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문형일‘프리랜서’ || ■ 제품협찬&문의·아로마러버(080-555-5340 www.aromalover.co.kr)

입력 2007.02.08 18:15:00

허브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이용해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아로마테라피&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의 대표 브랜드, 집에서도 손쉽게 아로마테라피 즐기는 법을 소개한다.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퍼펙트 포션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아로마테라피 교육 기관인 ICHA(International Centre of Holistic Aromatherapy)의 창립자인 살바토레 비타그릴라가 만든 브랜드. 호주 유기농 허브를 원료로 사용하며 화학물질을 넣지 않아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01 스킨 엘렉서
라벤더, 패출리 등 에센셜오일과 맥아, 로즈힙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에 탄력을 준다. 25ml 5만원.

02 리플레니쉬 파인 튜닝 솔루션
로즈우드 에센셜오일과 알로에베라, 로즈·라벤더 플로럴 워터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건성피부 전용 스프레이 타입의 스킨. 신선항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며, 흡수가 빨라 피부가 금세 촉촉해진다. 100ml 3만6천원.

03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쌀 알갱이가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각질제거제. 물과 1:2의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100g 3만3천원.

티트리 전문 브랜드 써스데이 플랜테이션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티트리는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의 늪지대에서 자라는 나무로 호주 원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티트리 잎으로 차를 끓여 마시거나 감염된 상처를 치료할 때 사용했다. 티트리의 어린 가지를 증류해 얻는 티트리오일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으며,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트리오일을 이용한 페이스 워시, 젤,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천연 재료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줄였다.



01 티트리 블레미쉬 스틱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부위에 바르기 편리한 휴대용 제품. 스펀지 팁이 달려 있어, 손으로 직접 발랐을 때 생길 수 있는 세균감염의 위험을 줄여준다. 7ml 1만3천원.

02 티트리 데일리 훼이스 워시
과도한 피지, 뾰루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250ml 1만9천원.

03 티트리 젤
티트리오일을 20% 함유한 제품으로 피지, 블랙헤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바르면 효과적이다. 장뇌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며 피부 가려움증에도 효과가 있다. 25g 2만2천원.

호주 아로마테라피 오일 브랜드 썬스프릿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호주의 아로마테라피 브랜드 썬스프릿은 1975년 설립된 아로마테라피 전문회사.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에센셜오일, 허브 연고, 마사지용 제품 등 천연 허브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호주 아로마 승인 기관인 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의 승인을 받은 제품.

01 라벤더 에센셜오일
살균 작용을 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이다. 습진과 피부염 등의 상처 자국이 남는 것을 예방하며 증상을 완화시킨다.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13ml 3만3천원.

02 셀루크렌즈 마사지오일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엉덩이, 허벅지, 복부를 위한 마사지오일. 펜넬 에센셜오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면서 식욕을 감소시키고 제라늄과 그레이프푸릇 에센셜오일은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허벅지와 엉덩이 부위에 고루 펴 바르고 아래쪽에서 심장 방향으로 힘 있게 마사지한다. 100ml 4만3천원.

아로마러버 김현주 이사가 일러주는 집에서 손쉽게 아로마테라피 즐기기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아로마테라피, 이렇게 해주세요~

방향욕 아로마 포트·전등·양초 등을 이용하거나 티슈나, 손수건에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려 냄새를 맡는다. 머그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아로마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향을 즐기는 것도 방법. 티슈에 라벤더와 캐모마일 에센셜오일을 1방울씩 떨어뜨려 베개 밑에 넣어두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목욕 욕조에 에센셜오일을 3~8방울 정도 떨어뜨려 향이 퍼지게 한 다음 전신욕, 반신욕, 족욕, 좌욕 등으로 즐긴다. 에센셜오일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피로가 풀리고 굳어 있던 근육이 부드러워진다. 몸이 차다면 쥬니퍼 베리 에센셜오일 1방울과 마조람 스위트 에센셜오일 2방울을 욕조에 넣고 반신욕을 한다.

마사지
소화가 잘 안 된다면 버가못·캐모마일·주니퍼 베리 에센셜오일 1방울씩과 캐리어오일 15ml를 섞어 배에 발라 마사지한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싶다면 캐모마일 에센셜오일 2방울, 로즈마리 에센셜오일 2방울, 호호바오일 15ml를 섞어 얼굴에 골고루 바른 후 마사지해주면 피부가 탄력 있고 촉촉해진다.

가글링 입 안의 염증을 제거하고 입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물 1컵에 에센셜오일 1방울을 떨어뜨려 가글링한다. 미지근한 물에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 1방울을 섞어 삼키지 말고 입에 넣어 가글하면 입 냄새 제거는 물론 입 안의 염증까지 완화시켜준다.
꽃이나 잎사귀, 씨앗 등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오일로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아로마테라피. (주)아로마러버 김현주 이사(41)는 아로마테라피를 대중화시켜 아로마 향기로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의 생활에 활력과 여유를 주고 싶다고 말한다.
그가 처음 아로마테라피를 접한 것은 대학시절 영국 여행에서였다. 길을 가다 현지인들이 북적대는 가게에 들어가보니 직접 만든 화장품을 투박한 용기에 담아 팔고 있었다고. 우리나라에서 팔던 화장품과 달리 코끝을 감미롭게 자극하는 아로마 향에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국내에는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가 없어요. 가끔 아로마오일의 원산지만 표시되어 있을 뿐 아로마오일의 좋고 나쁨을 구분할 기준이 없다보니 어떤 제품을 써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이후 그는 아로마테라피의 선진국인 호주, 일본, 영국 등을 다녀와 지난 98년 ‘향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란 이름의 (주)아로마러버를 창업했다.
현재는 호주의 아로마테라피 브랜드 썬스프릿과 유기농 허브로 만든 천연 화장품 퍼펙트 포션, 티트리 전문 브랜드 써스데이 플랜테이션, 인도의 아유르베다에 근거한 포레스트 에센셜을 아로마러버 쇼핑몰(www.aroma lover.co.kr)에서 판매하고 있다. 2백50개가 넘는 천연 에센셜오일을 자신이 직접 매일 테스트하고 있으며 집에서 손쉽게 아로마테라피 화장품을 만들어 쓸 수 있도록 한 달에 한 번씩 ‘천연 화장품 만들기’ 강좌도 열고 있다.
(주)아로마러버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러버
‘향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아로마러버는 아로마테라피 및 천연 화장품 전문 업체다. 호주 식약청에서 대체 의약품으로 승인받은 제품만을 판매하며, 썬스프릿과 써스데이 플랜테이션, 퍼펙트 포션 등의 브랜드가 있다. 홈페이지에서 피부 타입별 아로마 제품을 볼 수 있으며, 향기 요법의 유래부터 실생활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아로마테라피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주)아로마러버에서는 현재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가맹점모집 문의 080-555-5340 www.aromalover.co.kr


여성동아 2007년 2월 518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