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With The Kids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의상협찬·쿠키주니어(031-813-7555 www.icookie.net) ■ 모델·추고은 ■ 코디네이터·박선희 ■ 일러스트·임희정

입력 2006.12.20 14:58:00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수세미 눈사람 카드
주방용 수세미는 가볍고 말랑말랑해 아이가 다루기 쉬운 재료. 눈사람 모양으로 수세미를 잘라 카드에 붙이고 단추, 리본테이프 등 자투리 재료로 눈사람을 꾸며보게 하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준·비·재·료
수세미, 가위, 색지, 리본테이프, 단추, 본드나 글루건, 나무막대, 펜, 솜, 사인펜
만·들·기
1 수세미를 눈사람 모양으로 자른 뒤 색지와 리본테이프, 단추 등으로 꾸민다.
2 색지를 잘라 반으로 접은 뒤 겉면에 수세미 눈사람을 붙이고 나무막대와 색지로 꾸민 깃발을 붙인다.
3 카드 안에 메시지를 써서 완성한다.

코르크마개 크리스마스 카드
버려지는 코르크마개와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모루를 이용해 만든 크리스마 스카드. 모루는 대형 문구점에서 25cm(10개입) 길이를 1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아이가 직접 모루를 구부려가며 트리, 장화, 눈사람 등의 모양을 만들면서 상상력과 표현력이 발달한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준·비·재·료
코르크마개, 송곳, 모루, 색지, 가위, 풀, 펜
만·들·기
1 코르크마개 중앙에 송곳으로 구멍을 뚫는다.
2 모루를 구부려 트리나 장화 등 원하는 모양을 만든 다음 코르크마개 구멍에 끼워 고정시킨다.
3 색지로 카드를 꾸미고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쓴 후 모루 장식에 끼운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병아리 가족 카드
산타 모자를 쓴 닭과 병아리를 색지로 꾸민 뒤 엄마 카드는 엄마 닭에, 동생 카드는 병아리에 각각 붙여 달걀판에 넣으면 크리스마스 가족 카드 완성! 아이가 상상력을 발휘해 좋아하는 동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것도 좋다. 생각하고 만드는 동안 창의력과 상상력이 높아진다. 트리 밑이나 아이 방에 장식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다.

준·비·재·료
달걀판, 아크릴물감, 붓, 색지, 사인펜, 스티로폼 볼, 솜, 가위, 풀, 나무막대, 본드나 글루건
만·들·기
1 달걀판 겉면을 초록색 아크릴물감으로 칠한 뒤 말린다.
2 달걀판 밑면에 스티로폼 볼을 반으로 잘라 본드나 글루건으로 고정시킨다.
3 색지와 사인펜, 솜으로 산타 모자를 쓴 병아리와 엄마닭, 깃발 등을 꾸민 뒤 뒷면에 나무막대를 붙인다.
4 흰색 종이를 얇게 잘라 달걀판에 소복이 채운 뒤 ③을 꽂고 엄마, 아빠, 동생에게 쓴 카드를 엄마 닭과 병아리에 각각 붙인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천사들의 합창 카드
종이접시와 일회용 숟가락으로 만든 천사 카드. 숟가락 뒷면에 색지로 천사를 꾸민 후 종이접시에 붙여 카드를 끼워 넣으면 완성! 산타, 루돌프, 눈사람 등 아이가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캐릭터를 스케치북에 그려보게 한 후 숟가락에 꾸며보게 하는 것도 재밌다.



준·비·재·료
종이접시, 아크릴물감, 붓, 일회용 숟가락, 색지, 모형 눈, 가위, 풀, 사인펜
만·들·기
1 종이접시 두 개를 각각 다른 색 아크릴물감으로 칠한 뒤 말린다.
2 일회용 숟가락 뒷면에 색지로 천사를 꾸며 종이접시에 붙인다. 나머지 종이접시는 둥글게 모양내 천사를 붙인 종이접시 위에 붙여 주머니 모양으로 만든다.
3 색지를 네모나게 잘라 카드를 만든 다음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써 종이접시 사이에 끼운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크리스마스 입체 카드
흰색 카드에 색지로 만든 집을 붙이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도록 잡지에서 소품을 잘라 붙여 꾸며보자. 두꺼운 종이를 잘라 크리스마스 소품이 세워지도록 붙이면 입체 카드 완성! 카드를 열 때마다 벌떡 일어나는 트리와 눈사람 등은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준다.

준·비·재·료
색지, 가위, 풀, 잡지, 두꺼운 종이, 펜
만·들·기
1 흰색 색지를 네모나게 잘라 반으로 접어 카드를 만든다.
2 색지로 집과 ①보다 작은 크기의 카드와 봉투를 꾸민다.
3 잡지에서 트리, 양말, 선물상자 등 크리스마스 소품을 오린다.
4 카드 윗면에 색지로 만든 집을 붙인 뒤 잡지에서 오린 양말, 리스 등으로 집을 꾸민다.
5 카드 아랫면에는 두꺼운 종이를 잘라 ㄴ자로 만들어 트리, 눈사람, 선물상자 등이 세워질 수 있도록 고정시킨 다음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쓴 카드를 봉투에 끼워 붙인다.
재활용품으로 폼나게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D.I.Y


여성동아 2006년 12월 516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