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황진이’ 하지원의 뷰티 노하우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자료사진제공&도움말·vov(080-031-3355) ■ 장소&쥬얼리협찬·고현정웨딩꾸뜨르(02-546-4135)

2006. 12. 12

드라마 ‘황진이’에서 요염하면서도 성숙한 아름다움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지원(28).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와 탄력 있는 몸매가 돋보이는 그에게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황진이’ 하지원의 뷰티 노하우

Skin care

지속적인 수분공급으로 촉촉한 피부 만들기
“하루종일 야외촬영을 하다보면 피부가 금세 거칠어지기 때문에 수분공급에 신경을 많이 써요. 틈나는 대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보습력이 강한 기초제품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지요.” 건조한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유지하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는 물에 적신 수건을 두는 방법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보습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바르는 것도 잡티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산소마스크팩으로 부기 제거
자기 전에는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마스크팩으로 얼굴부기를 제거한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수분마스크팩이나, 해조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산소마스크팩을 즐겨 한다. 마스크팩을 한 후에는 수분에센스를 듬뿍 바르고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준다.

‘황진이’ 하지원의 뷰티 노하우

<B>1</B> 여러 색상이 믹싱되어 자연스럽게 얼굴 윤곽을 잡아준다. 보브 컬러쏭 볼륨 블러셔 브라운 믹싱. 18g 가격미정. <B>2</B> 이중 코팅으로 속눈썹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마스카라. 보브 캐슬듀 세팅 마스카라. 8g 가격미정. <B>3</B> 미세한 펄이 빛의 각도에 따라 입술을 입체적으로 연출한다. 보브 캐슬듀 립글로스. 4.35g 가격미정. <B>4 5</B> 밀착력 있는 은은한 펄이 눈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보브 캐슬듀 아이섀도 캐슬블랙펄. 3g 가격미정. 보브 캐슬듀 아이섀도 스모키 화이트. 3g 가격미정. <B>6</B> 수분에센스가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펄베이스. 보브 캐슬듀 메이크업 베이스. 45g 가격미정.


Body · Health care

스트레칭과 조깅으로 탄력 있는 몸매 유지
몸을 힘들게 하는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조깅이나 스트레칭으로 전신을 움직여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한다. 드라마 촬영 전에는 매일 1시간 이상씩 조깅으로 땀을 뺀 후 반신욕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었지만 스케줄이 바쁜 요즘에는 촬영장이나 이동하는 차 안에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으로 운동을 대신한다. 똑바로 서서 앞뒤로 다리를 쭉쭉 뻗는 동작과 발차기를 자주 하는데 다리선이 예뻐지는 데 도움이 된다며 강추!



Make-up
날렵한 눈매가 매력적인 그는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긴다.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과 은은한 펄로 포인트를 준 화려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연말연시 파티나 모임에도 잘 어울린다며 강추!

펄베이스로 연출하는 화사한 피부톤
메이크업 전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다음 펄이 함유된 베이스를 소량 덜어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액상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나 스펀지로 피부에 최대한 얇게 펴바르고 파우더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한다. 둥근 브러시에 브라운과 오렌지 컬러가 믹싱된 블러셔를 묻히고 얼굴 외곽선을 따라 터치하 듯 바르면 더욱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고.

눈매를 깊고 또렷하게 만드는 캐츠아이 스모키 메이크업
눈 전체를 어둡게 표현하기보다 라인을 강조한 캐츠아이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운 느낌을 살린다. 먼저 펄감이 있는 화이트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바른 후 블루나 퍼플색상을 얇은 브러시에 묻혀 아이라인을 그리듯 여러 번 덧바른다. 이때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리는 것이 포인트! 펄이 들어있는 블랙 아이섀도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아이라인을 그리면 깊고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블랙마스카라를 사용해 지그재그로 쓸어 올리듯 발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볼륨감 있는 입술로 섹시함 강조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입술에 립글로스만 발라 깔끔하게 연출한다. 펄감이 있는 투명 립글로스를 바른 후 레드 색상의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만 톡톡 찍어 바르고 손가락을 사용해 살짝 문질러주면 입술의 볼륨이 살아 섹시함이 강조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