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tar’s Diet

탤런트 조향기의 다이어트 비법

태보와 식이요법으로 다져진 S라인~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장소협찬·아드 플라워&가든(02-548-6555) ■ 의상협찬·제시뉴욕(02-542-0214) 칼리아 잇미샤(02-3445-6428) 아니베F(02-514-9006) ■ 코디네이터·유민희

2006. 11. 20

탤런트 조향기의 다이어트 비법

완벽한 8등신 몸매로 부러움을 한몸에 받았던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조향기(28). 1년 만에 SBS 드라마 ‘무적의 낙하산 요원’의 경호원 역으로 복귀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살을 빼고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었다. 평소에도 통통한 볼살이 콤플렉스였던 그는 이지적이고 차가운 느낌의 경호원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몸무게는 3kg밖에 줄지 않았지만 매끈하고 탄력 있는 몸을 만드는 데 집중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S라인을 되찾았다. 피트니스클럽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태보를 병행한 그는, 태보는 운동량이 많고 스트레칭 효과도 있어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그는 드라마 촬영 3개월 전부터는 액션스쿨에서 다양한 무술동작을 배웠는데 유연하고 탄력있는 몸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매일 아침 두부와 생과일주스를 먹는 것 역시 건강한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이라고.

탤런트 조향기의 다이어트 수칙
01 Food 매일 먹는 두부와 아침에 마시는 생과일주스가 건강 비결
탤런트 조향기의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 성공의 첫 번째 비법은 아침식사. 바쁜 스케줄과 불규칙한 생활 속에서도 아침을 챙겨 먹을 수 있었던 것은 어머니 덕분이다. 매일 아침 한식 위주의 식사를 챙겨주는 것은 물론, 제철 과일을 직접 갈아 주스를 만들어 준다고. 바나나, 토마토 등 좋아하는 과일과 요구르트를 함께 넣고 갈아 마시면 포만감은 물론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시간이 부족해 아침식사를 못할 때는 주스에 두부 4분의 1개를 넣고 갈아 마신다.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두부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로 생으로 먹거나 드레싱, 간장소스 등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한다.


02 Exercise 하루 2시간 이상 매일 하는 태보와 근력 운동
어릴 적부터 운동을 좋아해 안 해본 운동이 없을 정도라는 그가 요즘에 푹 빠진 운동은 태보. 팔·다리 라인을 예쁘게 잡아줘 예쁜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고. 피트니스센터에서 1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한 다음 태보와 근력운동으로 마무리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든다. 드라마 촬영 전에는 액션스쿨에 다니면서 호신술 같은 무술도 함께 배웠다고. 운동은 무조건 즐거워야 한다고 믿는 그는, 하던 운동이 지겨워지면 또다른 운동으로 바꿔가며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비법이라고 말한다.


03 Beauty 꼼꼼한 클렌징과 하루 2ℓ물 마시기
탤런트 조향기의 다이어트 비법

드라마 촬영이 끝나자마자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클렌징 티슈로 메이크업 지우는 일. 그 상태로 집에 돌아와 꼼꼼히 클렌징을 한다. 메이크업 리무버로 아이메이크업을 지우고, 클렌징크림으로 다시 한 번 피부 전체를 닦아낸다. 마지막으로 저자극 폼클렌징으로 세안하고 나면 끝! 잠자기 전에는 여러 가지 화장품을 바르지 않고 에센스 하나만 가볍게 발라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를 맑게 하는 또다른 비법은 매일 많은 양의 물을 마셔 몸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것. 대기시간이 많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수시로 물을 마시는데, 하루에 2ℓ 이상은 마시려고 노력한다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