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모델 퀸’ 주부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늘씬한 몸매와 맑은 피부 돋보이는~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 지호영 기자 || ■ 장소협찬·메이스테이블(www.choolchool.com 02-734-1525) 이너가이드스튜디오(02-3443-5880) 느리게걷기(02-515-8255)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 도산점(02-544-4130) ■ 의상협찬·행텐(02-3442-2453) 섹시쿠키 엘레쎄(02-540-2700) CC Club(02-3442-4753) 엘르(02-542-0385) 올리비아로렌 BNX ab.f.z(02-514-9006) 우먼 시크릿(02-516-5611)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02-547-2771) ■ 코디네이터·임수영

2006. 11. 10

모델의 꿈을 이루기 위해 용기 있게 도전한 SBS ‘내일은 모델퀸’ 최종 도전 주부 4인에게 듣는 스페셜 뷰티 노하우.

경지혜 (27)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힘든 일이 있어도 크게 웃어 넘기는 것이 건강한 몸과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에요.”
‘모델 퀸’ 주부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깨끗한 피부와 커다란 눈망울이 돋보이는 경지혜씨는 17개월 된 딸을 둔 4년차 주부. 10살 많은 듬직한 남편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됐다는 그는 환한 미소를 건강비법으로 꼽았다.

보송보송~ 아기피부 비결은 안티스트레스 생활법
그는 잡티 하나 없이 맑은 피부의 유지 비결이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라 말한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울긋불긋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고 기름지고 단 음식을 많이 먹게 돼요. 마음가짐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스트레스 받을 상황 자체를 만들지 않으니 피부가 깨끗해 지고 음식섭취량도 조절되더라고요.” 신선한 과일과 야채, 콩과 해조류를 많이 먹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달거나 짠 음식은 신경을 예민하게 만들어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나 고기류는 감정의 기폭을 크게 만들므로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다고 한다.

하루 1시간 이상 걷기운동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보다 하루 1시간 이상 집 주변의 공원을 빠른 걸음으로 걷거나 남편·아이와 함께 산책한다. 걸을 때에는 허리를 바로 펴고 복부에 힘을 주어 걸음폭을 넓게 하여 걷고, 뒤꿈치부터 바닥에 닫게 하는 것이 요령. 운동 전후에는 팔을 쫙 펴올려 옆구리를 늘여주거나 다리를 쭉 뻗는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면 운동효과도 높아지고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다며 강추!

뽀드득~ 소리나는 철저한 클렌징
그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클렌저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할 정도로 철저하게 클렌징한다. “클렌징크림은 듬뿍 덜어 마사지해야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어요. 3~4분 정도 이물질이 녹을 정도로 문지르고 생수를 적신 화장솜으로 누르듯 닦아내요. 폼클렌저는 거품을 많이 내 손바닥으로 얼굴에 문지르고 손가락 끝을 사용해 꼼꼼하게 마사지 한후 차가운 물로 여러 번 씻어내는 것이 포인트예요.” 세안 후에는 수분에센스를 듬뿍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일주일에 한 번은 수분팩으로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공급을 해준다.

박가을 (27)
“저의 맑고 깨끗한 피부는 건강한 식사가 만든 것이나 다름없어요. 하루 세 끼 정해진 양을 정해진 식단대로 먹어 피부와 몸매를 관리해요. ”
‘모델 퀸’ 주부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늘씬한 몸매가 돋보이는 박가을씨는 2살짜리 딸이 있는 3년차 주부. 그는 자신만의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와 피부를 관리한다.



자기만의 식단으로 유지하는 맑은 피부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검은 콩과 깨, 여러 가지 곡물이 들어 있는 생식가루를 생수에 타 마시고 차가운 물을 2~3컵 마신다. 브로콜리와 양배추, 토마토 같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로 아침식사를 하고 점심은 먹고 싶은 메뉴를, 저녁은 옥수수나 고구마처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다. “하루에 한 끼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들지 않아요. 단, 하루 세 끼 식사량을 일정하게 맞추고 한번에 많이 먹거나 끼니를 거르지 않는 것이 철칙이죠.” 특별히 가리는 음식 없이 골고루 먹지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빵과 라면, 과자 등 밀가루 음식은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재즈댄스로 보디라인을 매끈하게~
“신체의 모든 부분을 움직이는 재즈댄스로 숨어 있는 군살을 없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요. 신나는 리듬에 맞춰 춤을 추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어요.” 게다가 춤을 추기 전 30분 이상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는 평소에도 목 뒤쪽의 뼈와 허리, 척추를 곧게 펴고 긴장된 자세를 유지해 몸에 군살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꼼꼼한 자외선 차단법
평소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지만 자외선 차단제만큼은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꼼꼼하게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는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이때 유분이 거의 없는 겔타입의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손바닥으로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킨 후 바르는 것이 좋다고. 외출할 때는 스프레이 타입이나 메이크업 위에도 바를 수 있는 가벼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양산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는다.

