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atural Beauty

숙면 돕고 피로 풀어주는 아로마 향초

오영제 기자의 천연 화장품 만들기 제 8탄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장소협찬·링가롱가(02-730-3323)

2007. 01. 18

숙면 돕고 피로 풀어주는 아로마 향초

페퍼민트 향초
두통, 신경통, 근육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소화불량과 감기예방에도 효과적. 해충을 없애는 효과도 있다.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15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빈 유리병, 파랑색 크레파스 약간,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3~5방울, 심지, 나무젓가락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파라핀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파랑색 크레파스를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 색을 낸다.
3 심지 윗부분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운 다음 심지가 병의 가운데에 오도록 고정시킨다.
4 파라핀용액을 유리병에 천천히 붓고 페퍼민트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다.
5 초가 완전히 굳으면 나무젓가락을 떼어내고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라벤더 향초
라벤더는 라틴어로 ‘씻는다’라는 뜻.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다. 정신안정, 불안 및 스트레스 해소, 발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가 있다.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10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보라색 크레파스 약간, 라벤더 에센셜오일 1~2방울, 양초틀, 심지, 드라이플라워 적당량, 조각칼, 유리그릇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 다음 보라색 크레파스를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 색을 낸다.
2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 후 편평한 판에 파라핀용액을 붓고 5분 정도 둔다.
3 파라핀용액이 적당히 굳으면 양초틀로 모양을 찍고 5분 가량 그대로 둔다.
4 중간에 심지를 꽂은 다음 10분 가량 두었다가 완전히 굳으면 틀을 떼어낸다.
5 거친 부분은 조각칼을 이용해 다듬고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6 유리그릇에 물과 드라이플라워를 넣어 장식하고 초를 띄운다.

로즈메리 향초
톡 쏘는 상쾌한 향이 집중력을 높여준다. 뇌신경을 자극하고 혈행을 촉진시켜 머리가 맑아지고 몸도 가벼워진다. 로즈메리는 발모를 촉진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20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나무젓가락, 핑크색 립스틱 약간, 심지, 로즈메리 에센셜오일 4~6방울, 둥근 틀, 칼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파라핀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핑크색 립스틱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 색을 낸다.
3 심지 윗부분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운 다음 둥근 틀의 가운데에 오도록 고정시킨다.
4 파라핀용액을 ③의 틀에 천천히 부은 후 로즈메리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리고 완전히 굳을 때까지 기다린다.
5 틀과 나무젓가락을 제거한 후 칼로 지저분한 곳을 잘라 다듬고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숙면 돕고 피로 풀어주는 아로마 향초

유칼립투스 향초
호흡기의 염증을 완화 시켜 목 감기, 비염, 천식을 낫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나쁜 냄새를 없애고 살균에 효과적이다.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20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연두색 크레파스 약간, 나무젓가락, 포푸리 적당량,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 4~6방울, 냄비, 우유팩, 심지, 조각칼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파라핀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연두색 크레파스를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색을 낸다.
3 나무젓가락 사이에 심지의 윗부분을 끼우고 심지가 우유팩의 가운데에 오도록 고정시킨다.
4 파라핀용액을 우유팩에 천천히 부은 후 약간 굳으면 포푸리를 넣고 원하는 위치에 가도록 젓가락으로 살살 밀어준다.
5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리고 완전히 굳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 우유팩과 나무젓가락을 떼어낸다.
6 칼로 윗면에 지저분하게 굳어진 곳을 다듬은 후 심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레몬 향초
상큼한 향이 신경안정과 식욕촉진에 도움을 준다. 빈혈과 두통, 감기를 낫게 한다.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30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컵, 노랑색 크레파스 약간, 레몬 에센셜오일 5~10방울, 심지, 말린 과일 적당량, 나무젓가락 2개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파라핀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노랑색 크레파스를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색을 낸다.
3 심지 윗부분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운 다음 심지가 컵의 가운데에 오도록 고정시킨다.
4 말린 과일을 접착제로 컵에 고정시키고 파라핀용액을 천천히 붓는다.
5 레몬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리고 완전히 굳으며 나무젓가락을 떼어내고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재스민 향초
로맨틱하고 감미로운 향으로 침실에 놓아두기 적당하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우울한 기분을 낫게 한다.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적.
준·비·재·료
파라핀왁스 100g, 중탕용기(비커나 내열 유리용기), 초록색 크레파스 약간, 나무젓가락, 빈 캔, 재스민 에센셜오일 2~3방울, 심지

만·들·기
1 파라핀왁스를 용기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파라핀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초록색 크레파스를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 색을 낸다.
3 심지 윗부분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운 다음 심지가 캔의 가운데에 오도록 고정시킨다.
4 파라핀용액을 캔에 천천히 부은 후 재스민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다.
5 파라핀용액이 완전히 굳으며 나무젓가락을 떼어내고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Making Diary
숙면 돕고 피로 풀어주는 아로마 향초
이 달에는 추운 겨울 밤을 로맨틱하게 만들어줄 아로마 향초를 만들었어요. 불을 켜두면 은은한 아로마 향이 공간 가득 퍼져 기분 좋게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파라핀왁스를 녹인 다음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왁스의 1~3% 분량 넣어주면 끝이거든요. 우유팩, 빈 캔, 이 빠진 그릇, 다 먹고 난 사탕 유리병 등 마음에 드는 용기를 선택할 수 있어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제 경우, 라벤더 향초에는 촬영용으로 구입했다가 쓰지 못한 꽃을, 유칼립투스 향초에는 선물받은 포푸리를 넣어 봤어요.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것들이었는데 장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죠? 파라핀왁스는 향초를 파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 보통 7cmX6cm크기의 초를 3개 만들 수 있는 분량인 1kg의 가격이 4천원 내외이니 하나에 몇 만원씩 하는 화장품 브랜드 향초에 비해 훨씬 저렴하죠. 파라핀왁스를 구입하기 귀찮다면 집에 있는 양초를 녹여 사용해도 돼요. 녹인 양초에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리고 우유팩에 넣어 굳힌 후 우유팩을 떼어내고 리본만 묶어주면 근사한 선물용 아로마 향초가 완성된답니다. (우유팩을 이용하는 게 쉽고 모양도 그럴듯하더라고요.^^) 촬영이 끝난 후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는 재스민 향초는 사랑에 빠진 후배에게, 집중력을 향상시킨다는 로즈메리 향초는 원고 쓰기에 한창인 선배에게 선물했어요. 그리고 지금 제 옆에는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라벤더 향초가 타고 있답니다. 할 일이 쌓여 있는 마감기간이지만 라벤더 향 덕분에 마음만은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