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eads D.I.Y 아홉 번째

멋스러운 주방 소품

비즈 공예에 푹~ 빠진 한여진 기자에게 배워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 장소협찬·넥서스(02-535-9890)

2006. 11. 13

멋스러운 주방 소품

“입맛 없다는 남편과 반찬 투정하는 아이들을 위해 식탁 분위기를 확 바꿔보면 어떨까요? 오래돼 싫증난 주방 소품에 반짝반짝 빛나는 비즈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주방 분위기 확~ 바꾸면서 입맛까지 살려주는 주방 소품, 한 번 만들어볼까요?”


멋스러운 주방 소품

브라운 우드 트레이
“우드 트레이와 비슷한 컬러의 브라운, 옐로, 그레이 비즈로 꾸민 화사한 디자인의 트레이예요. 트레이를 꾸밀 때는 그릇을 놓는 안쪽을 제외하고 손잡이와 테두리만 장식하는 것이 요령이랍니다.”

준·비·재·료
우드 트레이 1개, 그레이 타원 비즈·옐로 시드 비즈 24개씩, 브라운 납작 비즈·와이어 적당량씩, 본드
만·들·기
1 와이어에 그레이 타원 비즈, 옐로 시드 비즈 순으로 12개씩 꿴 다음 손잡이에 연결해 붙인다. 맞은편 손잡이도 같은 방법으로 장식한다.
2 우드 트레이 둘레를 돌려가며 브라운 납작 비즈를 본드로 붙인다.

컬러풀 원석 냅킨 홀더
“자유자재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와이어에 원석 비즈를 쭉 꿰어 만든 냅킨 홀더예요. 식탁의 포인트 역할을 하는 냅킨을 컬러풀한 홀더로 꾸미는 것만으로도 식탁 분위기가 화사해지지 않을까요?”
준·비·재·료
와이어 20cm, 다양한 컬러의 원석 비즈 적당량
만·들·기
1 와이어 한쪽 끝을 돌돌 말아 고정시킨 후 원석 비즈의 컬러를 맞춰가며 차례로 꿴다. 와이어의 다른 끝도 돌돌 말아 비즈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2 냅킨을 접은 다음 냅킨 홀더를 감아 고정시킨다.

멋스러운 주방 소품

단추 포인트 컵워머
“따뜻한 차를 마시며 연애소설에 푹 빠지고 싶은 계절이지만 팔팔 끓인 차도 따라놓으면 금방 식어버리기 일쑤죠? 차를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컵워머로 따뜻한 차를 즐겨보세요. 부직포를 길게 자른 다음 큰 옷핀을 꽂아 고정하면 컵의 크기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워머가 뚝딱 만들어 진답니다.”
준·비·재·료
베이지 부직포·다크브라운 부직포·와이어 적당량씩, 브로치용 옷핀 2개, 그린 버튼·레드 버튼·오렌지 단추 1개씩, 본드
만·들·기
1 베이지와 브라운 부직포는 컵을 감쌀 수 있는 크기로 자른다. 다크브라운 부직포는 곰 모양으로 자른다.
2 브로치용 옷핀 1개에 그린 버튼을 와이어로 달고 곰 모양 부직포를 본드로 붙인다.
3 다른 브로치용 옷핀에 레드 버튼과 오렌지 단추를 와이어로 연결해 매단다.
4 부직포로 컵을 감싸고 브로치용 옷핀을 꽂아 고정한다.



달랑달랑 커플 티스푼
“오래된 티스푼에 비즈를 달아 예쁘게 꾸며보세요. 스푼 손잡이 끝에 9핀을 본드로 붙여 고리를 만든 다음 비즈를 달면 간단하게 완성돼요. 티스푼에는 크리스털 소재보다 아크릴이나 메탈 소재 비즈로 꾸며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에요.”
준·비·재·료
스푼 2개, 9핀 4개, 메탈 원형 비즈 14개, 메탈 고리 비즈·레드 물방울 비즈 2개씩, 핑크 원형 비즈 10개, 와이어 적당량
만·들·기
1 스푼 손잡이 끝에 본드로 9핀을 각각 붙인다.
2 9핀에 메탈 원형 비즈 7개를 꿰어 고리를 만든 뒤 한쪽 고리에 메탈 고리 비즈를 와이어로 연결한다. 같은 방법으로 하나 더 만든 다음 스푼 끝의 9핀에 매단다.
3 9핀에 핑크 원형 비즈 5개를 꿰어 고리를 만든 뒤 한쪽 고리에 레드 물방울 비즈를 와이어로 연결한다. 같은 방법으로 하나 더 만들어 스푼 끝의 9핀에 매단다.

멋스러운 주방 소품

비즈 장식 유리 화기
“테이블 세팅에 빠지지 않는 것이 꽃을 꽂아두는 화기죠? 밋밋한 유리 화기를 화사하게 꾸며 식탁을 장식해보세요.
유리 화기에 다양한 디자인의 납작 비즈를 본드로 붙이기만 하면 끝! 비즈 가운데 본드를 바르고 약간 굳힌 다음 그릇에 붙여야 깔끔하게 마무리된답니다.”
준·비·재·료
유리 화기·프린트 우드 원형 비즈·오닉스 원형 비즈·화이트 원형 비즈·오닉스 물방울 비즈·크리스털 타원 비즈·골드 버튼 비즈 1개씩, T핀·9핀 2개씩, 납작 진주 비즈·납작 버튼 비즈·와이어 적당량씩
만·들·기
1 T핀에 프린트 우드 원형 비즈를 꿴 다음 고리를 만든다. 오닉스 원형 비즈와 화이트 원형 비즈에 각각 9핀을 꿴 다음 고리를 만들어 우드 원형 비즈, 오닉스 원형 비즈, 화이트 원형 비즈 순으로 연결하고 끝에 오닉스 물방울 비즈를 와이어로 단다.
2 T핀에 크리스털 타원 비즈를 꿴 다음 고리를 만들어 골드 버튼 비즈와 연결한다.
3 화기에 본드로 ①과 ②, 납작 진주 비즈와 납작 버튼 비즈를 붙여 장식한다.

참장식 테이블 매트
“패브릭 매트 끝에 참장식을 달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0.3mm 굵기의 와이어를 바늘에 꿰어 단추를 달듯이 매달면 손쉽게 완성된답니다.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털 비즈를 사용하세요.”
준·비·재·료
베이지·브라운 패브릭 매트 1개씩. 참장식 18개, 와이어 적당량, 바늘
만·들·기
1 베이지 패브릭 매트 한쪽에 와이어를 바늘에 꿰어 참장식 9개를 연결한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꾸민다.
2 브라운 패브릭 매트를 깔고 그 위에 비즈로 장식한 베이지 패브릭을 겹쳐 손바느질하면 참장식 테이블 매트 완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