“탄력 있고 매끈한 보디라인의 일등공신은 4년 동안 꾸준히 해온 요가예요.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예방하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준답니다.”

방은실(26)
여성스러운 보디라인과 단아함이 느껴지는 동양적인 외모의 방은실씨는 출연자 중 주부경력이 가장 짧은 3개월차 주부.
‘모델 퀸’ 주부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요가와 명상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보디라인
“내장기능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요가는 몸매를 아름답게 해줄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어요. 마음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에도 그만이죠.” 결혼 전 요가비디오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그는 S라인 몸매의 비법으로 요가와 명상을 꼽는다. 조용히 가부좌를 틀고 앉아 복식호흡과 함께하는 명상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복식호흡을 할 때는 배를 풍선이라 생각하고 최대한 배를 부풀리며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는 배를 등에 붙이는 느낌으로 호흡하는 것이 요령. 내쉬는 숨은 들이마시는 숨보다 시간을 길게 잡고 최대한 내쉬어야 한다.

조금씩~ 여러 번 나눠 먹어 공복감 없애기
그는 평소 과일과 야채, 고구마와 감자, 옥수수 등을 조금씩 자주 먹어 공복감을 없앤다. 잡곡밥과 나물, 두부 등으로 차린 식사 역시 시장기만 없앨 정도로만 먹는다. “조금씩 자주 먹으면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아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단, 식사 외에는 오이와 당근, 토마토 등의 야채와 고구마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물통을 들고 다니며 생각날 때마다 물을 마시는 것도 과도한 음식 섭취를 막는 데 효과가 있다고.

스팀타월과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외출 후에는 피부자극이 적은 오일 타입의 클렌저로 피부 속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후 뜨거운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천연 성분이 들어 있는 폼클렌저를 충분히 거품 낸 후 꼼꼼하게 이중세안 하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피지가 말끔하게 제거돼 피부가 매끈해진다고. 보습기능이 풍부한 에센스와 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는데 일주일에 한 번은 겔 타입의 보습시트팩으로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공급을 해준다.

김정아(32)
“인라인과 자전거, 조깅 등 매일 2시간 이상을 운동에 투자해요. 전신을 움직여주는 유산소 운동은 군살을 없애고 바른 자세를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모델 퀸’ 주부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이국적인 마스크와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김정아씨는 5살짜리 딸과 3살짜리 아들이 있는 결혼 5년차 주부. 선천성 백내장을 앓는 딸아이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싶어 출연을 결심했다는 그는 가족과 함께 하는 운동으로 건강하고 날씬한 보디라인을 가꾼다고 한다.

꾸준한 운동으로 유지하는 탄탄한 몸매
군살 하나 없는 탄탄한 몸매의 비결은 매일 빼먹지 않고 2시간씩 하는 유산소 운동. 가족과 지내는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정해 함께 즐긴다고. “집 근처 공원에서 남편, 아이들과 함께 인라인과 자전거, 조깅을 즐겨요. 몸매 관리를 위한 운동이라기보다 아이들과 놀아준다는 기분으로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을 뿐 아니라 운동량도 많아 살이 찔 염려가 없어요.” 운동 후에는 반신욕이나 족욕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준다. 라벤더와 진저·로즈메리 등의 아로마오일을 따뜻한 물에 3~4방울 떨어뜨려 몸을 담그면 뭉친 근육이 풀리고 몸속 노폐물도 배출된다고. 물속에서 팔다리를 폈다 오므리거나 목과 어깨를 돌리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도 함께 한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 듬뿍 먹기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한 한식 위주의 메뉴로 하루 세 끼 일정한 양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식사한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보다는 신선한 야채와 해산물을 먹고, 과일은 껍질째 먹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모든 과일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먹고 껍질과 함께 먹기 힘든 과일은 믹서에 갈아 주스로 만들어 마셔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과일주스와 생수를 번갈아 마셨더니 변비가 사라지고 피부도 깨끗해졌어요.” 저녁 6시 이후에는 물을 제외한 어떤 음식도 먹지 않는다.

모공 피지 제거하는 흑설탕팩
모공이 보이지 않는 매끈한 피부를 자랑하는 그만의 비법은 흑설탕을 사용한 천연팩. 흑설탕 3큰술에 요구르트 ½큰술, 꿀 1½작은술을 넣고 섞은 다음 티존 부위는 손가락 끝을 사용해 문지르면서 바르고, 나머지 부분은 부드럽게 펴바른 후 1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땅길 때는 물과 흑설탕의 비율을 5:1로 섞어 약한 불에 졸인 것을 냉장고에서 차게 보관해두고 팩을 해주는 것도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